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5,631
구독

29일 최순실·박근혜 국정농단 사건을 수사 중인 박영수 특별검사팀이 이화여대를 압수수색한 가운데 학교 구성원들은 유감을 표하면서도 특검 수사가 진실 규명과 변화의 촉매가 되길 바란다는 반응을 보였다. 특검팀은 이날 오전 10시쯤부터 오후 2시50분 현재 서울 서대문구 이화여대 총장실…


박영수 특별검사팀이 29일 모철민 주프랑스대사(58)를 소환조사하며 '문화계 블랙리스트' 수사에 속도를 내고 있다. 김기춘 전 대통령 비서실장과 조윤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소환도 초읽기에 들어갔다. 특검팀의 소환통보를 받고 전날 귀국한 모 대사는 이날 오후 1시 44분께 굳은 표정으…

박근혜 정부가 각종 지원사업에서 불이익을 주는 이른바 '블랙리스트'가 존재했다는 정황이 최근 보도되자 연극인들은 "현 정부에서 줄 수 있는 '최고 훈장'을 받은 느낌"이라고 했다. 특히 일부 연극단체들은 블랙리스트 관련 관리지침에서 주요 조치 대상으로 거론돼 앞으로 논란이 예상된다.…

더불어민주당이 ‘주사 아줌마’가 청와대에 출입했다는 보도 관련, “‘주사 아줌마’도 보안손님인가?”라고 비난했다. 민주당 윤관석 수석대변인(사진)은 29일 국회 정론관에서 브리핑을 갖고 이날 오전 보도된 해당 의혹을 언급하며 이 같이 말했다. 이어 “‘주사 아줌마’, ‘기치료 아줌…

새로운 원내 지도부 구성을 마무리한 여야 4당은 30일 첫 원내지도부간 회동을 가진다.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정우택 새누리당, 주승용 국민의당, 주호영 개혁보수신당(가칭) 원내대표 등 4당 원내 지도부는 이날 오전 10시 국회 귀빈식당에서 상견례 겸한 회동을 갖고 상임위 정수 조정…

박영수(64·사법연수원 10기) 특별검사팀이 29일 문형표(60) 국민연금공단 이사장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지난 21일 현판식을 진행한 특검팀이 8일 만에 청구한 첫 구속영장이다. 특검팀은 이날 문 이사장에 대해 직권남용 권리행사방해와 국회에서의 증언 위반 혐의로 …



[속보]최순실 측, 42명 진술증거 동의 안해…안종범도 22명 부동의 재판부 “안종범 측 소진세 사장 등 7명 증인 모두 채택” 정호성 전 비서관, 차기환 변호사 새로 선임 【서울=뉴시스】

박근혜 대통령이 '비선 의료진'으로 알려진 김영재 원장과 김상만 전 원장 외에 다른 외부의 무자격자로부터 주사를 맞았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박 대통령이 불법 의료서비스를 받은 사실이 확인된다면 대통령의 '세월호 7시간 행적'과 '비선진료' 등과 관련한 수사의 실마리가 잡힐 수 있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