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비명계 겨냥 발언에 대해 “본인 스스로 정치적 반대파를 숙청했다고 자백한 것”이라고 비판했다.앞서 이 대표는 5일 유튜브 방송 ‘매불쇼’에 출연해 2023년 9월 자신의 체포동의안에 찬성 표결했던 비명(비이재명)계 의원들을 향해 “…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7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1대 국회에서 자신의 체포동의안에 가결표를 던진 의원들이 ‘총선에서 정리됐다’고 말한 것을 두고 “정치인 이재명의 머릿속에는 망상이, 가슴 속에는 복수심이 가득한 것”이라고 밝혔다. 권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 본관에서 열…

더불어민주당 친명계 의원들이 조국혁신당이 제안한 야권 단일 후보 선출을 위한 오픈프라이머리(완전국민경선) 방식에 대해 선 긋기에 나섰다. 친명계 장경태 의원은 6일 YTN 라디오 ‘뉴스파이팅 김영수입니다’에서 “당헌·당규 개정 사항이라고 본다. 당원의 의사를 묻고 당원들이 결정할 사안…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6일 근로소득세 합리화 방안과 관련해 “근로소득세가 전체 세금의 18%를 차지해 역대 최대 수준”이라며 “합리적인 조세 정책의 필요성이 절실하다”고 강조했다.이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근로소득세 과세합리화 방안 모색 토론회’에 보낸 서면 축사에서 “물가…

국민의힘은 5일 보수 텃밭인 PK(부산·울산·경남)와 TK(대구·경북) 지역의 기초의원 연수를 열고 “국민의 고통을 덜고 더 나은 내일을 만드는 것이 보수의 품격”이라며 단합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더불어민주당을 겨냥해서는 “보수를 참칭해가며 반시장·반기업 전체주의 본색을 드러내고 있다…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이 5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이른바 ‘한국판 엔비디아 지분 소유 구조’ 발언을 두고 “기업의 창업과 발전 생태계를 모르는 무지의 소산”이라고 비난했다.안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이 대표는 엔비디아, AI(인공지능)가 붕어빵 찍어내는 기계인 줄 아느냐”며 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마은혁 헌법재판관 후보자 임명을 보류하고 있는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을 비판했다.이 대표는 5일 오전 국회 본청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최 대행이 도를 넘고 있다. 불법 위헌을 밥 먹듯이 하고 있다”며 “심지어 헌법재판소가 명확…

성폭력 혐의로 고소당한 장제원 전 국민의힘 의원이 “고소 내용은 거짓”이라며, “엄중한 시국에 불미스러운 문제로 당에 부담을 줄 수 없어 잠시 당을 떠나겠다”고 밝혔다.장 전 의원은 5일 페이스북에 “모든 것을 내려놓고 조용히 야인생활을 하고 있는 제게 도대체 무슨 일인지 모르겠다”며…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가 윤석열 대통령 탄핵 반대 집회에 참석한 보수 지지자들에게 “광장에 나온 분들께 대단히 미안하고 고맙다. 이재명 대표의 당선을 막아야겠다는 것은 같은 마음”이라고 말한 것과 관련해 전한길 한국사 강사는 “바람직한 발언”이라고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전 강사는 4…

이준석 개혁신당 의원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이른바 ‘K-엔비디아’ 발언을 두고 “제1야당 대표가 얼치기 인공지능 대박론에 심취해 첨단산업의 국유화를 꿈꾸고 있다”고 4일 비판했다.이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 정도면 괴상한 경제관이 아니라 위험한 경…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은 4일 윤석열 대통령이 탄핵심판 최후 변론에서 임기에 연연하지 않는 개헌을 언급한 데 대해 “좋게 받아들였다”며 긍정적으로 평가했다.안 의원은 이날 오전 라디오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윤 대통령의 임기단축 개헌에 관한 질문에 “이제 87년 체제는 수명을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4일 자신의 ‘국방 AI화’ 발언을 두고 ‘20대 남성 표를 겨냥한 포퓰리즘’이라고 표현한 언론사 사설을 두고 “정략보다 나라의 미래가 더 중요하다”고 반박했다.이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 글을 통해 “군은 첨단무기와 장비를 갖춘 스마트강군으로 발전해야 하고, …

문재인 전 대통령은 28일 “계엄 내란을 변명하거나 비호하기 위해 혐중정서를 자극하는 행태들이 참으로 개탄스럽고 우려스럽다”고 밝혔다.문 전 대통령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노영민 전 대통령 비서실장의 책 ‘2025 중국에 묻는 네 가지 질문’을 소개해면서 “중국은 경제와 안보, 한반…

김예지 국민의힘 의원의 안내견이었던 조이(9·래브라도 리트리버)가 은퇴하고 새로운 안내견 ‘태백’(2)이 국회에 입성했다.시각 장애를 가진 김 의원은 25일 페이스북 등에 “안내견 태백이 인사드린다”며 “이제 태어난 지 2년하고도 3달이 되었다”고 소개했다.함께 올라온 사진 속 태백이…

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7일 이명박 전 대통령을 예방했다.이 전 대통령은 이날 서울 서초구 재단법인 청계에서 권 비대위원장을 만나 “보수정당이 생긴 이후 가장 어려울 때 같다”며 “소수인데 힘을 못 모으면 안 된다. 집권당이고 소수라도 힘만 모으면 뭐든지 해 나갈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