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7일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사진)가 돌고 돌아 결국 서울 종로 출마를 선언했다. 지난달 3일 총선에서 수도권 험지에 나가겠다고 밝힌 지 35일 만이다. 황 대표와 이낙연 전 국무총리의 대선 전초전으로 관심을 모았던 ‘종로 빅매치’가 성사되면서 총선 레이스가 본격적으로 불붙게 됐다. …
더불어민주당이 4·15총선을 60여 일 앞두고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6일 ‘비례대표 전략공천 불가’ 방침에 따라 선거 전략 수정에 나섰다. 총선 출마를 권유하며 영입한 인재들의 비례대표 우선순위 배치 등 정무적 판단이 어려워지면서 ‘셈법’이 복잡해진 것. 7일 민주당 고위 관계자는 …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7일 장고 끝에 서울 종로 출마를 선언하면서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전 국무총리와 대선 전초전 성격의 ‘빅매치’가 성사됐다. 한국당 총선 전략의 출발선인 황 대표의 출마 지역의 실타래가 비로소 풀린 것. 황 대표는 출마 선언을 계기로 본격적으로 총선 드라이브…

‘99% 확률 인생역전 총선테마 집중!’ ‘고민하지 말고 사라, 그 순간에도 주가는 오른다.’ 7일 유튜브와 주식관련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 ‘총선테마주’ ‘정치테마주’ 등을 검색하자 고수익을 보장한다는 자극적인 제목의 콘텐츠들이 쏟아졌다. 이낙연 전 국무총리, 황교안 자유한국당 …

4·15총선을 60여 일 앞두고 이색 정당들이 쏟아지고 있다. 준연동형 비례대표제 도입을 골자로 한 공직선거법 개정안이 적용되는 첫 선거인 만큼 국회 진입 문턱이 이전보다 낮아졌기 때문이다. 6일까지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등록된 정당은 더불어민주당, 자유한국당, 바른미래당, 정의당 …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7일 장고 끝에 서울 종로 출마를 선언하기로 하면서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전 국무총리와 대선 전초전 성격의 ‘빅매치’가 성사됐다. 한국당 총선 전략의 출발선인 황 대표의 출마 지역이 이날에서야 비로소 풀린 것. 황 대표는 이날 출마 선언을 계기로 본격적으…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장고 끝에 7일 종로 출마를 선언하자 당 내에선 환영과 응원의 목소리가 터져나왔다. 앞서 황 대표의 유보적 태도에 ‘몸 사린다’는 비판도 제기됐지만, 야권 최고의 험지에 자진 출마를 결단한 용기에 들뜬 분위기다. 황 대표는 이날 오후 서울 영등포구 한국당 …

한선교 미래한국당 대표가 중앙선거관리위원회(선관위)의 “비례대표 전략공천은 법률 위반”이라는 방침에 대해 “지역구 공천에서 부족한 부분을 메워줄 전문성 보충을 위해 전략적 판단은 꼭 있어야 한다”고 반박했다. 한 대표는 7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기본적으로 비례대표 공천이라는 …

4·15 총선을 60여일 앞두고 이색 정당들이 쏟아지고 있다. 준연동형 비례대표제 도입을 골자로 한 공직선거법 개정안이 적용되는 첫 선거인만큼 국회 진입 문턱이 이전보다 낮아졌기 때문이다. 6일까지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등록된 정당은 더불어민주당, 자유한국당, 바른미래당, 정의당 …
![[전문] 황교안 “종로, 반드시 정권심판 1번지 만들겠다”](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0/02/07/99587531.2.jpg)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7일 서울 종로 출마를 선언했다. 그는 이날 서울 영등포에 위치한 중앙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제가 두려운 것은 문재인 정권이 대한민국을 무너뜨리는 것을 지켜보는 것”이라며 “종로를 반드시 정권심판의 1번지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다음은 황 대표의 출…
![[일문일답]“종로 선거는 문재인 정권과 저 황교안의 싸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0/02/07/99588062.2.jpg)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7일 종로 지역구 출마를 선언했다. ‘수도권 험지 출마’를 선언한 지 35일 만이다. 황 대표는 이날 서울 영등포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종로 지역구 출마를 선언한다. 종로를 반드시 정권심판 1번지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다음은 황 대표와의 일문일답…

김형오 자유한국당 공천관리위원장이 7일 황교안 당 대표의 종로 출마 선언에 대해 “환영하고 존중한다”며 반겼다. 김 위원장은 이날 황 대표 출마 선언 기자회견이 끝난 뒤 입장 발표문을 통해 “깊은 고뇌와 숙고 끝에 나온 결단은 피끓는 당원과 나라를 사랑하는 전 국민에게 불신의 벽을 …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7일 오후 한국당 중앙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종로 출마를 확정지었다. 황 대표는 기자회견에서 “저 황교안, 종로 지역구 출마를 선언한다. 종로를 반드시 정권심판 1번지로 만들겠다”고 선언했다. 그는 “이번 총선은 문재인 정권의 폭정에 신음하는 우리 국민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7일 오후 서울 영등포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종로 지역구 출마를 선언했다. 다음은 황 대표의 출마 선언문 전문.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사랑하는 당원 동지 여러분 요즘 우한 폐렴으로 인해 얼마나 마음고생이 심하십니까. 이번 사태가 조속히 진정되어 평…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7일 4·15 총선에서 서울 종로 출마를 공식 선언할 것으로 보인다. 황 대표는 이날 오후 서울 영등포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종로 출마 여부를 밝힐 예정이다. 황 대표는 지난 1월 3일 광화문 집회에서 “올해 총선에서 수도권 험지에 출마하겠다”고 밝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