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5,631
구독

국정농단 사건에 연루돼 기소된 최순실(60)씨의 조카 장시호(37·여)씨가 삼성그룹에 자신이 운영하는 한국동계스포츠영재센터에 대한 후원금 지급을 강요한 사실을 인정했지만 최씨는 이를 부인하면서 치열한 법정 다툼을 예고했다. 김종(55) 전 문화체육관광부 2차관도 최씨, 장씨와 함께…

영수(64·사법연수원 10기) 특별검사팀이 최태민씨 일가의 재산리스트를 확보하고 관련 수사에 착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검팀은 29일 최태민씨의 아들들을 접촉하고, 이들로부터 최씨 일가의 재산목록을 제출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생전 최태민씨는 3남6녀를 가졌다. 장남 최광…
'최순실 국정농단' 국정조사특별위원회가 29일 전체회의를 열고 문형표 국민연금공단 이사장과 홍완선 전 국민연금공단 기금운용본부장을 위증죄로 고발했다. 국조특위는 이날 박영수 특별검사팀으로부터 문 이사장과 홍 전 본부장을 위증죄로 고발해달라는 공식 요청을 받고 이에 대한 고발의 건을…

문화예술인들이 '문화계 블랙리스트' 의혹과 관련 조윤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의 사퇴를 거듭 요구했다. '박근혜퇴진과 시민정부 구성을 위한 예술행동위원회'는 29일 오전 서울 안국동 헌법재판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김기춘 전 대통령 비서실장과 조 장관이 (정무수석 당시) 블랙리스트…

국정농단 사건의 핵심인 최순실씨(60)가 해외에 10조 이상의 돈을 은닉했다는 의혹이 제기된 가운데 국내 재벌들이 해외에 은닉한 재산에 대한 전면조사와 환수가 필요하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노동당은 29일 오전 11시쯤 서울 종로구 서울지방국세청 앞에서 '재벌 해외도피재산 전면 조사 …
구치소에 수감돼 있는 최순실 씨가 마실 물을 지급받아 목욕까지 하는 등 특혜를 받고 있다는 증언이 나왔습니다. 구치소에서는 수용자 한 사람당 물 지급량이 제한돼 있는데요, 유독 최순실 씨에게만 이 물 제한이 전혀 없었다는 주장입니다. 김유빈 기자의 단독보도입니다. [리포트…

최순실·박근혜 국정농단 사건을 수사중인 박영수 특별검사팀의 칼날이 최순실씨(60·구속기소) 딸 정유라씨(20)로 향하고 있다. 특검팀은 29일 오전 서대문구 이화여대 총장 사무실과 최경희 전 총장(54) 등 이화여대 관계자 자택, 사무실과 송파구 오륜동 대한승마협회 등 10여곳을 압…
![[속보] ‘CJ 이미경 부회장 퇴진 강요’ 조원동 前 수석 불출석](https://dimg.donga.com/a/296/167/95/4/wps/NEWS/IMAGE/2016/12/29/82089372.2.jpg)
이미경 CJ그룹 부회장 퇴진을 강요했다는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조원동(60) 전 청와대 경제수석에 대한 첫 준비기일이 맥없이 끝났다. 조 전 수석은 이날 열린 법정에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고 변호인은 사건기록 검토를 위한 시간을 요청했다. 29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2부(부…

최순실 씨의 조카 장시호 씨가 삼성전자를 압박해 한국동계스포츠영재센터에 16억원대 후원금을 내도록 했다는 혐의를 인정했다. 장시호 씨 측 변호인은 29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2부(김세윤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첫 공판준비기일에서 “직권남용 권리행사 방해 혐의와 강요 부분은 모두 인…

국방부는 29일 최순실 비선 라인의 군 인사 개입의혹에 대해 "파벌이나 비선에 의한 인사개입은 있지도 않고 있을 수도 없는 일"이라고 거듭 부인했다. 문상균 국방부 대변인은 이날 오전 서울 용산구 국방부 청사에서 열린 정례브리핑에서 최순실 비선과 군내 사조직 알자회의 연관성 관련 …

2016년 마지막 날 박근혜 대통령 퇴진을 촉구하는 병신년 마지막 촛불집회가 열린다. '박근혜정권퇴진비상국민행동'(퇴진행동)은 29일 오전 서울 중구 민주노총 대회의실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올해 마지막 날인 31일 '송박영신'(送朴迎新·박근혜 대통령을 보내고 새해를 맞음) 촛불집…

촛불집회 주최 측이 오는 31일 열리는 10차 촛불집회에 100만 이상의 시민들이 모여 주말집회에 참여한 연인원이 1000만을 넘길 것이라고 예상했다. 그동안 촛불집회를 주최해온 '박근혜정권퇴진비상국민행동'(퇴진행동)은 29일 10시 서울 중구 민주노총 대회의장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