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여야가 16일 김종철 방송미디어통신위원장 후보자 인사청문회에서 김 후보자의 전문성과 정치 중립성 등을 두고 공방을 벌였다. 국민의힘은 “방송, 미디어, 통신 분야 실무 활동이 전무한 ‘코드 인사’”라고 지적한 반면에 더불어민주당은 “방미통위 위원장으로서 적임자”라고 평가했다.국민의힘 …

이재명 대통령이 16일 생중계로 진행되고 있는 업무보고 관련해서 “국정을 국정 주체인 국민들에게 투명하게 공개해야 ‘국민 중심 국정운영’이라는 게 말에 그치지 않고 제대로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최근 업무보고 생중계를 두고 제기되고 있는 야권의 각종 비판에 강하게 선을 그은 것으로…

이재명 대통령은 16일 “각 부처에서는 탁월한 성과를 내는 공무원들에게 그에 걸맞은 파격적 포상이 이뤄질 수 있도록 후속조치를 신속하게 추진하라”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제54회 국무회의에서 “공무원이 자긍심을 갖고 일할 수 있게 해야겠다”며 이같이 말했…

이재명 대통령은 16일 기부 단체들을 만난 자리에서 동화 ‘성냥팔이 소녀’를 언급하며 “우리 세상이 그렇게 잔인하지는 않으면 좋겠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서울 용산 대통령실에서 ‘2025 기부·나눔 단체 초청 행사’를 열고 “여러분을 만나러 오면서 무슨 말씀을 드릴까 고민…

위성락 대통령실 국가안보실장은 16일 한미 간 대북 정책 공조를 두고 통일부와 외교부가 이견을 보이는 것에 대해 “정부 ‘원보이스’로 대외문제에 대처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위 실장은 이날 오전 인천국제공항에서 미국으로 출국하기 전 기자들을 만나 “그런 우려는 듣고 있…

이규연 대통령실 홍보소통수석이 15일 이재명 대통령의 이학재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을 향한 질타가 ‘선거개입’이라는 일각의 주장에 대해 “오버를 해도 한참 오버를 하는 것”이라고 일축했다. 야권에서는 내년 인천시장 선거에 이 사장이 출마할 가능성을 제기하고 있다. 이 수석은 이날 SBS…

이재명 대통령이 15일 제주4·3사건 진압 책임자 논란이 일었던 고 박진경 대령에 대한 국가유공자 지정 취소를 검토할 것을 지시했다. 보수 진영 일각의 재평가 움직임 속에 국가보훈부가 지난달 박 대령을 국가유공자로 지정한 데 대해 시민사회를 비롯해 여권이 반발하는 등 진영 갈등으로 비…

“대통령과 참모가 함께 일하는 구조가 핵심이다.” 정부 고위 관계자는 15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의 청와대 이전과 관련해 이같이 말했다. 3년 7개월 만에 청와대로 복귀하는 대통령실은 이재명 대통령과 대통령실 3실장(비서실장, 정책실장, 국가안보실장)이 한 건물에 모여 집무를 보기로 했…

청와대로 복귀하는 이재명 대통령이 대통령실 3실장과 청와대 비서동인 여민관 중 한 건물에 모여 집무를 보기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 대통령이 핵심 참모들과 같은 건물에서 근무하는 백악관 ‘웨스트윙(서관)’을 모델로 폐쇄적인 청와대 구조를 보완하기 위한 조치다. 15일 대통령실 등에 따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