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5,631
구독

세월호 참사 당일 청와대 간호장교로 근무했던 조여옥 대위가 오는 22일 예정된 '최순실 국조특위' 5차 청문회에 출석한다는 입장을 재확인했다. 문상균 국방부 대변인은 이날 정례브리핑에서 조 대위의 청문회 출석 여부를 묻는 질문에 "조 대위가 어제 귀국한 것으로 알고 있다"며 "2…

박근혜·최순실 국정농단 의혹을 수사 중인 박영수 특별검사팀이 정식 수사개시 전에 박상진 삼성전자 사장을 조사하며 '뇌물죄' 입증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검팀은 사전 정보수집 차원에서 전날 박 사장을 조사했다고 19일 밝혔다. 특검팀 대변인 이규철 특별검사보는 "이전 검찰특별…

김경진 국민의당 의원은 19일 최순실 국조특위 5차 청문회 증인으로 채택된 조여옥 전 청와대 의무실 간호장교에 대해 "조여옥 간호장교, 윤전추·이영선 청와대 행정관은 대통령의 모든 것을 알고 있다고 저희는 추정하고 있다"고 말했다. 국조특위 국민의당 간사인 김 의원은 이날 오전…

'최순실 국정조사특위'에 참여하고 있는 새누리당 비박계 청문위원들은 19일 친박 이만희 의원에 이어 간사 이완영 의원까지 최순실 핵심 측근들과 청문회 사전모의 의혹이 불거진 데 대해 당혹감을 감추지 못했다. 김성태 특위위원장은 이날 오전 뉴시스와 전화통화에서 "매우 심각한 문제"…

더불어민주당은 19일 박근혜 대통령이 헌법재판소에 제출한 답변서에서 '세월호 참사 당일 정상근무를 했다'고 주장한 데 대해 "한 마디로 술은 마셨지만, 음주운전은 하지 않았다'는 것"이라며 비난했다. 기동민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국회브리핑에서 이같이 말한 뒤, "어리석은 대통령…

더불어민주당은 19일 친박계 이만희, 이완영 의원이 최순실 최측근 인사를 만나 국회 청문회 질의응답을 사전모의 했다는 의혹과 관련, "청와대와 서청원, 최경환, 이정현 등 친박 핵심들의 조직적 개입이 없다면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주장했다. 기동민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국회브…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전 의원이 새누리당 이완영 의원의 청문회 증언 사전모의 의혹에 대해 “악마의 입맞춤”이라며 맹비난했다. 정청래 전 의원은 19일 자신의 트위터에 ‘이완영·정동춘, 태블릿PC 답변 입맞췄다’ 제하의 중앙일보 기사를 공유하며 “우째 이런 일이. 경악 그 이상의 경악…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의 권한대행 공식 업무 열흘째를 맞은 19일, 국무총리실은 이번주 예정된 국회 본회의 대정부질문 출석과 관련해 "출석이 바람직하다고 여기지만 국회에 양해해달라는 요청을 드린 상태"라고 밝혔다. 총리실 관계자는 이날 오전 기자들과 만나 "야당에 정부의 희망을 전달…

김동철 국민의당 비상대책위원장은 19일 박근혜 대통령이 헌법재판소에 제출한 답변서에서 '세월호 참사 당일 정상근무를 했다'고 주장한 데 대해 "그런 궤변은 정말 뻔뻔함의 극치"라고 비난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이같이 말한 뒤, "이런 궤변을 …

박지원 국민의당 원내대표는 19일 박근혜 대통령 측이 헌법재판소에 제출한 답변서에서 탄핵 사유를 전면 부인한 것에 대해 "어떻게 필부가 하는 소리, 잡범이 하는 소리를 대통령이 하냐"고 일갈했다. 박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에서 "이미 박 대통령의 3차례 국민…

정우택 새누리당 원내대표는 19일 비대위원장 인선과 관련, "당의 분열과 갈등을 일으킬 소지가 있는 사람은 안된다"고 말했다. 정 원내대표는 이날 정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이같이 말한뒤 "또 우리당의 쇄신과 변화를 이끌어 정권재창출을 할 수 있는 인사가 …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9일 박근혜 대통령이 탄핵소추 사유 답변서를 통해 자신에게 제기된 헌법·법률 위반 혐의를 모두 부인한 것에 대해 "대단히 실망스럽다"고 지적했다. 그는 특히 이번 답변서를 통해 박 대통령이 탄핵심판을 지연하고자 하는 의도가 있다고 보고 이를 강력 경고했…

박근혜 정부의 '비선실세'에서 하루아침에 '국정농단의 몸통'이 된 최순실씨(60)에 대한 첫 재판이 19일 열린다. 수사 단계에 이어 법원에서도 양측 공방이 치열할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2부(부장판사 김세윤)는 이날 오후 2시10분 서울법원종합청사 417호 대법정(…

친박 이완영 새누리당 의원이 최순실 최측근 정동춘 전 K스포츠재단 이사장을 4일에 이어 9일에도 만난 것으로 밝혀졌다. 이 의원측은 17일 "정동춘이 먼저 만나자고 연락이와서 4일, 9일 두 차례 만났다"고 밝혔다. 첫번째 만남도 정 전 이사장이 요구해서 이뤄진 것이라는 게 이 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