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3,897
구독




윤석열 전 대통령이 9일 출석한 서울중앙지법 서관 321호 법정은 과거에도 전·현직 대통령들이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받았던 곳이다. 검사 시절 이곳에서 이명박 전 대통령 등에 대한 구속영장을 청구했던 윤 전 대통령은 이번에는 피의자 신분으로 같은 법정에 섰다.9일 법조…

서울중앙지법에서 9일 진행 중인 윤석열 전 대통령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이 한 시간 가량 휴정 후 오후 8시경 재개될 예정이다.윤 전 대통령의 영장실질심사는 서울중앙지법 남세진 영장전담 부장판사가 이날 오후 2시 15분부터 진행 중이다.남 부장판사는 오후 7시경부터…

12·3 비상계엄 관련 내란·외환 사건을 수사하는 내란특검팀(조은석 특별검사)은 9일 윤석열 전 대통령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에 대해 “파워포인트(PPT) 178장을 준비했다”며 “오로지 증거와 법리로 심문에 임하고 있다”고 밝혔다.박지영 내란 특검 특검보는 이날 …

윤석열 전 대통령이 두번째 구속 여부를 가를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에 9일 출석했다. 올해 1월 내란우두머리 혐의로 구속됐다가 3월 8일 석방된 지 123일만이다. 내란특검은 윤 전 대통령 구속의 필요성을 소명하기 위해 178장의 파워포인트 프리젠테이션(PPT) 자료를 준비했다.윤…

12·3 비상계엄 선포 사건을 수사 중인 내란 특검(특별검사 조은석)이 9일 조태용 전 국정원장에 대한 수사에 착수했다. 조 전 원장은 홍장원 전 국가정보원 1차장에게 사직을 강요한 혐의를 받는다.내란 특검팀은 이날 홍 전 차장을 참고인으로 소환해 지난해 사직 경위 등을 조사했다. 홍…

윤석열 전 대통령의 구속 여부를 가를 영장실질심사가 열리는 9일,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 일대는 오전부터 긴장감이 고조되고 있다. 이른 오전부터 보수·진보 진영이 법원 앞에서 각각 집회를 예고한 가운데 경찰은 대규모 경력을 투입해 법원 출입을 통제하고 만일의 사태에 대비했다.이날 오…

서울중앙지법이 윤석열 전 대통령의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비공개로 진행하기로 했다.9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 남세진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이날 오후 2시 15분에 예정된 윤 전 대통령의 영장실질심사를 비공개로 진행한다.내란 특검법상 특검이 수사한 사건에 대한 재판의…

12·3 비상계엄 선포 사건을 수사 중인 내란 특검(특별검사 조은석)이 9일 홍장원 전 국가정보원 1차장을 소환 조사했다.특검팀은 이날 오전 10시경 홍 전 차장을 참고인으로 소환해 비상계엄 선포 이후 상황을 파악하고 있다.앞서 홍 전 차장은 윤석열 전 대통령이 비상계엄 당시 정치인 …

윤석열 전 대통령의 재수감 여부를 가를 구속영장실질심사가 9일 오후 2시 15분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린다. 내란 특검팀(특별검사 조은석)은 8일까지 전략 점검을 마치고, 영장심사에 출석할 특별검사보와 수사관 명단을 철저히 비공개로 유지했다. 윤 전 대통령은 9일 법정에 직접 출석해 대응…

12·3 비상계엄 관련 내란·외환 사건을 수사 중인 조은석 특별검사팀(내란특검)이 노상원 전 국군정보사령관에 대한 구속영장은 오는 9일 0시경 집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윤석열 전 대통령 영장실질심사에 대해서는 특검법상 재판 중계가 가능하며 법원이 중계 여부를 결정할 것으로 보인다고 …

다음달 2일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에 당 대표 후보로 출마한 박찬대 의원이 8일 “윤석열과 12·3 내란은 처벌로 끝나서는 안 된다”며 ‘내란특별법’을 발의했다. 법안에 국민의힘에 대한 국고보조금 차단까지 담기는 등 전당대회 과정에서 이어지는 선명성 경쟁에 여야가 다시 대치 국면에 빠질…

경찰이 윤석열 전 대통령의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하루 앞둔 8일 “불법 폭력 행위에 대해서는 무관용원칙으로 엄정 대처해 나간다는 방침”이라고 밝혔다.서울중앙지방법원 남세진 영장 전담 부장판사(47·사법연수원 33기)는 9일 오후 2시 15분 중앙지법 서관 321호 법정…

윤석열 전 대통령의 구속 여부를 결정할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이 하루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특검이 영장에 적시한 5개 범죄사실에 대한 양측 공방도 치열하게 진행될 전망이다. 8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 남세진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오는 9일 오후 2시15분 법원 서관…

오는 9일과 10일 윤석열 전 대통령의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과 내란 우두머리 혐의 10차 공판을 앞두고 법원이 보안을 강화한다.서울고등법원은 8일 오후 8시부터 10일 밤 12시까지 공용차량 등 필수업무 차량을 제외한 일반 차량의 법원청사 경내 출입을 전면 금지한다. 법…

윤석열 전 대통령의 구속 여부가 이르면 9일 결정된다. 7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 남세진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9일 오후 2시 15분 윤 전 대통령의 직권남용권리행사 방해, 허위공문서 작성, 특수공무집행 방해 등 혐의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진행한다. 특검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