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해병대원 순직사건 관련 의혹을 수사하는 이명현 특별검사가 1일 국립대전현충원에 안장된 채수근 해병의 묘를 참배하고 “안타까운 죽음이 헛되지 않게 기필코 진실을 규명하겠다”고 다짐했다.순직해병특검팀은 1일 오전 9시 54분쯤 대전현충원 현충탑을 참배하면서 채 해병 묘 참배 일정을 시작했…

윤석열 정부 대통령실 부속실장이 12·3 비상계엄 선포 이후 뒤늦게 새로운 계엄 선포문을 작성해 한덕수 전 국무총리와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의 서명을 받은 것으로 30일 파악됐다. 법조계에선 윤 전 대통령 측이 비상계엄 선포의 위법성을 인지하고 이를 사후에 교정하려 한 것 아니냐는 지…

채 상병 순직 사건 외압 의혹을 수사하는 이명현 특별검사팀이 임성근 전 해병대 1사단장에게 2일 오후 2시까지 특검에 출석해 조사 받으라고 통보했다. 채 상병 특검의 첫 출석 조사다.30일 정민영 특별검사보는 서울 서초구 특검 사무실 앞에서 기자들과 만나 “지난주에 수사기관에 기록 이…

채 해병 순직 사건 수사 외압 의혹 수사를 맡은 이명현 특별검사팀이 30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등에서 수사기록물을 특검 사무실로 옮기고 국방부에 박정훈 전 해병대 수사단장(대령) 항명 사건 항소심 재판 기록의 이첩을 요구하는 등 본격 수사 준비에 나선다.정민영 특별검사보는 이…

윤석열 전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의 각종 의혹을 수사하는 ‘김건희 특검팀’이 이번 주 본격적으로 수사에 착수한다. ‘채 상병 특검팀’도 이번 주부터 수사기록을 넘겨받는 등 수사 개시가 임박했다. 29일 법조계에 따르면 김건희 특검, 채 상병 특검은 다음 달 2일 현판식을 열고 특검 …

윤석열 전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의 각종 의혹을 수사하는 ‘김건희 특검팀’이 이번 주 본격적으로 수사에 착수한다. ‘채 상병 특검팀’도 이번 주부터 수사기록을 넘겨 받는 등 수사 개시기 임박했다.29일 법조계에 따르면 김건희·채 상병 특검은 다음달 2일 현판식을 하고 특검 예산으로 …

국민의힘 김용태 비상대책위원장이 29일 국민의힘이 채 상병 특검을 반대한 것 관련 유가족과 국민들에게 사과했다. 국민의힘이 반대해온 ‘채 상병 특검’이 수사 외압 의혹 등 진실을 밝혀주길 바란다고도 했다.김 비대위원장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오늘은 순직 해병대원 사건의…

해병대원 순직 사건을 수사하는 이명현 특별검사(특검)가 박정훈 대령의 사건과 관련해 항명죄가 성립되지 않는다고 밝혔다.이 특검은 26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초한샘빌딩에서 기자들과 만나 박 대령 재판의 진행을 상황 보고 이첩을 판단하는지 묻자 “그 부분에 대해 이 특검법이 만들어진 걸로…

12·3 비상계엄 관련 내란·외환 수사를 맡은 ‘내란 특검’이 윤석열 전 대통령에 대해 청구한 체포영장이 25일 서울중앙지법에서 기각됐다. 다만 법원이 “피의자(윤 전 대통령)가 특검의 출석 요구가 있을 경우 이에 응할 것을 밝히고 있다”는 기각 사유를 든 만큼 특검은 28일 출석해 …

순직해병 수사 방해 및 사건 은폐 의혹을 수사하는 이명현 특별검사(특검)가 임성근 전 해병대 1사단장의 구명로비 의혹과 관련해 김건희 여사를 소환하겠다는 뜻을 밝혔다.이 특검은 25일 오전 서울 서초구 변호사 사무실 출근길에 기자들과 만나 ‘임 전 사단장 구명로비 의혹 관련 김건희 여…

해병대원 사망 사건 및 관련 의혹을 수사하는 순직해병 특검팀(특별검사 이명현)이 24일 오동운 고위공직사범죄수사처장과 만나 부장검사를 포함해 6명 이상의 인력을 파견받기로 협의했다.이 특검과 류관석·이금규·김숙정·정민영 특검보는 이날 오후 경기 과천시 정부과천청사 5동 정문 앞에서 기…

해병대 채상병 순직 사건을 수사하는 순직해병 특검팀(특별검사 이명현)에 군법무관인 신강재(50·사법연수원 38기) 중령과 오승곤(46·41기) 중령 등이 합류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함께 특검팀은 경찰 간부의 합류를 논의 중인 것으로도 파악됐다.24일 법조계에 따르면 이 특검은 최근…

해병대원 순직 사건을 수사하는 이명현 특별검사는 오는 24일 오동운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장과 면담하고 부장검사급 파견을 요청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특검은 23일 오전 서울 서초동 변호사 사무실 출근길에 기자들과 만나 오 처장과 면담 일정에 대한 질문에 “오늘 (면담을) 하려고 했는데…

12·3 비상계엄 관련 내란·외환 수사를 맡은 조은석 특별검사가 23일 윤석열 전 대통령의 내란 우두머리(수괴) 등 혐의 8차 공판부터 공소 유지를 맡기로 했다. 조 특검은 23일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에 대해 열리는 추가 구속영장 심문기일에도 특검팀을 참석시켜 구속의 필요성을 입증하…

순직 해병 수사 방해 의혹 사건 수사를 맡은 이명현 특별검사가 윤석열 전 대통령 소환조사 가능성에 대해 “원칙대로 하겠다”며 대면조사가 원칙이라고 밝혔다.이 특검은 22일 서울 서초구 사무실 출근길에 기자들과 만나 “수사의 원칙은 대면 수사”라며 “출장이나 서면 조사는 원칙이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