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김건희 특검(특별검사 민중기)이 김건희 여사 오빠인 김진우 씨 장모 집에서 발견한 반클리프아펠 목걸이가 일련번호가 없는 모조품인 것으로 파악됐다. 특검은 압수수색 당시 목걸이와 함께 현금 1억여 원을 발견해 출처와 용도에 대해서도 수사하고 있다.특검은 25일 경기 남양주시에 있는 김 …

“대통령의 할아버지가 전화해도 휘둘리지 않는다. (윤석열) 대통령이 ‘김영선을 공천 주라’고 나한테 얘기한 적 없다.” (2024년 12월 국민의힘 윤상현 의원)이처럼 윤석열 전 대통령 부부의 공천 개입 의혹에 대해 공개적으로 부인해 왔던 윤 의원은 27일 김건희 특검(특별검사 민중기…

김건희 여사 관련 각종 의혹을 수사하는 민중기 특별검사팀(김건희 특검)은 윤석열 전 대통령이 또 다시 소환에 불응할 경우 체포영장 청구 등 강제수사도 염두에 두고 있다고 밝혔다.문홍주 특별검사보는 29일 브리핑에서 “21일 윤 전 대통령에 대해 오늘 오전 10시에 피의자로 출석하라는 …

김건희 여사의 오빠인 김진우 씨가 28일 밤 김건희 특검의 조사를 받고 귀가하면서 기자들의 질문에 답변하지 않았다.김 씨는 이날 밤 특검팀 사무실이 있는 서울 종로구 KT광화문웨스트빌딩에서 조사를 마치고 귀가했다.김 씨는 옷깃으로 얼굴을 가린 채 ‘왜 김 여사의 목걸이가 장모 집에 있…

윤석열 전 대통령이 29일 김건희 특검팀(특별검사 민중기)의 첫 소환 조사에 출석하지 않았다.윤 전 대통령은 이날 오전 10시 서울 종로구 특검 사무실에 ‘명태균 공천개입 의혹’ 관련 공직선거법 위반 등 혐의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 요구를 통보받았으나 불출석했다.윤 전 대통령 부부는 2…
![[단독]2022년 尹취임식 초청 30여명, 특검 수사선상에](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7/29/132088449.1.jpg)
2022년 5월 10일 열린 윤석열 전 대통령의 취임식 특별초청 명단에 ‘3대 특검’의 수사선상에 오른 30여 명이 포함된 것으로 확인됐다. 윤 전 대통령 부부와 사적으로 교류해 온 인물들이 취임식에 대거 초청된 것으로 나타난 만큼 수사 경과에 따라 더 늘어날 수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윤석열 전 대통령 부부의 2022년 국회의원 재보궐선거 공천 개입 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김건희 특검(특별검사 민중기)이 국민의힘 윤상현 의원으로부터 “김영선 전 의원 공천과 관련해 윤 전 대통령과 당선인 비서실장으로부터 전화를 받았다”는 진술을 확보한 것으로 28일 확인됐다. 윤 의원…

윤석열 전 대통령 부부의 2022년 지방선거 공천 개입 의혹과 관련해 검찰 수사를 받아 온 최호 전 경기도의원(64)이 28일 경기 평택의 한 야산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경찰은 극단적 선택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있다. 경기 평택경찰서에 따르면 최 전 의원의 가족은 이날 오전 2시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