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종북 논란을 일으킨 통합진보당 이석기 의원이 3일 한중 자유무역협정(FTA) 반대 농민 집회에 참가했다가 농민에게 멱살을 잡히고 집회장에서 한동안 쫓겨나는 봉변을 당했다. 이 의원은 이날 오후 2시부터 서울시청 앞 서울광장에서 열린 ‘FTA 중단 전국농어민대회’에 참석하기 위해 2시 …

“애국가는 국가가 아니다”라는 발언으로 파문을 낳았던 통합진보당 이석기 의원이 2일 19대 국회 개원식에서 애국가를 불렀다. 통진당 이 의원과 김재연 의원은 이날 오후 2시 국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개원식에 몇 분 늦게 도착해 ‘국기에 대한 경례’는 하지 못했다. 최근 통진당 내에서 ‘…
통합진보당은 5일 신임 원내대표를 선출하는 의원단총회를 열기로 했다. 이날 의총에서 이석기, 김재연 의원의 제명안은 논의하지 않는다. 신임 원내대표가 다음 주 의총을 소집해 두 의원 제명 논의를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정미 혁신비상대책위원회 대변인은 2일 “당대표(혁신비대위원장)가…
통합진보당 강기갑 혁신비대위원장은 2일 이석기, 김재연 의원에 대한 새누리당과 민주통합당의 자격심사 추진과 관련해 "양당의 자격심사 논의 중단을 강력히 요구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회의에서 "두 의원은 범죄 행위의 당사자가 아니라 정치적 책임의 당사자일 뿐으…
이석기 김재연 의원의 제명(출당)을 최종 결정할 통합진보당 의원단총회를 앞두고 혁신파와 당권파의 갈등이 극으로 치닫고 있다. 통진당 관계자는 1일 “이번 주 원내대표를 선출하는 의원단총회가 열리며 여기서 두 의원의 제명을 표결로 결정할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당 중앙당기위원회는 지…
통합진보당 지도부 선출을 위한 온라인투표 시작 하루 전인 24일 우일소프트의 이종우 이사는 누군가 최고관리자 아이디로 투표시스템 서버에 접속한 사실을 발견했다. 우일소프트는 투표관리 시스템 운영업체. 최고관리자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아는 사람은 자신과 서버관리 당직자, 서버업체인 스마일…
통합진보당은 29일 밤 중앙당기위원회를 열어 비례대표 의원직 사퇴를 거부한 이석기 김재연 의원의 제명(출당)을 확정했다. 두 의원은 이르면 다음 달 1일 열리는 의원총회에서 제명 여부가 최종 결정된다. 총선 비례대표 후보 경선 부정과 연관된 두 의원은 당 밖에선 새누리당과 민주통합당으…

새누리당과 민주통합당이 29일 원구성에 합의하면서 총선 비례대표 부정 경선과 관련해 통합진보당 이석기, 김재연 의원에 대한 자격심사를 하기로 전격 합의했다. 새누리당 이한구, 민주당 박지원 원내대표는 이날 합의문에서 “이, 김 의원 자격심사안을 양 교섭단체별로 15인씩 공동으로 발의…
새누리당과 민주통합당이 통합진보당 이석기 김재연 의원에 대한 자격심사를 실시하기로 하면서 제명이 현실화될지 관심이 쏠린다. 새누리당 이한구, 민주통합당 박지원 원내대표는 29일 원구성 협상에 합의하며 "비례대표 부정경선과 관련한 이석기 김재연 의원 자격심사안을 양 교섭단체별로…
통합진보당은 29일 온라인 시스템 장애에 따른 경선 중단 사태와 관련, 투표 시작 전날인 지난 24일 온라인투표 시스템 서버가 무단으로 열람된 사실을 확인하고 진상조사에 착수한 것으로 전해졌다. 통합진보당 관계자는 "온라인투표 시스템 관리업체가 온라인투표 시스템 서버로 권한이…

통합진보당 당권파가 사퇴를 거부하는 이유는 ‘일자리’에 있다는 주장이 나왔다. 진보 진영에서 노동운동을 하다 북한인권 운동에 뛰어든 한기홍 북한민주화네트워크 대표(사진)는 28일 “(통진당 당권파의 사퇴 거부는) 이들이 ‘사이비 종교집단화한 데다 당권을 가짐으로써 얻을 수 있는 일자리…
광주지검 순천지청이 CN커뮤니케이션즈(CNC) 대표 등 4명을 체포해 조사 중이다. CNC는 통합진보당 이석기 의원이 설립했던 선거기획사로 검찰은 CNC의 선거비용과다계상 의혹을 수사 중이다. 검찰은 법원으로부터 체포영장을 발부받아 CNC 금영재 대표, CNC전신인 CNP그룹에서 …
통합진보당 비례대표 부정경선 의혹을 수사 중인 서울중앙지검 공안1부(부장 이상호)는 압수수색한 통진당의 3번 서버에서 선거인 명부를 확보했다고 27일 밝혔다. 이에 따라 검찰은 앞서 확보한 당원 명부와 투표자 명부 및 온라인 투개표 기록을 선거인 명부와 대조해 중복 투표와 유령당원을 …
통합진보당의 당 지도부 선출을 위한 온라인투표가 컴퓨터 서버 이상으로 투표 이틀째인 27일 중단되는 사태가 발생했다. 이미 진행된 1만7000여 명(전체 선거권자의 약 30%)의 투표 일부를 무효 처리한 뒤 재투표를 하기로 해 파장이 예상된다. 통진당 혁신비상대책위원회 관계자는 이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