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윤석열 대통령이 20대 대통령에 취임했다. 청와대를 나와 용산 시대를 연 첫 대통령으로 기록된다.
기사 6
구독


1일부터 시작된 닷새 간의 여름 휴가 기간 중 지방 방문을 고려했던 윤석열 대통령이 서울에 머무르기로 했다. 대통령실은 1일 윤 대통령의 여름 휴가와 관련해 “윤 대통령이 서울에 머무르면서 향후 정국 구상을 할 것”이라며 “지금은 계속 댁에서 오랜만에 푹 쉬시고 많이 주무시고 …

대통령실은 윤석열 대통령이 여름 휴가에 돌입한 1일 “대통령이 산보도 하고 영화도 보시고 오랜만에 푹 쉬고 계시다”며 “어떤 쇄신을 한다, 이런 얘기들 굉장히 많이 나오는데 대부분 근거가 없다”고 일축했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이날 오후 용산 대통령실에서 기자들과 만나 “휴가철이고 달…

윤석열 대통령이 여름휴가에 앞서 참모들에게 대우조선해양 사태에서 드러난 원청과 하청 노조 간 임금 이중구조 문제에 대한 개선책을 만들라고 지시했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1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에서 기자들과 만나 “(윤 대통령이) 대우조선해양에서 드러난 원청과 하청 노조 간 임금 이중구…

오늘부터 여름휴가를 보내는 윤석열 대통령이 지방에 가지 않고 서울에 머무르며 정국 구상에 전념하기로 했다.대통령실 관계자는 1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에서 기자들과 만나 “당초 2~3일 정도 지방에서 휴가 보내는 방안을 검토 중이었지만 최종적으로 가지 않기로 결정했다”라고 했다. 이어 “…
![尹 지지율 28.9%…또 30%선 무너진 조사결과 나와[KSOI]](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2/08/01/114755986.1.jpg)
윤석열 대통령의 국정수행 지지율이 지난주 한국갤럽 조사에 이어 또다른 여론조사에서도 30%대가 무너진 것으로 나타났다. 1일 TBS 의뢰로 여론조사업체 한국사회여론연구소(KSOI)가 지난 29~30일 전국 만 18세 이상 유권자 1003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대통령 긍정평가는 …

윤석열 대통령을 해하겠다는 협박성 글을 인터넷에 올린 50대가 올린 지 약 2시간 만에 경찰에 검거됐다. 1일 서울 송파경찰서는 전날 오후 8시34분경 국민의힘 홈페이지 게시판의 한 게시글에 ‘윤 대통령에게 해를 끼치겠다’는 댓글을 남긴 A 씨(57)의 신병을 오후 10시16분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