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5,631
구독


교육부가 연세대 특혜 입학 의혹에 휩싸인 최순실씨 조카 장시호씨에 대해 입학을 취소하는 것이 불가능하다는 결론을 내렸다. 교육부 관계자는 26일 "장시호씨가 입학한 1998년 대입제도 평가 자료는 존재하지 않았다"며 "경찰청 수사과와 유선 협의한 바 수사 목적은 처벌인데 수사의뢰…


박근혜·최순실 국정농단 의혹을 수사 중인 박영수 특별검사팀의 두 번째 칼날이 '문화계 블랙리스트'를 향했다. 검찰 특별수사본부(본부장 이영렬 서울중앙지검장)에서 다루지 않았던 문화계 블랙리스트에 대한 수사가 본격화된 것은 이 사건이 김기춘 전 대통령 비서실장의 직권남용 등 혐의 입증…

김종 전 문화체육관광부 2차관(55·구속기소)이 박영수 특별검사팀 수사개시 이후 매일 특검팀의 소환 조사를 받고 있다. 특검은 26일 오후 2시에도 특검팀은 김 전 차관을 불러들여 조사한다. 특검팀이 김 전 차관을 계속해서 불러들이는 배경에는 김 전 차관이 이번 국정농단 사태의 실마…

‘최순실 게이트’ 국회 국정조사 특별위원회가 최순실 씨가 수감되어 있는 서울 구치소 수감동을 직접 찾아 청문회를 하겠다고 의결한 가운데, 최순실 씨 측이 “법원의 결정을 무시하는 것”이라며 반발했다. 최순실 씨의 변호인 이경재 변호사는 26일 “(특위의 결정은) 법원 결정에 정면으로…

국회 '최순실 국정농단' 국정조사특별위원회가 26일 최순실씨(60)가 수감돼 있는 서울구치소 내 수감동에서 '감방 청문회'를 하기로 의결하자 최씨 측이 "사법부의 결정을 무력화하는 일"이라고 즉각 반발했다. 최씨의 변호를 맡은 이경재 변호사(67·사법연수원 4기)는 이날 "법원 결정…

'박근혜·최순실 국정농단' 의혹 수사에 나선 박영수 특별검사팀이 삼성을 대상으로 한 전방위 압박에 나서면서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48)도 조만간 특검팀에 소환돼 조사를 받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특검팀은 아직 삼성을 직접 겨누지는 않고 있지만 수사 첫날 국민연금공단 등을 …

국정농단 주범 최순실씨를 증인석에 세우기 위한 국회 구치소 청문회가 26일 열렸지만 최씨를 비롯한 청와대 안종범 전 수석, 정호성 전 비서관의 불출석으로 공전하고 있다. 최순실 국정농단 국정조사특별위원회(위원장 김성태)는 이날 오전 10시 경기 의왕시 포일동 서울구치소에서 현장 청문…

박헌영 K스포츠재단 과장이 박근혜 대통령의 퇴임 후 거취에 대해 들은 사실을 폭로했다. 박헌영 과장은 26일 TBS라디오 ‘김어준 뉴스공장’과의 인터뷰에서 “K스포츠 재단을 통해서 최순실 씨가 하고자 하는 게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돈도 목적이 있었을 것이고 나중에 정유라를 지원하려…

박영수(64·사법연수원 10기) 특별검사팀이 검찰 특별수사팀(팀장 윤갑근 대구고검장)으로부터 우병우 전 청와대 민정수석비서관 관련 수사기록 일부를 건네받아 검토에 나섰다. 특검 관계자는 26일 "우 전 수석에 관한 검찰 특별수사팀 자료 중 일부를 금일 확보했다"고 밝혔다. 우 …

최순실은 26일 재판중이라는 사유를 대며 국조특위의 '구치소 청문회' 출석을 거부했다. 최순실은 이날 김성태 국조특위 위원장 앞으로 동행명령 고지 확인증을 포함해 A4용지 2장 분량의 '국정조사특위에 대한 증인동행명령 불응 사유 소명서'를 제출했다. 최순실은 사유서에서 "국…
핵심증인인 최순실씨 등이 빠진 채 '최순실 국정농단' 국정조사특별위원회 청문회가 맹탕으로 끝날수 있는 우려가 커지자 정치권에서 휴지조각으로 전락한 동행명령제를 개선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국조특위는 2차 청문회에서 최순실씨 등 11명, 3차 청문회에서 윤전추·이영선 청와…

' '최순실 게이트' 국정조사 특별위원회(이하 국조특위)는 26일 최순실이 수감돼 있는 서울 구치소 내 수감동에 직접 들어가 '감방 청문회'를 강행키로 했다. 김성태 국조특위 위원장은 이날 오전 경기 의왕 서울구치소에서 연 현장 청문회에서 최순실이 증인 출석을 거부하자, '최순실…

26일 서울구치소에서 최순실 국조특위의 현장 청문회가 열린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안민석 의원이 최순실 씨와 안종범 전 수석, 정호성 전 비서관 등이 이날 구치소 청문회에마저 출석하지 않은 것을 지적했다. 안민석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3장의 청문회 현장 사진을 올리고 “19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