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5,631
구독


2016년 마지막 날인 31일 서울 도심에서 열린 박근혜 대통령 즉각 퇴진 촉구 주말 10차 촛불집회에 주최 측 추산 80만명의 시민들이 참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박근혜정권퇴진 비상국민행동'(퇴진행동)에 따르면 이날 오후 8시 기준 주말 10차 촛불집회가 열린 서울 광화문광장에…

박영수(64·사법연수원 10기) 특별검사팀은 내년 1월1일 오후 2시 안종범(57·구속기소) 전 청와대 정책조정수석을 소환해 조사한다고 31일 밝혔다. 안 전 수석은 지난 27일, 30일에 이어 새해 첫날 세번째 소환조사를 받게 됐다. 안 전 수석은 김진수(58) 청와대 보…

2016년 마지막 날인 31일 서울 도심에서 열린 박근혜 대통령 즉각 퇴진 촉구 주말 10차 촛불집회에 주최 측 추산 60만명의 시민들이 참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박근혜정권퇴진 비상국민행동'(퇴진행동)에 따르면 이날 오후 7시 기준 주말 10차 촛불집회가 열린 서울 광화문광장에…

대중적 인지도가 높은 보수 진영 유명 인사들이 "태극기 물결로 촛불 세력을 몰아내자"고 한목소리를 냈다. 변희재 미디어워치 발행인, 새누리당 김진태 의원, 정미홍 전 KBS 아나운서는 31일 오후 서울 중구 덕수궁 대한문 앞에서 '대통령 탄핵기각을 위한 국민총궐기운동본부' 주최로…

조국 서울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교수가 지금 정치권에서 논의되고 있는 개헌에 대해 "개헌이 아닌 개혁이 먼저다"라고 주장했다. 31일 오후 부산 서면 쥬디스태화 앞에서 열린 ‘조국 교수 토크콘서트’에서 "지난 두 달 간 1000만 시민은 개헌을 요구한 적 없다"며 이 같이 주장했다. …

국회 최순실 국정농단 국정조사특별위원회는 다음달 9일 7차 청문회를 열고 특위 활동을 사실상 마무리하기로 했다. 31일 김성태 국조특위 위원장실에 따르면 결산 청문회 증인은 총 19인이다. 그간 청문회에 불출석하거나 동행명령을 거부한 안봉근·이재만·김한수·윤전추·이영선 등 청와대…

올해 마지막날인 31일 서울 도심에서 박근혜 대통령 퇴진을 촉구하는 주말 10차 촛불집회인 '송박영신'(送朴迎新·박근혜 대통령을 보내고 새해를 맞음)이 열리는 가운데 사전행사도 잇따랐다. 사드저지전국행동 등은 이날 오후 서울 중구 롯데백화점 앞에서 집회를 열고 사드(THAAD·고…

올해 마지막날인 31일 오후 서울 도심에서는 보수단체가 박근혜 대통령의 퇴진을 요구하는 촛불집회에 맞서 대규모 맞불집회를 열었다. '대통령탄핵기각을위한국민총궐기운동본부(탄기국)'는 이날 오후 2시부터 서울 중구 대한문 앞에서 '탄핵기각을 위한 송화영태(送火迎太) 집회'를 열고 "박근…

"동갑내기 내 딸은 자꾸 커서 대학교 1학년생이 됐는데, 세월호 아이들의 시간은 2014년 4월16일에 그대로 멈춰있다. 너무 아프다." 표창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31일 오전 9시쯤 팽목항 분향소 참배를 시작으로 '2017년 세월호 해맞이 행사'에 동참한 이유이다. 국회의원으로는 …

최순실 국정농단과 촛불 혁명, 그리고 박근혜 대통령 탄핵 등의 수식어로 역사에 기록될 2016년 병신년(丙申年)이 저물었다. 병신년 대한민국은 정치·사회적 혼란이 컸을 뿐 아니라 중국의 경제제재 강화, 미국 트럼프 정부 출범 등 대외적 변화 물결도 거셌다. 이 같은 대내외적 혼란과…

2016년 마지막 날 서울 도심에서 박근혜 대통령 퇴진을 촉구하는 주말 10차 촛불집회가 열린다. 올해 하반기를 뜨겁게 밝힌 촛불이 병신년 마지막 밤에도 어둠을 물리치고 세상을 비추는 것이다. '박근혜정권퇴진 비상국민행동'(퇴진행동)은 31일 오후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송…

병신년인 2016년 마지막 날인 31일 서울 도심 곳곳에서 집회가 열려 경찰이 약 2만명의 경력을 투입해 집회·시위를 관리하고 나선다. 서울지방경찰청은 이날 주말 10차 촛불집회와 보수단체의 맞불집회, 이어지는 '제야의 종 타종 행사' 등에 대비해 230개 부대 1만8400명의 경력…


박근혜·최순실 국정농단 의혹을 수사 중인 박영수 특별검사팀의 첫 구속자가 된 문형표 국민연금공단 이사장(60·당시 보건복지부 장관)이 구속 당일인 31일 오후 특검팀에 소환돼 조사를 받는다. 특검팀은 문 이사장에서 시작해 안종범 전 청와대 정책조정수석(57·구속기소), 김진수 청와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