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박용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4일 여론조사에서 여권 대권주자 중 또 다시 3위를 기록했다. 이번 달 들어서 3차례 연속 ‘3위’ 기록이다. 여야 차기 대선후보 적합도에서는 윤석열 전 총장의 상승세가 이어졌다. 한국사회여론연구소(KSOI)가 TBS의뢰로 지난 11일부터 이틀간 전국 …

문재인 대통령의 국정수행 긍정 평가 비율이 소폭 반등하며 38%대를 유지했다. 국민의힘은 지지율이 소폭 오르고 더불어민주당은 하락하면서 양당간 지지율 격차는 약 10%P(포인트)로 벌어졌다. 여론조사전문업체 리얼미터가 YTN 의뢰로 지난 7일부터 11일까지 전국 만 18세 이상 유…

잠행을 깬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지지율이 상승세로 돌아서는 양상이다. 국민의힘 전당대회 이후 본격적인 대권행보에 나설 것이란 전망이 설득력을 얻는 가운데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가 윤 전 총장을 입건해 수사를 시작한 사실이 알려진 것이 지지율에 어떠한 영향을 미칠지 관심이 쏠린다.…

박용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9일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선호도 조사에서 3위로 급부상했다. 비록 4위권과 오차범위 내 근소한 차이지만 국민의힘 전당대회에서 ‘이준석 돌풍’이 불면서, 여권 쇄신파이자 젊은 대선주자인 박 의원에게도 대중들의 관심이 쏠리는 것 아니냐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국민의힘 차기 당 대표 지지도 조사에서 이준석 후보가 50%에 육박하는 지지율을 기록하며 다른 후보를 압도하는 여론조사 결과가 발표됐다.쿠키뉴스 의뢰로 여론조사기관 한길리서치가 5~7일 전국 18세 이상 유권자 1001명에게 ‘국민의힘 대표로 누구를 지지하는가’를 물은 결과, 이 후보…

코로나19 5차 재난지원금 지급 방식을 놓고 전국민에게 주자는 주장과, 취약계층에 한해 주자는 주장이 팽팽히 맞서는 것으로 나타났다. 7일 여론조사기관 리얼미터가 YTN ‘더뉴스’ 의뢰로 5차 재난지원금 지급 방식 공감도를 조사한 결과, ‘전 국민에게 보편 지급해야 한다’는 응답이 …

5차 재난지원금 지급 관련 전 국민 보편 지급 주장과 취약층 선별 지급에 대한 공감 정도가 팽팽한 것으로 나타났다. 여론조사 전문업체 리얼미터가 YTN ‘더뉴스’ 의뢰로 지난 4일 전국 만 18세 이상 남녀 500명을 대상으로 ‘5차 재난지원금 지급 인식’을 조사해 7일 발표한 결과…

문재인 대통령의 국정 지지율이 지난주 대비 소폭 하락했다. 여론조사 전문업체 리얼미터가 YTN 의뢰로 지난달 31일부터 이달 4일까지 전국 만 18세 이상 남녀 2519명을 대상으로 조사해 7일 발표한 문 대통령 국정 수행 지지도는 지난주 대비 1.0%p(포인트) 하락한 38.3%를…

문재인 대통령의 국정수행 긍정평가율이 38%를 기록하며 지난주보다 1%포인트(p) 상승했다. 한미정상회담 이후 소폭 반등한 지지율이 유지되는 양상이다. 여론조사 전문회사인 한국갤럽은 지난 1~3일 전국 18세 이상 1003명을 대상으로 5월4주차 문 대통령의 직무 수행평가를 조사한 …

남성뿐 아니라 여성도 의무적으로 군대에 가야 한다는 여성 징병제 도입에 관한 의견을 묻는 여론조사에서 징병 대상인 20대에서 찬성 의견이 더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징집 대상에 추가될 수 있는 20대 여성들 사이에서도 찬성이 우세했다. 한국갤럽이 6월 호국보훈의 달을 앞두고 25~2…

문재인 대통령의 국정수행 긍정평가율이 37%를 기록하며 지난주보다 3%포인트(p) 상승했다. 지난 주말 문 대통령의 한미정상회담 성과가 국내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얻은 것으로 보인다. 여론조사 전문회사인 한국갤럽은 지난 25~27일 전국 18세 이상 1003명을 대상으로 5월4주차 문…

문재인 대통령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첫 한미정상회담에 대해 국민 절반 이상이 잘했다고 평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여론조사 전문회사 리얼미터가 오마이뉴스 의뢰로 지난 24~25일 전국 18세 이상 남녀 2004명을 대상으로 조사해 26일 발표한 현안조사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의 …

전국 정당으로 거듭나기 위한 국민의힘의 ‘호남구애’가 결실을 맺은 걸까. 5·18민주화운동을 총칼로 진압하고 정권을 잡은 민정당의 후예인 ‘국민의힘’이 최근 호남에서 ‘마의 20% 대 지지율’을 넘어서면서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25일 여론조사 전문회사 리얼미터에 따르면 전…

문재인 대통령의 국정수행 지지율이 지난주 대비 2%포인트 오른 34%로 집계됐다. 전주 50%선이 무너졌던 정부여당의 지지기반인 호남 지지율이 다시 회복세로 돌아서고, 20·30대 지지율도 오른 것이 반등의 주요인으로 보인다. 민주당도 호남에서 반등하며 30%대를 회복했다. 21일…

차기 대선 후보 적합도 조사에서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이재명 경기도지사를 오차범위 밖에서 앞서는 것으로 나타났다. TBS와 한국사회여론연구소(KSOI)가 지난 14일부터 15일까지 전국 만 18세 이상 남녀 1004명을 대상으로 실시해 17일 발표한 적합도 조사에서 윤 전 총장은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