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윤상현 국민의힘 의원이 당 안팎에서 윤석열 전 대통령과의 거리두기 요구가 나오는 것에 대해 “절연보다 무서운 건 분열”이라며 선을 그었다.윤 의원은 7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한 뒤 기자들과 만난 자리서 “사실 대통령 주변에 신당 창당하려는 사람이 많다. 그러나 대통령은 그런 말씀을 배…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는 7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조기대선 이후 개헌을 추진하겠다는 입장을 밝힌 데 대해 “개헌보다 내란종식이 먼저라는 맥락없는 핑계를 대지 말라”고 비판했다.한 전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서 “(이 대표가 개헌을) 대선이 끝난 후에 하겠다는데 언제 어떻게 하…

국민의힘 안철수 의원(경기 성남분당갑)이 제21대 대통령 선거에 출마한다고 밝혔다.안 의원은 7일 채널A ‘정치 시그널’에 출연해 8일 오전 11시 서울 광화문 광장 이순신 동상 앞에서 대선 출정식을 진행한다고 전했다.그는 “광화문 광장이 여러 다른 성격의 시위들이 있기는 하지만 사실…

조기 대선 출마 의지를 밝힌 홍준표 대구 시장이 “개헌 시 최우선 고려할 요소가 정쟁의 상징이 돼버린 헌법재판소 폐지”라고 밝혔다.홍 시장은 7일 페이스북에 “정쟁과 갈등의 상징이 되어버린 헌법재판소를 폐지하고 대법관을 4명 증원해 대법원에 헌법 재판부를 신설하도록 하자”며 이같이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