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더불어민주당은 31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대책 마련을 위해 야당에 ‘최고위급 특위’ 구성을 제안했다. 이해찬 민주당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확대간부회의에서 “어제 코로나 추가 확진환자와 2차 감염자도 발생했다”며 “다행히 2차 감염자는 보건소에 종사하시는 분이니 …

자유한국당이 4·15 총선을 앞두고 장애인 복지 전문가인 이종성 한국지체장애인협회 사무총장(50)을 영입한다. 한국당 인재영입위원회는 31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이룸센터에서 ‘8호 영입인사’를 발표하고 환영식을 갖는다. 이 사무총장은 한국당의 7번째 공식 인재영입 인사다. 앞서…

문재인 대통령의 ‘복심’으로 불리는 윤건영 전 청와대 국정상황실장이 31일 서울 구로을 지역에 예비후보 등록을 하고 본격적인 4·15 총선 선거운동에 뛰어든 것으로 확인됐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와 지역 정가에 따르면, 윤 전 실장은 지난 30일 구로을 지역에 더불어민주당 후보로 예비…

더불어민주당 ‘15호 총선 인재’로 영입된 임오경 전 핸드볼 국가대표이자 서울시청 여자핸드볼팀 감독(왼쪽에서 세 번째)이 30일 입당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체조선수 출신 여홍철 경희대 교수, 민주당 이해찬 대표, 임 전 감독, 농구선수 출신 박찬숙 한국여자농구연맹 운영…
![[단독]한국당 ‘미래한국당 교섭단체 만들기’ 속도전](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0/02/01/99456188.2.jpg)
자유한국당이 비례대표용 위성정당인 미래한국당에 한국당 의원 20명 이상을 보내기로 하고 이적 작업을 본격화하고 있다. 선거자금이 절실한 미래한국당을 원내교섭단체로 만들어 총선을 위한 국고보조금을 확보하려는 포석이다. 30일 한국당에 따르면 지도부는 후보등록 마감일이자 선거보조금 산…

흑석동 재개발 투기 의혹에 휩싸여 청와대를 떠났던 김의겸 전 청와대 대변인이 상가 매각 차익 3억7000만 원을 기부한 것으로 30일 확인됐다. 더불어민주당 지도부는 이같은 내용을 공직선거후보자검증위원회(검증위)로부터 보고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차익 매각 사실은 확인됐지만 검증위가 …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30일 “총선에서 바람을 일으키려면 여러 방법이 있지만 중요한 것은 통합과 혁신”이라며 “통합 문제에 관해서는 모든 것을 내려놓고 하나가 돼야 한다”고 밝혔다. 황 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2020 광역·기초의원 워크숍’에서 “자…

김두관 더불어민주당 의원(경기 김포갑)은 30일 “지역주의의 십자가를 지고 불쏘시개가 돼 우리 정치를 바꿀 수 있다면, 기꺼이 나를 태우겠다”며 경남 양산을(乙)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김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민생과 개혁을 위한 국회를 만들고 지역주의 극복과…

영화 ‘우생순’(우리 생애 최고의 순간)의 실제 주인공인 한국 여자 핸드볼의 전설 임오경 전 감독이 더불어민주당의 21대 총선 15번째 영입인사가 됐다. 임 전 감독은 30일 국회에서 열린 영입 환영행사에서 “우리 정치 최고의 순간을 만들고 싶은 임오경”이라며 “코트에서 쓰러진 동…

설 연휴가 지난 첫 여론조사에서 더불어민주당과 자유한국당 모두 지지율이 소폭 빠진 반면, 무당층은 늘었다. 여론조사 전문기관 리얼미터가 tbs 의뢰로 지난 28일~29일 전국 18세 이상 성인 1508명을 대상으로 실시해 30일 발표한 2020년 1월 5주차 주중동향에서 민주당의 지…

4·15 총선 경기 양주시에 국가혁명배당금당 예비후보자가 16명이나 등록했다. 양주시에는 허경영 배당금당 대표의 집이 있다. 30일 선관위에 따르면 양주시에 국회의원 예비후보로 등록한 인물 17명 가운데 자유한국당 예비후보 1명을 제외한 나머지 16명이 국가혁명배당금당 소속이다.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우한 폐렴)이 4·15총선에도 여파를 미치고 있다. 예비후보자들은 줄줄이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연기하거나 지역 행사를 취소하고 악수 대신 눈인사와 피켓 등을 활용한 선거운동을 시작했다. 민주당은 이날 윤호중 사무총장 명의로 각 시도당과 예비후보자들에게 공…

김기현 전 울산시장이 4월 총선에서 울산 남을의 자유한국당 후보로 출마하겠다고 선언했다. 김 전 시장은 29일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자유 우파의 큰 줄기를 형성하고 있는 한국당 소속으로 남을 선거구에 공천을 신청하려 한다”며 “출마를 결심한 첫 번째 이유는 …
안철수 전 의원이 29일 바른미래당을 탈당하고 신당 창당을 공식화했다. 2018년 2월 당시 바른정당의 유승민 의원과 바른미래당을 창당한 지 2년 만에 유 의원과 안 전 의원 모두 탈당한 것. 안 전 의원은 이날 국회 기자회견에서 “실용적 중도정당이 성공적으로 만들어지면 한국사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