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정부가 신규 인력 4만 명을 포함해 총 10만 명의 ‘사이버 인재’ 육성에 나선다. 윤석열 대통령은 역대 대통령으론 처음으로 직접 정보보호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사이버안보는 국가안보의 핵심”이라고 강조했다. 윤 대통령은 13일 오후 경기 성남시 판교 제2테크노밸리 기업지원 허브…

윤석열 대통령은 13일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면서 사이버 위협 또한 증가하고 있다”며 ‘사이버 예비군’ 창설을 포함한 민관 사이버 합동 대응 역량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윤 대통령은 이날 오후 판교 제2테크노벨리 기업지원 허브에서 열린 제11회 ‘정보보호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대칭…
![尹 국정지지율 30%대 초반으로…부정평가 63.5%[알앤써치]](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2/07/13/114431727.1.jpg)
윤석열 대통령의 국정 수행 지지율이 30% 초중반대로 떨어졌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13일 나왔다. 알앤써치가 뉴스핌 의뢰로 지난 9~12일 전국 18세 이상 1045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윤 대통령 국정 수행 긍정 평가는 32.5%, 부정 평가는 63.5%로 집계됐다. 전주에 비…

윤석열 대통령이 출근길 약식 기자회견(도어스테핑)을 중단한 지 하루 만인 12일 도어스테핑을 재개했다. 야당은 윤 대통령이 도어스테핑 중 정제되지 않은 발언을 한 것이 지지율 하락에 영향을 미쳐 중단한 것이라고 비판했지만, 윤 대통령은 이날 출근길에 즉흥적으로 기자들의 질문에 답변하…
윤석열 대통령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에 따라 잠정 중단하기로 했던 출근길 ‘도어스테핑’(약식 기자회견)을 하루 만에 재개했다. 윤 대통령은 12일 오전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 중앙현관 근처에서 기다리던 취재진이 손을 흔들자 잠시 멈춰 서 인사를 건넸다. 이…

윤석열 대통령이 12일 서울 종로구 주한 일본대사관 공보문화원에 마련된 아베 신조(安倍晋三) 전 일본 총리의 국내 분향소를 찾아 조문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검은색 정장과 넥타이 차림으로 분향소를 찾아 아베 전 총리 영정을 바라보며 잠시 묵념했다. 이어 조문록에 “아시아의 번영과 발전…

정부가 부처별로 공무원을 매년 1%씩 감축해 반도체 육성 같은 국정과제와 현안 업무에 집중 배치하기로 했다. 현 정부의 국정과제인 ‘유연하고 효율적인 정부 체계’를 실현하기 위해 역대 정부를 거치며 비대해진 공무원 조직의 군살을 빼겠다는 취지다. 행정안전부는 12일 국무회의에 이 같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