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5,631
구독

김상만 전 청와대 자문의가 대통령이 불편하다고 해서 직접 의료장비를 챙겨 청와대로 들어가 태반주사를 2~3차례 놨다고 증언했다. 김 전 자문의는 14일 '최순실 국정농단' 국정조사특별위원회 3차 청문회에 출석, "대통령에게 라인액이라는 태반주사를 피하주사했다"며 이렇게 밝혔다. …

3차 청문회에서 윤전추 전 청와대 행정관에 동행 명령장이 발부된 가운데 윤전추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사회체육학을 전공한 윤전추는 에어로빅 선수로 활동한 뒤 지난 2003년부터 서울 강남구 그랜드인터컨티넨탈 호텔 피트니스클럽에서 퍼스널 트레이너로 일했다. 그는 전지현과 한…

안민석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4일 '최순실 국정농단' 파문과 관련, "(최씨의 딸) 정유라씨의 독일 소재지를 찾았다"며 "저희와 함께 이 일을 도와주는 교포들과 유학생들이 소위 말하는 '뻗치기'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안 의원은 이날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이렇…

박근혜 대통령의 '세월호 7시간' 행적을 집중 추궁할 '최순실 국정농단' 국정조사특별위원회가 14일 세 번째 청문회를 열었다. 박 대통령에 대한 탄핵소추안 본회의 가결 이후 처음으로 열리는 이번 청문회에서는 총 16명의 증인을 상대로 최씨 일가의 국정농단을 집중 추궁할 것으로 보인…


박근혜 대통령의 '세월호 7시간' 행적을 집중 추궁할 '최순실 국정농단' 국정조사특별위원회가 14일 세 번째 청문회를 열었다. 박 대통령에 대한 탄핵소추안 본회의 가결 이후 처음으로 열리는 이번 청문회에서는 총 16명의 증인을 상대로 최씨 일가의 국정농단을 집중 추궁할 것으로 보인…

안철수 국민의당 전 상임 공동대표가 새누리당의 해체와 불법 자산의 국가 환수를 주장했다. 안철수 전 대표는 14일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국회의원 연석회의에 참석해 “새누리당은 박근혜 게이트의 공범”이라면서 이 같이 말했다. 그는 일각에서 제기된 새누리당과의 연대설에 대해서도 …


청와대가 오는 16일로 예정됐던 국회 최순실 국조특위의 대통령경호실 현장조사를 거부했다. 국조특위 국민의당 간사인 김경진 의원은 14일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원-국회의원 연석회의에서 "청와대 대통령경호실을 현장방문해 경호 문제가 어떻게 되는지, 비밀리에 들락날락하는 사람은 없는지 조…

최순실씨(60) 등 국정농단 의혹 관련자들의 재판이 시작되는 가운데 헌법재판소가 검찰의 수사기록을 어떻게 확보할지가 박근혜 대통령 탄핵심판 증거조사의 관건으로 꼽히고 있다. 14일 탄핵소추의결서에 따르면 박 대통령은 헌법 14개 조항(5개 행위), 형법 4개 조항(8개 행위)을 위반…

“의료법상 환자 처치와 처방은 말씀드릴 수 없습니다.” 14일 열리는 ‘최순실 게이트’ 진상 규명을 위한 국회 국정조사 특별위원회 청문회에 참석한 의료 게이트 관련 당사자들이 자주 내놓을 것으로 예상되는 답변이다. 이날 청문회에는 박근혜 대통령 비선 진료 의혹에 관련된 김상만 전…

헌법재판소가 박근혜 대통령 탄핵심판 사건의 증거 조사를 하기 위한 논의를 13일 시작했다. 쟁점이 복잡한 이번 사건을 최대한 신속하게 결론 내리기 위해서다. 16일 박 대통령 측의 답변서가 제출될 경우 이르면 다음 주에 헌재 소심판정에서 준비 절차가 열릴 것으로 보인다. 한두 차례 열…
![[단독]우병우, 변호사 때 내사사건도 맡아](https://dimg.donga.com/a/296/167/95/4/wps/NEWS/IMAGE/2016/12/14/81825797.1.jpg)
우병우 전 대통령민정수석비서관(49·사진)이 변호사 활동 당시 2014년 뇌물 공여 혐의 사건 등 검찰의 내사 단계에 있던 최소 3건을 수임한 것으로 13일 확인됐다. 통상 내사는 수사기관이 최대한 은밀하게 범죄 혐의 추적을 시작하는 단계여서 피내사자가 본인이 내사를 받는다는 사실을 …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은 13일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민생 현장을 점검하며 보폭을 넓혔다. 야당은 “박근혜 대통령 흉내 내지 말라”라며 황 권한대행에 대한 견제 수위를 높였다. 황 권한대행은 이날 국무회의에서 “내각과 전 공직자들은 비상한 각오와 겸허한 자세로 굳건한 안보 위에서 경제…

박근혜 대통령 전담 미용사로 2014년 4월 16일 ‘세월호 7시간’ 때도 대통령의 머리를 만졌던 T헤어숍 정모 원장(55·여)은 13일 새벽에도 어김없이 집을 나섰다. 이날 오전 6시 반경 남편인 김모 T헤어숍 대표(61)와 경기 성남시 자택을 나온 그는 동아일보-채널A 취재진의 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