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조국 “동생 소송, 공사대금 채권 확인 위한 것…가압류 안해” 조국 “妻, 천문동아리 가입 안해…공주대교수 연락한 적 없어” 조국 “여배우 스폰서說·딸 포르쉐는 명백한 허위사실…도를 넘어” 조국 “여야 합의해 국회 인사청문회 내일 연다면 참석할 것” 조국 “저와 관련된 檢수사 보고 일…

정의당은 2일 “더불어민주당과 조국 후보자는 국회에서 갑작스런 기자 간담회를 연다고 한다. 기자간담회가 인사청문회를 대신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유상진 정의당 대변인은 이날 서면브리핑에서 “조국 후보자 인사청문회 결코 무산되어서는 안된다”고 했다. 유 대변인은 “조 후보자 인…

2일 오후 국회에서 진행되는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대국민기자간담회에 대해 여야의 의견이 팽팽하게 엇갈렸다.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은 ‘국회와 국민을 능멸하는 모욕행위’라고 비판한 반면, 더불어민주당은 조 후보자의 흠결이 있는 검증할 기회라고 맞섰다. 나경원 한국당 원내대표…

자유한국당이 인사청문회 대신 기자간담회를 진행하는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와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의 결정을 맹비난했다. 한국당은 국회법에 따른 인사청문회를 진행해야 한다는 입장이지만 조 후보자의 기자간담회로 대응 방안에 대한 고민이 깊어질 전망이다. 조 후보자는 2일 오후 국회에서 …

자유한국당은 2일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가 기자간담회 형식으로 사실상 청문회에 임하기로 한 데 대해 “민의의 전당에 발 들일 생각 말고 검찰청으로 가라”고 반발했다. 전희경 대변인은 논평을 내 “검찰의 강제수사 대상 피의자로 국민들 눈앞에서 진작 사라졌어야 할 조국 후보자가 이제 …

대한의사협회는 2일 오후 서울 용산임시회관 7층 회의실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가 가짜 뉴스에 해당하는 글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페이스북에 공유했다고 주장했다. (서울=뉴스1)

청와대가 2일 오후 3시30분 열릴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의 ‘대국민 기자간담회’와 관련해 “조 후보자의 불가피한 선택”이라고 밝혔다. 윤도한 국민소통수석은 이날 오후 춘추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조 후보자의 기자간담회에 대한 청와대의 입장이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이렇게 말했다. 그…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가 결국 ‘대국민 기자간담회’로 대체됐다. 2일 국회에서 열리는 대국민 기자간담회에는 조 후보자 인사청문회 소관 상임위인 국회 법제사법위 소속 여야 의원 대신 언론사 기자들이 사실상의 ‘청문위원’으로 참여하게 됐다. 여야가 청문회 일정 조율…

청와대가 2일 오후 3시30분 예정된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의 ‘대국민 기자간담회’와 관련해 “국민들이 지금까지 갖고 있는 여러 의혹이 이번 ‘국민 검증’에서 해소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청와대 핵심관계자는 이날 오후 뉴스1과의 통화에서 이렇게 말하면서 “청문회법상 조 후보자에 대…
![[속보]조국, 국회 도착…“시간·질문 제한없이 소상히 답하겠다”](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19/09/02/97228969.2.jpg)
[속보]조국 “불가피하게 언론이 묻고 제가 답하는 것 통해 국민 판단 구하게 돼” 뉴스1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가 2일 열릴 예정이었던 국회 인사청문회 대신 대국민 기자간담회를 열어 각종 의혹과 관련한 해명에 나선다. 조 후보자의 대국민 기자간담회는 이날 오후 3시 30분 각 당의 의원총회가 열리는 장소인 국회 본청 246호에서 개최된다. 더불어민주당에 출입이 등록된…

문희상 국회의장과 여야 5당 대표들이 2019년 정기국회 개회일인 2일 초월회에서 만났다. 초월회는 매월 초 문 의장과 더불어민주당·자유한국당·바른미래당·정의당·민주평화당 등 여야 5당 대표가 참석해 오찬을 하며 현안과 정국 등을 논의하는 자리다. 문 의장은 이 자리에서 “정기…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2일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의 대국민 기자간담회와 관련, “참 어이가 없다”며 “법에 정해진 인사청문회를 무시하고 본인들(정부·여당) 마음대로 국회와 국회법이 정한 국회의 책임을 방기하고, 쇼하고 임명을 강행하겠다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나 원내대표는…

오신환 바른미래당 원내대표는 2일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와 더불어민주당이 국회에서 ‘대국민 기자간담회’를 열기로 한 것에 대해 “문재인 대통령께서 국회를 참 거추장스러운 존재로 인식하는 것 같다”고 비판했다. 오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범법자라도 내가 임명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