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총선을 앞두고 열릴 TV토론회에서 더불어민주당과 미래통합당의 모습을 볼 수 없게 될 가능성이 커졌다. 신문, 방송, 인터넷에 정당 광고를 통해 공약을 알리기도 어렵게 됐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12일 선거방송토론회 관련 규정이 담긴 선거법 제82조 2항과 관련해 “비례대표 후보를 …
더불어민주당이 12일 오전 6시부터 24시간 동안 비례대표 전담 연합정당 참여 찬반을 묻는 전 당원 투표에 들어갔다. 민주당은 투표 결과에 따라 13일 연합정당 참여 여부를 공식 선언한다. 민주당 권리당원 약 79만 명의 모바일 투표는 ‘민주당이 민주진보개혁 진영의 비례연합정당에…

더불어민주당 금태섭 의원이 12일 당내 경선에서 정치 신인인 강선우 전 민주당 상근부대변인에게 패배하면서 ‘진문(진짜 문재인) 공천’이 현실화됐다. 금 의원은 ‘조국 사태’ 당시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비윤리적 행태를 당내에선 거의 유일하게 비판했고, 지난해 말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


미래통합당 공천에서 배제된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가 총선에서 무소속으로 대구에 출마하겠다고 밝혔다. 대구 수성을 또는 동갑 출마를 유력하게 검토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홍 전 대표는 12일 경남 양산시 자신의 선거사무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경남 양산을 지역구 출마를 포기하고 (…

황교안 대표 등 미래통합당 최고위원회가 유승민 의원의 측근 민현주 전 의원이 공천받은 인천 연수을 등 6개 지역구 공천심사 결과에 대해 공천관리위원회에 재의를 요구했다. 이에 공관위는 인천 연수을과 대구 달서갑 등 2개 지역구만 선별해 재의 요구를 수용하는 등 신경전이 벌어졌다. 황 …

더불어민주당 4·15 총선 후보 경선에서 현역인 금태섭 의원을 꺾고 서울 강서갑 지역 공천을 받은 강선우 전 민주당 부대변인은 12일 “강서갑의 발전을 위해 제가 할 수 있는, 캠프가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하겠다. 지켜봐달라. 실망시켜드리지 않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강 전 부대…
![[단독]남수단, 한빛부대 입국중지 요청…軍 ‘총선 투표 딜레마’](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0/03/12/100140178.1.jpg)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남수단이 유엔평화유지군(PKF)인 한빛부대의 입국 중지를 요청하면서 장병들의 선거권 보장 문제로 군이 진퇴양난에 빠졌다. 사실상 4·15총선 전 교대가 불가능해 군은 선거를 위한 귀국을 검토 중인데 이럴 경우 사실상 현지 파병 활동이 중단…

류호정 정의당 비례대표 후보는 12일 최근 불거진 ‘리그 오브 레전드’(LOL) 대리 게임 논란에 대해 “부당한 방법으로 이력을 꾸며 취직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류 호보는 이날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저는 지난 화요일 제 개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을 통해 6년 …

더불어민주당의 4·15 총선 국회의원 후보 7차 경선 결과 이광재 전 강원도지사가 강원 원주갑 후보로 결정됐다. ‘친노’ 핵심인사라 할 수 있는 한 이 예비후보는 제18대 국회의원을 지낸 박우순 예비후보와 경선을 벌여 승리했다. 경선은 10~12일 권리당원 50%, 일반시민 여론조…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12일 비례대표 후보를 내지 않은 정당은 전국구 TV선거토론회에 참석할 수 없다고 밝히면서 더불어민주당과 미래통합당에 비상이 걸렸다. 이미 비례대표용 위성정당인 미래한국당을 만든 통합당은 물론 비례대표용 연합정당 참여로 기운 민주당이 4·15 총선을 앞두고 정당 광…


미래통합당의 비례대표 위성정당인 미래한국당이 12일 첫 공천 면접에 돌입했다. 공병호 공천관리위원장이 밝혀온 것처럼 이날 면접은 2030 및 경제·벤처 관련 인사들부터 면접을 진행하면서 청년·경제를 강조하는 모습이다. 이날 면접은 1분 이내의 면접 대상자 인원수를 고려해 1분 이내의…

황교안 대표 등 미래통합당 최고위원회는 서병수 전 부산시장이 공천 받은 부산 진갑 등 6개 지역구의 공천심사 결과에 대해 당 공천관리위원회에 재의를 요구했다. 황 대표가 판갈이를 주도하고 있는 김형오 공관위원장의 공천에 공개적으로 반기를 든 건 처음이다. 일단 공관위는 “결정이 번복되…

민경욱 미래통합당 의원이 12일 “기사회생이라는 말은 이럴 때 한다”며 경선 참여기회를 잡은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이날 오전 황교안 대표 등 통합당 최고위는 공천관리위원회에 민 의원이 컷오프(공천배제) 된 인천 연수을 등 6곳 공천결과에 대해 재심의를 요구했다. 이에 김형오 공관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