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특검이 김건희 여사에 이어 이른바 ‘집사 게이트’ 핵심 인물인 김예성씨의 구속 기간도 연장했다.김건희 특검팀(특별검사 민중기)은 20일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횡령), 업무상 횡령 혐의를 받는 김씨의 구속 기간을 오는 9월 1일까지 연장했다.김씨에 관한 구속영장은 지…
![[단독]‘李대통령 장점’ 물은 김건희, 尹엔 “꼭 끝까지 버텨달라” 당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8/20/132220344.1.jpg)
“제가 죽어 버려야 남편에게 살길이 열리지 않을까요.”구속 수감 중인 김건희 여사가 19일 윤석열 전 대통령의 멘토로 불렸던 신평 변호사를 접견한 자리에서 이같이 말했다고 한다. 김 여사는 “남편을 만나면 꼭 끝까지 버텨 달라고 전해 달라”고 당부했다고 한다.신 변호사는 20일 동아일…

구치소에 수감된 윤석열 전 대통령 측이 체포영장 집행을 시도한 민중기 특별검사팀(김건희 특검팀)을 검찰에 고발하기로 했다. 20일 법조계에 따르면 윤 전 대통령 변호인단을 민중기 특검과 문홍주 특검보 등을 직권남용 체포, 직권남용 감금미수, 독직폭행 등 혐의로 서울중앙지검에 고발할 예…

윤석열 전 대통령 측근으로 알려진 신평 변호사는 20일 서울남부구치소에 수감 중인 김건희 여사가 “제가 죽어버려야 남편에게 살길이 열리지 않을까요?”라는 말을 했다고 전했다. 또 김 여사가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를 원망하는 발언도 했다고도 했다.신 변호사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김…

김건희 여사의 각종 의혹을 수사하는 김건희 특검팀(특별검사 민중기)이 김 여사에 대한 구속기간이 오는 31일까지 연장됐다고 밝혔다. 특검은 20일 “김건희 씨에 대한 구속기간이 어제 법원에 의하여 오는 8월 31일까지로 연장결정되었음을 알려드린다”고 밝혔다. 앞서 특검팀은 김 여사에게…

김건희 특검팀(특별검사 민중기)이 ‘통일교 청탁 의혹’의 핵심 인물인 건진법사 전성배 씨(65)에 대해 19일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전날 전 씨를 불러 조사한 지 하루 만이다. 특검은 전 씨가 통일교 전직 간부로부터 6000만 원대 목걸이와 2000만 원대 샤넬백 등 억대의 명품 금품…

김건희 특검팀(특별검사 민중기)이 통일교 전직 간부로부터 “통일교 교인을 집단으로 국민의힘에 입당하도록 지원해 2023년 국민의힘 당 대표 선거에서 김기현 의원의 당선을 도왔다”는 취지의 진술을 확보해 수사 중인 것으로 19일 파악됐다. 특검은 국민의힘 반발로 착수하지 못한 당사 압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