공유하기


더불어민주당 신상훈 경남도의원(비례대표·31)이 20일 경남도지사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신 도의원은 이날 경남도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젊음의 패기, 능력과 의정활동 성과를 가지고 경남도지사에 도전한다”고 말했다. 그는 “‘청년은 나이가 어리니까. 청년은 기회가 많으니까’라는 …

국민의힘 경기도지사 선거에 출마한 김은혜(성남분당갑) 의원은 20일 ‘경기북부 성장전략’을 발표했다. 김 의원은 이날 경기도청 북부청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경기북부 11개 시군에 거주하는 주민들은 중첩규제로 제대로 된 지역발전을 이루지 못했다”면서 “북부 도민들의 오랜 열망을 받들…

국민의힘 울산시장 후보 경선 탈락으로 무소속 출마를 선언한 박맹우 예비후보가 20일 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보수 단일화를 제안했다. 이날 보수 단일화 제안 긴급 기자회견 발표에 앞서 박 후보는 자신의 부인과 함께 큰절을 한 뒤 “저 박맹우는 뼛속까지 보수”라며 “사랑하…

이원욱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0일 송영길 전 대표가 서울시장 선거 공천 배제에 반발하는 것과 관련 “저희가 (서울을) 전략선거구로 선정하고 (송 전 대표를) 배제한다고 이야기를 처음에 하지 않았다. 왜냐하면 명예롭게 퇴진할 수 있는 길을 열어주기 위해서였다”고 비판했다. 민주당 전략…
충북 제천시장 선거에 나선 여야 예비후보들이 민선 7기 시정을 겨냥한 공세에 나서고 있으나 악의적으로 편집하거나 사실을 오인한 주장이 잇따라 유권자들의 눈총을 사고 있다. 국민의힘 이찬구 예비후보는 20일 제천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한 업체가 2018년 7월부터 최근까지 130여…

더불어민주당은 20일 송영길 전 대표, 박주민 의원 서울시장 후보 공천 배제에 대한 결론을 내지 못한 채 저녁에 논의를 이어가기로 했다. 아울러 전략공천위원회 공천 배제 결정이 유출된 데 대해선 윤리감찰단 직권조사에 착수했다. 조오섭 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공개…

박주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0일 당 전략공천관리위원회가 서울시장 후보 공천에서 본인을 배제하기로 한 것과 관련해 “비대위 결정을 보고 고민해서 입장을 밝히겠다”고 말했다. 박 의원은 이날 오전 소통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공천 배제 입장에 대한 질문에 “오늘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다른 …

서울시장 예비후보 송영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0일 당 전략공천위원회의 공천 배제 결정에 대해 “민주당이 민주당답게 여러 혼란을 잘 수습해서 비상대책위원회가 현명한 결정을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송 전 대표는 이날 오전 여의도 이룸센터에서 박경석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 …

6월 1일 치러질 부산, 울산, 경남교육감 선거의 핵심 키워드다. 세 지역의 현직 교육감 모두가 다시 출마하겠다는 뜻을 밝힌 가운데 보수와 중도 진영의 후보들이 단일화로 맞서는 판세가 펼쳐지고 있다. 시장 선거와 함께 치러지는 교육감 선거는 기표 직전까지 유권자가 후보자 이름조차…

서울시가 주택보유세를 완화하는 내용의 세제개편안을 마련해 대통령직 인수위원회에 전달했다. 재산세 최고세율 적용구간을 현행 공시가격 5억원에서 9억원으로 상향 조정하고, 종합부동산세 세부담 상한비율을 최고 300%에서 150%로 낮추자는 제안이다. 보유세 완화는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은 20일 당 전략공천위원회가 송영길 전 대표와 박주민 의원을 6·1지방선거 서울시장 후보자 공천에서 배제하기로 결정한 사실이 비대위 보고 전 언론에 유출된 데 대해 경위 조사 및 징계를 직권 명령했다. 윤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 비…

국민의힘 민선 8기 대전시장 공천에서 배제된 박성효 전 시장이 지난 19일 무소속 출마 의지를 접고 전격 불출마를 선언하자 당내 경선 주자 3인(정용기·이장우·정상철)이 ‘박심(朴心) 잡기’ 경쟁에 나섰다. 대전시장 후보 결정을 불과 이틀 앞둔 시점이어서 각 진영은 박 전 시장과 그…
![경기도민 57.5% “이재명 보궐 출마 반대”[리얼미터]](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2/04/20/112978092.2.jpg)
경기도민의 절반 이상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상임고문이 오는 6·1 지방선거와 동시에 치러지는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하는 데 반대하는 것으로 20일 나타났다. 이재명 고문의 ‘정치적 기반’인 경기도민들도 지난 대선 패배 후 지나치게 이른 정치행보에 우려를 드러낸 것으로 풀이된다. …

6·1 경기도지사 선거 여야 유력 예비후보들의 양자대결을 가정해 조사한 결과, 김동연 전 경제부총리와 김은혜 국민의힘 의원은 초접전으로, 김동연 전 부총리와 유승민 전 국민의힘 의원은 오차범위 내 접전을 벌이는 것으로 20일 나타났다. 오마이뉴스 의뢰로 리얼미터가 지난 18~19일 …

송영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전략공천위원회가 자신을 서울시장 후보 공천에서 배제키로 결정한 것은 이재명 상임고문의 정치복귀를 저지하려는 의도가 담겨 있다고 의혹을 제기했다.송 전 대표는 20일 경인방송 ‘김성민의 시사토픽’에서 “대선패배 책임이 있는 송영길이 출마 못한다는 논리는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