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단독]더민주 비례1번 박경미 교수, 또 다른 논문 2편도 표절 의혹](https://dimg.donga.com/a/296/167/95/4/wps/NEWS/IMAGE/2016/04/08/77465939.1.jpg)
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 1번 후보인 박경미 홍익대 수학교육과 교수(사진)의 논문 표절의혹이 알려진 것보다 심한 것으로 분석됐다. 본보 취재 결과 박 교수의 논문 2개가 제자의 석사 논문과 흡사한 것으로 나왔다. 그러나 제자의 논문을 인용했다는 언급은 없었다. 박 교수가 2007년 수학교…

4·13총선 사전투표는 8, 9일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뤄진다. 유권자들은 주소지는 물론이고 전국 3511개 사전투표소 어디에서든 투표를 할 수 있다. 서울역과 용산역, 인천국제공항에도 사전투표소가 설치된다. 사전투표를 하려면 별도의 신고 없이 본인을 확인할 수 있는 주민등록…

4·13총선이 8일로 5일 앞으로 다가왔지만 여론조사 결과는 들쭉날쭉하고, 표심은 요동치고 있다. 그렇다면 전국 민심을 대변하는 지역은 없을까. 동아일보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로부터 16∼19대 총선 당시 읍면동 개표 결과를 입수해 각 총선 당시 비례대표 정당 득표율과 비교했다. 각 …

더불어민주당 손학규 전 상임고문(사진)은 7일 김종인 당 비상대책위원회 대표의 선거 지원 요청에 “좀 더 생각을 해보겠다”고 말했다. 반면 국민의당 안철수 상임공동대표가 손 전 고문을 모셔오고 싶다고 언급한 것에 대해선 “글쎄”라며 웃어넘겼다. 손 전 고문은 이날 오전 경기 남양…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가 8일 1박 2일 일정으로 호남을 찾는다. 호남의 ‘반(反)문재인’ 정서 논란을 정면 돌파하기로 결심한 것이다. 문 전 대표 측은 7일 기자들에게 보낸 문자에서 “이번 호남 방문은 특정 후보 지원보다는 호남 민심에 귀를 기울이고, 솔직한 심경을 밝혀 …

“전체 10석 중에 7석 이상은 자신 있다.”(더불어민주당) “전북 제1당은 굳혔다. 10석 모두 확보가 목표다.”(국민의당) 2012년 19대 총선에서 전북 지역은 당시 민주통합당(현 더불어민주당)이 11석 중 9석을 얻었다. 무소속으로 당선된 유성엽 의원과 통합진보당 소속이…

전북 지역 판세의 바로미터라 할 수 있는 전주에서는 세 지역구 모두 초접전 양상이 벌어지고 있다. 7일 전주에서 만난 유권자나 후보자 모두 “투표함을 열어보기 전까지는 모른다”고 했다. 전주병은 선거 초반 앞서가던 더불어민주당 김성주 후보를 국민의당 정동영 후보가 맹추격하면서 혼전 양…

4·13총선이 8일로 닷새 앞으로 다가오면서 대구 경북과 광주 전라 지역의 부동층 표심이 서서히 움직이는 것으로 7일 나타났다. 동아일보와 시대정신연구소가 지난달 27일에 이어 이달 6일 대구 경북 및 광주 전라 지역에서 실시한 2차 의식조사 결과다. 이번 조사에서 대구 경북은 …

“철밥통 거대 양당이 병이 도져 ‘도와달라’고 다시 읍소를 한다.” 국민의당 안철수 상임공동대표는 4·13총선을 엿새 앞둔 7일 거리 유세…
4·13총선 선거전이 갈수록 격화하고 있는 가운데 여야 대표들도 아슬아슬한 발언을 쏟아내고 있다. 의도된 거친 표현도 나오고 있고 유세전에 지친 듯 말실수 해프닝도 벌어지는 모습이다. 더불어민주당 김종인 비상대책위원회 대표는 7일 한 라디오에 출연해 국민의당 안철수 상임공동대표를…

《 여야가 4·13총선을 앞두고 선거 전략에 변화를 주고 있다. 야권 후보 단일화 변수가 사라지면서 여야 모두 막판 추가 표 얻기에 나선 모양새다. 새누리당은 ‘보수 지지층 결집’을, 더불어민주당은 ‘여당과의 일대일 구도’ 전략을 내세웠다. 국민의당은 기존의 여야에 실망한 ‘부동층 끌…

이재오 무소속 의원이 유세 도중 폭행을 당했습니다. 술취한 50대 남자가 '그만 해라. 왜 자꾸 나오냐'며 가슴을 5번이나 때렸다는데요. 이 취객은 선거의 자유를 방해한 혐의로 입건됐습니다. 신아람 기자입니다. [리포트] 서울 은평을에 출마한 무소속 이재오 의원이 폭행을 당…

서울 마포갑은 새누리당이 '전략공천'한 안대희 전 대법관과 3선에 도전하는 더불어민주당 현역 노웅래 의원이 맞붙는 서울 최대 격전지 중의 하나다. 김무성 대표, 원유철 원내대표, 서청원 최고위원 등 새누리당 지도부는 7일 안대희(서울 마포갑) 후보 지원에 총력전을 폈다. 유세에는…

‘포르노 합법화’ 발언으로 논란을 빚은 더불어민주당 표창원 후보(경기 용인정)가 결국 사과했다. 표 후보는 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우선, 논란과 물의에 사과 드립니다”라는 글을 올렸다. 새누리당이 “포르노 합법화에 찬성한 표창원 더불어민주당 후보는 사퇴하라”며 “표 후보는 여성유…

더불어민주당 김종인 비상대책위원회 대표는 7일 손학규 전 상임고문의 선거 지원 가능성에 대해 “내가 보기에는 상당히 긍정적인 목소리로 들었다”고 기대감을 표했다. 김 대표는 이날 오후 강원도 원주에서 권성중(원주갑), 송기헌(원주을) 후보의 지원유세 뒤 기자들과 만나 손 전 고문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