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윤석열 대통령이 20대 대통령에 취임했다. 청와대를 나와 용산 시대를 연 첫 대통령으로 기록된다.
기사 12
구독




대통령실 MZ세대(밀레니얼+Z세대) 행정관들의 적극적인 건의가 정부의 주식 양도소득세 과세 대상인 대주주 기준 상향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21일 알려졌다. 정책 당국 일각에서는 기존 10억 원에서 50억 원으로 상향하는 방안에 대해 신중론이 제기됐으나, MZ세대 행정관들이 증시 변동성…

윤석열 대통령은 21일 서울 중랑구의 한 다세대 주택을 방문해 독거 노인을 만나 한파 대비 현장을 점검했다.윤 대통령은 노인과 대화를 나누면서 방바닥 이곳저곳을 손바닥으로 짚으며 “바닥이 차다. 가스비 걱정에 보일러를 충분히 못 트시는 것 같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감기 드시면 큰일…

윤석열 대통령은 21일 폭발 사고로 목숨을 잃은 국방과학연구원(ADD) 직원에게 애도를 표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후 “순직을 진심으로 애도한다”며 “유가족과 동료분들께도 깊은 위로 말씀을 드리며 사고 원인을 철저히 조사해 재발을 막겠다”고 말했다고 김수경 대변인이 서면 브리핑으로…

윤석열 대통령은 21일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을 수락한 한동훈 법무부 장관에 대한 면직안을 재가했다. 김수경 대통령실 대변인은 이날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브리핑을 통해 “윤 대통령은 오늘 한동훈 장관의 사의를 받아들여 면직안을 조금전에 재가했다”고 밝혔다. 대통령실에 따르면 …

윤석열 대통령이 21일 “앞으로 재개발·재건축의 착수 기준을 노후성으로 완전히 바꿔야 할 것 같다”고 밝혔다. 현재 안전진단 뒤 위험성부터 인정받아야 하는 기준을 노후성부터 보는 것으로 변화시키겠다는 것. 정부는 앞으로 30년 이상 된 노후주택은 안전진단을 거치지 않고 바로 재건축 절…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연초 청와대에서 열리는 신년 인사회에 참석한다. 민주당 강선우 대변인은 21일 “이 대표가 오는 1월 3일 오전 10시 30분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리는 신년 인사회에 참석한다”며 “조금 전 대통령실에서 초청장이 왔고, 이 대표가 보고를 받자마자 수락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연초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리는 신년인사회에 참석한다. 강선우 민주당 대변인은 21일 오후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 대표가 오는 1월3일 오전 10시30분에 열리는 영빈관 신년인사회에 참석한다”고 밝혔다. 강 대변인은 “이번 신년회가 국민 통합과 민생위…

윤석열 대통령은 21일 도심 재개발·재건축 사업절차를 원점에서 재검토하겠다고 밝혔다. 또 도심 노후 주거지 상황을 점검하고, ‘모아타운(대규모 재개발이 어려운 10만㎡ 이하 노후 저층 주거지 대상 소규모 주택정비 사업)’ 등 소규모 정비사업에 대한 정부 지원을 확대해 거주환경을 빠르게…

윤석열 대통령은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사임할 경우 이노공 차관의 대행 체제를 유지하다가 추후 후임 후보자를 지명할 것으로 21일 알려졌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이날 통화에서 “곧 발표할 인사는 국가안보실장 정도”라고 밝혔다. 다른 대통령실 관계자도 한 장관 후임 후보자 지명 시점에 대…

윤석열 대통령이 21일 오전 서울시 중랑구의 한 다세대 주택 현장을 방문해 독거 어르신을 만났다. 대통령실에 따르면 윤 대통령은 이날 다세대 주택에 거주 중인 독거 어르신을 만나 소외계층을 위한 한파 대비 보호 대책이 현장에서 제대로 작동하지는 점검했다. 윤 대통령은 지난 12월 1…

윤석열 대통령이 21일 소규모 주택정비 사업인 ‘모아타운’ 현장을 찾아 국민들과 만나 애로사항 등을 청취했다. 이날 윤 대통령은 “도심 내 주택 공급 활성화를 위해 재개발·재건축 사업절차 등에 대한 원점 재검토할 것”을 주문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서울 중랑구 중화2동 모아타운 현장…

윤석열 대통령은 20일 “철 지난 무기를 배치하는 것은 재정 낭비일 뿐 아니라 안보 무능”이라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후 용산 대통령실에서 국방혁신위원회 제3차 회의를 주재하며 “군 수요 제기 이후 가장 빠른 시일 내 실전 배치될 수 있도록 불필요한 절차를 과감하게 혁파하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