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30일 문재인 정부를 두고 “(남북)합의를 하면 지켜야 하는데, 지킬 수 없는 합의는 하지 말고 합의를 충분히 지키지 못 했던 측면이 있던 것 같다”고 밝혔다.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한국신문방송편집인협회 토론회’에서 ‘민주당 정부 정책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는 30일 “미국에 맡기지 않으면 자체방위가 불가능한다는 생각을 어떻게 할 수 있나 정말 이해가 안 된다. 군에서 그런 얘기를 많이 한다는데 기가 막힌다”면서 전시작전권 조기 환수에 쐐기를 박았다. 이 후보는 이날 오전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한국신문방송…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30일 박근혜 전 대통령 사면 이후 대구를 처음으로 방문하자 국민의힘 대구시당 사무실 안팎은 윤 후보 지지자와 ‘태극기 부대’의 맞불 세(勢) 대결로 소란스러워졌다. 박 전 대통령의 ‘정치적 고향’을 찾은 윤 후보는 박 전 대통령 탄핵 후 TK(대구.경북…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를 10%p(포인트) 이상 앞선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30일 나왔다. 당선 전망에서는 이 후보가 윤 후보를 16%p 앞섰다. 엠브레인퍼블릭·케이스탯리서치·코리아리서치·한국리서치 등 여론조사업체 4개사가 성인 남녀 1000명을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30일 “일부 그린벨트 해제를 통한 택지공급도 유연하게 고민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이날 오전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한국신문방송편집인협회 토론회에서 “택지 추가 공급은 부지가 많지 않다. 지금까지 신도시들은 예외없이 그린벨트를 훼손해…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는 30일 대구를 방문해 “제 입장에서 보면 대표와 갈등이라고 할 것도 없다. 당 대표는 당 대표의 역할을 하고, 후보는 후보 할 일을 각자 잘 수행하면 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윤 후보는 이날 오전 대구시 수성구 범어동 국민의힘 대구시당에서 가진 기자간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30일 대장동 특별검사 추진에 대해 “가능하면 빨리해서 빨리 혐의를 벗고 싶다”고 말했다. 이 후보는 이날 오전 한국신문방송편집인협회 초청 대선후보 토론회에 참석해 “저는 여러 차례 말씀드렸는데 특검을 조건 걸지 말고, 대상을 제한하지 말고 ‘이재명 …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30일 다시한번 “선대위에 복귀하지 않는다”라는 점을 분명히 했다. 이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 대표가 전날 초선의원들과 저녁식사 자리에서 윤석열 후보가 변화하는 상황이 된다면 복귀하겠다라는 말을 했다’는 일부 보도를 지적했다. 이 대표는 “식사자…

박근혜 전 대통령 사면을 하루 앞둔 30일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1박2일 일정으로 대구·경북(TK)을 방문한 가운데 지지자들과 우리공화당 회원들이 극렬하게 대립했다. 윤 후보 측 지지자들과 우리공화당 회원들은 한 목소리로 ‘정권 교체’를 외치면서도 박근혜 전 대통령에 관해서…

구윤철 국무조정실장은 30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의 종합부동산세 일부 완화 공약에 대해 “일부 긍정적인 부분이 있다”며 정책조정에 나설 수 있음을 시사했다. 다만 이 후보의 양도세 중과 유예 주장에 관해서는 “매물을 더 잠기게 할 수 있다”고 우려했다. 구 실장은 이날 오전…
![이재명 ‘대통합 정신’ vs 윤석열 ‘TK 발전 공약’…대선 2개월 앞두고 ‘집토끼 결집’ 총력 [고성호 기자의 다이내믹 여의도]](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1/12/30/111015415.2.jpg)
대선이 2개월여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여야 후보들이 ‘지지층 결집’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와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는 이번 대선이 승부를 예측할 수 없는 접전 양상을 보이자 중도층 외연 확장 경쟁에 앞서 내부 결속 다지기에 나선 모습이다.이 후보는 경선에서 경…

김종인 국민의힘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은 30일 선대위를 비판하는 이준석 당 대표에 대해 “이 대표의 본뜻이 무엇인지 아직 모르겠다”며 “만나서 자세히 물어볼 것”이라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선대위 회의를 마친 후 기자들과 만나 ‘이 대표가 선대위의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30일 문재인 정부의 부동산 정책에 대해 “거래세와 양도세가 동시에 올라가고 있는데 일종의 정책 실패일 수 있다”고 밝혔다.이 후보는 이날 오전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한국신문방송편집인협회 토론회에서 “부동산 보유 부담은 늘려야 하고 거래세 부담…

김종인 국민의힘 총괄선대위원장은 30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의 토론회 제안에 대해 부정적 입장을 보였다. 김 위원장은 이날 중앙선대위 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무조건 거부는 아니다”면서도 “합당한 주제가 설정되고 두 후보가 합의하는 것이지 일방적으로 토론하자고 해서 토론할 수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는 30일 “대구는 한국경제 재도약의 심장”이라고 말하며 지역 발전 공약 10가지를 제시했다. 윤 후보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대구·경북(TK)이 새로운 도약을 할 수 있도록 통합 신공항 건설의 추진 속도를 높이고 광역교통망을 체계적으로 빠른 속도로 구축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