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윤석열 대통령이 20대 대통령에 취임했다. 청와대를 나와 용산 시대를 연 첫 대통령으로 기록된다.
기사 9
구독




역술 유튜버 ‘천공’의 대통령 관저 선정 개입 의혹을 수사 중인 경찰이 천공의 휴대전화 위치 기록을 분석한 결과 의혹이 제기된 시기 육군참모총장 공관(현 대통령 관저) 인근 기지국에서 천공의 휴대전화 신호가 잡힌 기록은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21일 서울경찰청에 따르면 경찰은 최근 천공…

윤석열 대통령은 21일 우주 분야 종사자들과 오찬 간담회를 갖고 “우주산업을 경제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과학기술의 총체로서 국가가 관리하고 키워나가겠다”고 했다. 윤 대통령은 그간 국가발전 동력으로서 과학기술과 인재 양성을 지속 강조해왔다.윤 대통령은 이날 용산 대통령실에서 열린 …

“건설현장의 갈취와 폭력 등 조직적 불법 행위를 검찰과 경찰, 국토교통부, 고용노동부가 협력해 강력하게 단속하라.”윤석열 대통령은 21일 TV로 생중계된 국무회의 직후 건설현장 폭력 현황과 실태를 보고받고 건설현장 폭력을 ‘건폭’이라는 줄임말로 쓰며 “건폭이 완전히 근절될 때까지 엄정…

윤석열 대통령은 21일 우주경제 분야 기업가, 연구자, 학생들을 만나 격려하고 미래 우주산업에 대한 정부의 지원을 약속했다. ‘이과 가수’, ‘천문학 가수’ 별명이 붙은 가수 윤하도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서울 용산 대통령실에 마련된 우주산업 분야 개발작을 관람하고…

종합부동산세 1세대 1주택 판정시 주택수에서 제외하는 ‘일시적 2주택’은 신규 주택 취득 후 2년에서 3년이 경과하지 않은 경우로 확대된다. 또 주택수 합산에서 ‘특례’를 적용하는 지방 저가 주택도 추가된다. 21일 윤석열 대통령 주재로 용산 대통령실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이같은 내…

윤석열 대통령은 21일 금융·통신 분야 독과점 폐해를 줄이기 위한 제도 개선을 거듭 지시했다. 앞서 윤 대통령은 지난주 비상경제민생회의에서 상반기 공공 요금 동결 방침을 밝히고 금융·통신 분야의 고통 분담을 촉구한 바 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용산 대통령실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해 …

“기득권 강성 노조의 폐해 종식 없이는 대한민국 청년의 미래가 없다.” 윤석열 대통령은 20일 회계자료 제출을 거부하고 있는 노동조합 회계와 관련해 “노조 개혁의 출발점은 노조 회계의 투명성”이라며 이같이 강조했다. 윤 대통령은 정부 지원금 중단 방안에 이어 조합비에 대한 정부의 …

문재인 정부에서 임명된 안성욱 국민권익위원회 부위원장 겸 사무처장이 17일 정부에 사의를 표명했다. 임기를 1년 4개월 남기고 사퇴한 것. 안 부위원장은 2017년 문재인 대선 후보 캠프에서 법률지원단 부단장을 지낸 바 있다. 안 부위원장의 사퇴로 문재인 정부에서 임명한 권익위 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