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윤석열 대통령이 20대 대통령에 취임했다. 청와대를 나와 용산 시대를 연 첫 대통령으로 기록된다.
기사 5
구독




윤석열 대통령이 오는 29~30일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열리는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정상회의에 참석할 예정인 가운데 부인 김건희 여사가 동행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김성한 국가안보실장은 22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에서 브리핑을 갖고 “윤 대통령이 29~30일 나토 정상화…

윤석열 대통령이 거주하는 아파트 주민들이 건물 앞에서 진행 중인 집회 단체의 확성기 사용을 금지해달라며 경찰에 진정을 제기했다. 아크로비스타 입주민대표 회장과 동 대표 등 8명은 22일 오전 11시경 서울 서초경찰서에 진정서를 제출했다. 확성기 사용 금지 및 입주민들에게 피해를 주는…

= 윤석열 대통령은 22일 신임 방위사업청장에 엄동환(57) 국방과학연구소 방위산업기술지원센터장을, 기상청장에 유희동(59) 기상청 차장을 임명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이같은 내용의 인사를 단행했다고 대통령실이 전했다. 엄동환 신임 방위사업청장은 육군사관학교 44기로 고려대에…

“공공기관은 과하게 넓은 사무공간을 축소하고 너무나 호화로운 청사도 과감히 매각해 비용을 절감할 필요가 있다.” 윤석열 대통령이 21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공공기관에 대한 고강도 구조조정을 예고했다. 전날 ‘2021년도 공공기관 경영실적 평가 결과’가 나오자마자 칼을 …

윤석열 대통령이 29, 30일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열리는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정상회의에서 한미일 3개국 정상회담 개최를 검토하고 있다. 현재 추진 중인 한국, 일본, 호주, 뉴질랜드 4개국 정상회담에 이어 한일 양국이 나토 정상회의를 계기로 복수의 정상회담에서 만날 수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