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윤석열 대통령이 20대 대통령에 취임했다. 청와대를 나와 용산 시대를 연 첫 대통령으로 기록된다.
기사 8
구독




윤석열 대통령이 13일 국무회의에서 ‘문재인 케어’ 폐기를 공식화하며 각종 개혁 과제에 본격적으로 드라이브를 걸었다. 최근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민노총) 공공운수노조 화물연대본부(화물연대) 파업에 원칙 대응하며 국정 운영 지지율이 상승세를 보이자 이를 계기로 집권 1년차에 하려던 국정…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1호 지시’로 부활시킨 서울남부지검 금융증권범죄합동수사단(합수단)의 정식 직제화 등 검찰 직제개편안과 관련된 법무부의 요청을 행정안전부가 대부분 받아들이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행안부는 14일 서울중앙지검에 성폭력, 아동 대상 범죄를 전담 수사하는 여성…


윤석열 대통령이 “건강보험제도의 개혁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문재인케어’ 폐기를 공식화했다. 윤 대통령은 13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국민 혈세를 낭비하는 인기영합적 포퓰리즘 정책은 재정을 파탄시켜 건강보험제도의 근간을 해치고 결국 국민에게 커다란 희생을 강요…

대통령 특사 자격으로 아랍에미리트(UAE)를 방문 중인 김대기 대통령비서실장이 13일 공식 일정에 들어간다. 한국과 UAE 정상은 김 실장의 특사 파견을 기점으로 경제 협력을 강화하는 친서를 주고받을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김 실장은 무함마드 빈 자예드 알 나흐얀 UAE 대통령 등을 …

윤석열 대통령은 13일 국회에 예산안과 주요 법안 처리에 초당적 협력을 당부했다. 부처에는 예산안이 국회를 통과하면 내년 상반기에 조기 집행되도록 준비하라고 주문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용산 대통령실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해 모두발언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윤 대통령은 먼저 …

윤석열 대통령이 12일 2023년도 예산안을 둘러싼 여야 협상의 핵심 쟁점인 법인세 인하와 한국전력공사(한전)의 회사채 발행 한도를 늘리는 한전법 개정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특히 더불어민주당이 윤 대통령의 대선 공약인 법인세 인하를 막고 있는 것에 대해선 대통령실은 ‘대선 불복’ 성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