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해병대 채모 상병 순직 사건 및 외압 의혹을 수사 중인 채 상병 특검(특별검사 이명현)이 김건희 여사가 사용했던 비화폰과 통신 기록을 확보했다고 1일 밝혔다. 채 상병 특검팀은 김 여사의 비화폰을 김건희 특검팀(특별검사 민중기)에도 제공할 예정이다.채 상병 특검팀 정민영 특검보는 이날…

해병대 채모 상병 순직 사건 초동 조사를 지휘하고 수사 외압 의혹을 폭로한 박정훈 해병대 수사단장(대령)이 31일 채 상병 특검에 출석했다. 이달 16일에 이어 두 번째 참고인 조사다.박 단장은 이날 서울 서초구 채 상병 특검 사무실에 참고인 신분으로 조사를 받기 위해 출석했다.박 …

해병대원 순직사건 초동수사를 지휘한 박정훈 해병대수사단장(대령)이 31일 순직해병특검팀(특별검사 이명현) 사무실에 참고인 신분으로 다시 출석했다.박 대령은 이날 오후 1시 25분쯤 해병 하계 정복을 입고 서울 서초구 특검 사무실에 모습을 드러냈다. 지난 16일에 이어 두 번째 참고인 …

해병대 채모 상병 순직 사건 및 외압 의혹을 수사 중인 채 상병 특검팀(특별검사 이명현)이 임기훈 전 대통령국방비서관을 조사하면서 ‘VIP 격노설’이 불거졌던 국가안보실 회의에 참석했던 관계자 5명에 대한 조사를 완료했다.31일 정민영 특검보는 서울 서초동 특검 사무실에서 브리핑을 통…

해병대 채모 상병 순직 사건 및 외압 의혹을 수사 중인 채 상병 특검(특별검사 이명현)이 윤석열 전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가 사용했던 비화폰 통신 기록 확보에 나섰다고 30일 밝혔다. 특검은 그동안 대통령 부인에겐 지급되지 않았던 비화폰을 김 여사가 사용한 점에 주목하고 있다. 경호처는…

해병대 채모 상병 순직 사건 및 외압 의혹을 수사 중인 채 상병 특검(특별검사 이명현)이 조태용 전 국가정보원장과 임기훈 전 대통령국방비서관으로부터 “윤석열 전 대통령이 회의 중 이종섭 당시 국방부 장관에게 전화해 ‘이렇게 처벌하면 안 된다’고 꾸준히 강조했다”는 취지의 진술을 확보한…

해병대 채모 상병 순직 사건 및 외압 의혹을 수사 중인 채 상병 특검(특별검사 이명현)은 30일 윤석열 전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가 비화폰을 사용한 사실을 확인했다며 통신기록을 제출받을 예정이라고 밝혔다.30일 정민영 특검보는 정례 브리핑에서 “지난주 대통령실, 국방부 및 군 관계…

조태용 전 국가정보원장이 29일 순직해병특검팀(특별검사 이명현) 소환조사에서 윤석열 전 대통령이 해병대수사단의 수사결과를 보고받고 격노한 것을 들었다고 진술한 것으로 30일 확인됐다.조 전 원장은 전날 오전 9시 30분 서울 서초구 특검사무실에 출석해 17시간가량 피의자 신분으로 조사…
해병대 채모 상병 순직 사건 및 외압 의혹을 수사 중인 채 상병 특검(특별검사 이명현)이 ‘VIP 격노설’이 불거진 국가안보실 회의에 참석했던 조태용 전 국가정보원장을 불러 조사했다. 이시원 전 대통령공직기강비서관에게도 31일 출석을 요구하는 등 채 상병 사건 수사 외압에 관여했던 피…

임성근 전 해병대 1사단장이 채상병 사건 의혹을 수사하는 이명현 순직해병특별검사팀을 다시 찾아갔다. 그는 사무실에서 나오던 도중 해병대 예비역들에게 거센 반발을 들었다.임 전 사단장은 29일 서울 서초동 해병특검 사무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다른 사건 수사에 앞서, 먼저 저에게 업무상…

채 해병 순직 사건 및 외압 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채 해병 특검팀’(특별검사 이명현)이 오는 31일 이시원 전 대통령실 공직기강비서관을 불러 조사할 예정이다.정민영 특별검사보는 29일 오전 브리핑에서 “2023년 8월 2일 해병대 수사단이 경찰에 이첩한 수사 기록을 국방부 검찰단이 …

채 해병 순직 사건 및 외압 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채 해병 특검팀’(특별검사 이명현)이 29일 조태용 전 국정원장을 직권남용 혐의 피의자로 소환했다.조 전 원장은 이날 오전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채 해병 특검 사무실에 직권남용 혐의 피의자로 소환돼 출석했다. 바깥에서 해병대 예비역 …

조태용 전 국가정보원장이 29일 해병대원 순직사건 관련 의혹을 수사하는 해병특검팀(특별검사 이명현) 피의자 조사에 출석했다.해병대원 순직사건 당시 국가안보실장이었던 조 전 원장은 이날 오전 9시 22분 서울 서초구 특검 사무실에 모습을 드러냈다.그는 ‘(윤석열 전) 대통령이 격노한 것…

박진희 전 국방부 장관 군사보좌관(소장)이 28일 채상병 특검팀의 조사에 출석하며 “순직한 채 상병의 명복을 빈다”고 말했다.박 전 보좌관은 2023년 7∼8월 채 상병 사망 사건을 수사하던 국방부 조사본부에 ‘혐의자를 6명으로 했는데, 2명만 하는 게 맞지 않느냐’는 취지의 지시를 …

해병대 채모 상병 순직 사건 및 외압 의혹을 수사 중인 이명현 특별검사팀이 허태근 전 국방부 국방정책실장을 25일 참고인 신분으로 불러 조사했다. 허 전 실장은 2023년 7월 30일 이종섭 당시 국방부 장관에게 채 상병 사망 사건의 초동 수사 결과를 보고하는 자리에 배석했던 인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