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5,631
구독
박근혜 대통령에게 미용주사를 처방한 김상만 전 대통령 자문의의 간호사가 입을 열었습니다. 이 간호사는 대통령의 미용주사는 조제되지 않은 상태로 청와대에 반입됐고 조제법은 본인이 작성했다고 털어놨습니다. 최지선 기자의 단독보도입니다. [리포트] 박근혜 대통령에게 각종 미용주사를 처…
앞서 보신 것처럼 데이비드 윤은 '최순실 사태'이후 최 씨 모녀와 철저히 거리를 두려는 모습입니다. 그러나 최 씨가 페이퍼 컴퍼니를 세우는 과정에서 공동 대표가 될 사람을 소개하는 등 큰 역할을 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이어서 서상희 기자의 단독 보도입니다. [리포트] 자신은 …
최순실 씨 모녀는 독일에 거주하는 동안 한 한국식당을 마치 자신의 부엌처럼 이용하곤 했습니다. 식당 주인이 기억하는 정유라씨의 모습은 어땠을까요. 독일 프랑크푸르트 현지에서 김민지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최순실 씨가 독일에 설립한 비덱 스포츠에서 차로 10여 분 거리에 있…

최순실씨(61·구속기소)의 국정농단 의혹에 연루된 최씨의 측근이자 '문화계 황태자'로 불리는 광고감독 차은택씨(48)에 대한 본 재판이 10일 시작된다. 차씨가 "최씨의 지시였다"며 횡령 외에 모든 혐의를 부인한 가운데, 검찰이 차씨의 혐의와 더불어 포레카 인수, 광고 수주 과정에…

현 정권 비선실세로 지목된 최순실씨(61.구속기소)의 딸 정유라씨(21)의 '이화여대 부정입학' 의혹과 관련 남궁곤 전 이화여대 입학처장에 대한 구속 여부가 10일 오후 결정될 예정이다. 남궁 전 처장에 대한 구속영장이 발부되면 '삼성합병' 의혹 관련 문형표 전 보건복지부 장관(61…

박근혜 대통령 탄핵심판사건 3회 변론이 10일 오전 서울 종로구 헌법재판소 대심판정에서 열린다. 이날 재판에는 최순실씨(61·구속기소) 등 국정농단 의혹의 중심에 선 핵심 인물들이 증인으로 채택돼 출석이 예정돼 있었다. 하지만 최씨와 정호성 전 청와대 비서관(48·구속기소)이 증인신…
박근혜 대통령이 국정철학으로 제시한 ‘3대 국정기조’(문화융성-경제부흥-국민행복)가 비선 실세 최순실 씨(61·구속 기소)와 논의를 거쳐 나온 사실이 정호성 전 청와대 부속비서관(48·구속 기소)의 휴대전화 녹음파일을 통해 드러났다. 정 전 비서관의 녹음파일에는 최 씨가 박 대통령의 …
문화체육관광부 50대 서기관이 최순실 씨(61·구속 기소)의 사주를 받은 김종 전 문화체육관광부 차관(56·구속 기소)의 압력에 맞서 정부 예산이 새나가는 것을 막은 사실이 9일 확인됐다. 주인공은 문체부 정준희 서기관(52). 김 전 차관은 정 서기관에게 “인사에서 불이익을 주겠…
9일 국정 농단 국정조사특별위원회의 7차 청문회에선 증인으로 채택한 20명 가운데 4명만 출석해 맥 빠진 청문회가 됐다. 국회에 모습을 드러내지 않은 증인들은 각양각색의 이유로 출석하지 않았다. 대한승마협회장으로 최순실 씨의 딸 정유라 씨의 특혜 지원 의혹을 받고 있는 박상진 삼성전…

‘최순실 국정 농단’ 진상 규명을 위한 국회 국정조사특별위원회가 9일 연 7차 청문회에서는 정부에 비판적인 문화 예술인에 대한 지원을 축소했다는 이른바 ‘문화계 블랙리스트’에 대한 집중 추궁이 이뤄졌다. 당초 출석 의사를 밝혔다가 국조특위의 위증 고발을 이유로 청문회 출석을 거부했…
정유라 씨가 덴마크 구치소에서 나온 뒤 아이와 함께 현지 자택에 연금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범죄인 인도 결정 불복 소송 등이 길어지면 덴마크 당국이 인도적 차원에서 정 씨를 배려할 수 있다는 것이다. 9일 현지 법조계에 따르면 덴마크 법원은 정 씨의 신병을 한국으로 인도…
최순실 씨(61·구속 기소)가 헌법재판소엔 박영수 특별검사팀의 수사를, 특검엔 헌재의 탄핵심판을 핑계로 들어 각각 증인 출석과 소환 조사를 거부하고 있다. 9일 최 씨는 헌재에 팩스로 제출한 불출석 사유서에서 “본인과 딸이 (특검의) 수사를 받고 있어서 (헌재에서의) 진술이 어렵고…
‘최순실 게이트’에 연루돼 특혜 입점 논란이 일던 화장품 브랜드 ‘존 제이콥스’가 신라면세점에서 퇴출된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9일 “지난해 말 존 제이콥스와의 5개월 계약기간이 끝났다. 실적이 좋지 않아 연장 계약을 하지 않기로 해 이번 주에 매장을 비운다”고 밝혔다. 존 제…
'최순실 국정농단' 국정조사특별위원회 청문회가 사실상 9일로 막을 내렸다. 지난해 11월부터 이날까지 두달여간의 대장정이 마무리된 것이다. 김성태 위원장을 비롯한 여야위원들은 이날 국회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11시59분까지 청문회를 진행했다. 김 위원장은 마무리 발언에서 "국민적…

덴마크 현지 경찰에 의해 체포된 정유라(21)씨의 여권이 한국시간 10일 자정(0시)을 기점으로 무효화될 전망이다. 외교부 당국자는 9일 "정씨가 지금까지 여권을 반납하지 않고 있다"며 "오늘까지 여권을 반납하지 않는다면 우리시간 10일 0시를 기점으로 여권이 무효화 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