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윤석열 대통령이 20대 대통령에 취임했다. 청와대를 나와 용산 시대를 연 첫 대통령으로 기록된다.
기사 8
구독




윤석열 대통령은 6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일선 교사들을 만나 “미래세대를 길러내는 데 선생님들이 사기를 더 진작할 수 있도록 교사 담임 수당 50%, 보직교사 수당을 2배 이상 인상하겠다”고 밝혔다.윤 대통령은 이날 오후 유치원·초등학교·중학교·고등학교·특수학교 등 소속 교사 20명을 …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는 6일 제주 종달어촌계 해녀 휴게실에서 제주지역 해녀 어업인들을 만났다. 김 여사는 이날 간담회에서 오랜 세월 바다와 함께 살아온 해녀들의 삶과 애환을 듣고 어려운 여건에서도 전통을 지켜온 해녀들에게 존경과 감사를 표했다. 간담회에는 김계숙 제주 …

국제학술지 사이언스에 이어 네이처도 한국 정부의 연구개발(R&D) 예산 삭감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를 냈다. 예비 과학자들에게까지 부정적인 메시지가 될 수 있다는 것이다. 국내서는 예산 삭감에 대해 ‘국가 과학기술 바로 세우기 과학기술계 연대회의’, 전국대학원생노동조합 등에서 예…

정부가 가을철 지역축제 바가지 요금 근절에 나선다. 행정안전부는 6일 17개 시·도 물가 담당부서와 회의를 열어 지역축제 기간 바가지 요금 예방과 주요 여행지 물가 안정관리 강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 지자체와 유관 기관이 합동으로 특별점검반을 꾸려 축제 현장의 바가지…

윤석열 대통령은 6일 오후 서울 용산 대통령실로 유치원·초·중·고등학교 교사들을 초청해 간담회를 한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뉴시스와의 통화에서 “윤 대통령이 현직 교사들을 초청해 교권 보호 방안에 대한 의견을 청취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교사 20여 명과 교육 현장에 대한 …

윤석열 대통령은 이르면 7일 신원식 국방부 장관 후보자를 정식 임명할 것으로 보인다. 장관 부재에 따른 ‘안보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인사권을 신속히 행사하겠다는 의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대통령실 핵심 관계자는 6일 뉴스1과의 통화에서 “내일(7일) 신임 …

윤석열 대통령이 5일 신원식 국방부 장관 후보자(사진)에 대한 인사청문경과보고서 재송부를 국회에 요청했다. 재송부 기한은 6일까지로 지정됐다. 윤 대통령은 6일이 지나면 국회의 동의 없이도 임명을 강행할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렇게 되면 현 정부 들어 국회의 청문보고서 채택 없이 …

윤석열 대통령(앞줄 왼쪽에서 네 번째)과 부인 김건희 여사가 5일 서울 잠실 롯데호텔월드에서 열린 2023 세계한인회장대회 및 제17회 세계한인의날 기념식에서 국기에 경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