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야당이 추진하는 이른바 ‘민생회복지원금법(2024 민생회복지원금 지급을 위한 특별조치법)’이 1일 국회 본회의에 상정됐다. 우원식 국회의장은 이날 오후 본회의에서 야당이 주도하는 민생회복지원금법을 상정했다. 민생회복지원금법은 이재명 전 대표가 대표발의한 민주당 ‘당론 1호’ 법…

‘개 식용 종식법’ 시행 일주일 앞둔 1일 대한육견협회가 정당한 보상과 폐업 지원 대책을 마련할 것을 정부에 촉구했다. 대한육견협회는 이날 오후 1시 서울 용산구 대통령실 인근에서 ‘우리도 국민이다’ ‘정당한 보상’이라 적힌 피켓을 들고 이같이 요구했다. 오는 7일부터 시행되는 ‘…

더불어민주당 전현희 의원은 윤석열 대통령을 수사 대상에 명시한 첫 특검법인 ‘권익위·윤석열·김건희 특검법’을 1일 대표 발의했다고 밝혔다.국민권익위원장 출신인 전 의원이 이날 발의한 법안은 권익위가 김건희 여사에 대해 ‘명품백 수수 의혹’ 관련 면죄부를 발급해 준 경위를 규명하는 데 …

더불어민주당 등 야당이 1일 이진숙 방송통신위원장에 대한 탄핵소추안을 당론으로 발의해 이날 본회의에 보고했다. 오는 2일 표결이 이뤄지면 이 위원장은 즉시 직무가 정지된다. 임명된지 3일 만으로, 방통위원장 사상 최단기로 기록될 전망이다. 야당이 방통위원장 탄핵안을 발의한 것은 윤석열…

더불어민주당 등 야당은 8월 1일 이진숙 방송통신위원장에 대한 탄핵소추안을 발의한다고 31일 밝혔다. 1일 본회의에서 탄핵안을 보고하고 국회법에 따라 24시간 후 72시간 이내에 표결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따라 이 위원장은 임명된 지 이르면 3일 만에 직무가 정지될 것으로 보인다. 야…

더불어민주당 등 야당이 31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에서 14일 김영철 서울북부지검 차장검사에 대한 탄핵소추안 관련 청문회를 열고 김건희 여사와 이원석 검찰총장, 최순실 씨의 조카 장시호 씨를 증인으로 부르는 안건을 의결했다. 민주당은 김 검사가 김 여사의 주가조작 의혹 등을 ‘…

더불어민주당 등 야당이 31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노란봉투법’(노동조합 및 노동관계조정법 2·3조 개정안)과 ‘전 국민 25만 원 지원법’(민생회복지원금 지급을 위한 특별조치법)을 강행 처리했다. 두 법안 모두 민주당 당론 법안으로, 국민의힘은 두 법안에 대해 각각 ‘불…

더불어민주당 등 야당은 8월 1일 이진숙 방송통신위원장에 대한 탄핵소추안을 발의한다고 31일 밝혔다. 1일 본회의가 열리면 탄핵안을 보고하고 국회법에 따라 24시간 후 72시간 이내에 표결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따라 이 위원장은 임명된 지 이르면 3일 만에 직무가 정지될 것으로 보인다…

국회 법제사법위원회가 다음달 14일 김영철 서울북부지검 차장검사에 대한 탄핵소추안 관련 청문회를 열기로 했다. 청문회 증인으로는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와 이원석 검찰총장, 최서원(개명 전 최순실) 씨의 조카 장시호 씨 등 20명을 채택했다. 법사위는 31일 전체회의를 열어 …

더불어민주당 등 야당이 31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다음달 14일 김영철 서울북부지검 차장검사에 대한 탄핵소추안 관련 청문회를 열고 김건희 여사와 이원석 검찰총장, 최순실 씨의 조카 장시호 씨를 증인으로 부르는 안건을 의결했다. 민주당은 김 차장검사가 김 여사의 주가조작 의…

더불어민주당 등 야당이 31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노란봉투법’(노동조합 및 노동관계조정법 2·3조 개정안)과 ‘전 국민 25만 원 지원법’(민생회복지원금 지급을 위한 특별조치법)을 강행 처리했다. 두 법안 모두 민주당 당론 법안으로, 국민의힘은 두 법안에 대해 각각 ‘불…

국회 법제사법위원장인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31일 법사위 전체회의 도중 곽규택 국민의힘 의원이 퇴거 명령에 불응하며 ‘지가 뭔데’라고 말한 것을 두고 “앞으로 사과할 때가지 발언권을 중지한다”고 했다. 이날 법사위는 제6차 전체회의를 열고 야당이 주도한 전국민 25만원 지원법…
‘방송 4법’을 저지하고자 5박 6일간 무제한토론(필리버스터)을 벌인 국민의힘이 숨 돌릴 틈 없이 ‘노동조합 및 노동관계조정법 개정안(노란봉투법)’과 ‘2024년 민생회복 지원금 지급을 위한 특별조치법안(전 국민 25만원 지원법)’을 두고 다음 방어전에 들어갈 태세다. 당내에서는 무의…

방송통신위원회가 이진숙 위원장-김태규 위원 취임으로 의결 최소 정속수인 ‘2인 체제’를 갖추자마자 31일 오후 전체회의를 열어 MBC 등 공영방송 이사 선임안을 의결할 예정이다. 더불어민주당이 이 위원장의 탄핵안을 발의하기 전 속전속결로 야당에 유리하게 구성된 MBC 이사진 등을 교체…

더불어민주당 등 야당이 31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를 열고 민생회복지원금법과 노란봉투법(노동조합법 개정안)을 단독으로 통과시켰다. 국민의힘은 이에 반발해 항의했다.국회 법사위는 31일 전체회의를 열고 민생회복지원금법과 노란봉투법을 각각 찬성 10명, 기권 7명으로 의결했다. 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