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는 16일 송영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2일 입장을 밝히겠다고 말한 것에 대해 “숨는 자가 범인이라고 한다”고 공격했다. 김 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회관에서 열린 국민의힘 국회의원-당원협의회 위원장 배우자 워크숍 직후 기자들과 만나 관련…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8일 “‘보증금이라도 돌려받게 해 달라’는 피해자들의 절규에 응답해야 한다”며 정부에 전세사기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이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치솟는 대출이자 부담에 더해 제2의 건축왕, 제3의 빌라왕을 만나지 않을까 밤잠을 설치는 국민…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일본의 원전 오염수 무단 방류 시도 관련 “최인접국인 우리 정부야 말로 확실한 목소리를 내야 한다”고 밝혔다. 박 원내대표는 18일 민주당 원내대책회의에서 최근 주요 7개국(G7) 환경장관 회의에서 오염수 방류 환영 메시지 관련 일본과 독일 사이 이견…

국민의힘 소속 홍준표 대구시장은 18일 “당분간 당 대변인이 말한대로 입을 닫고 있을 테니, 경선 때 약속한 당 지지율 60%를 만들어보시라”라고 말했다.홍 시장은 이날 페이스북에 “당 지지율 폭락이 내 탓인가? 그건 당대표의 무기력함과 최고위원들의 잇단 실언 탓”이라고 적었다.그러면…

송영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021년 전당대회 돈 봉투 살포 의혹과 관련 오는 22일 기자회견을 열 예정이다.송 전 대표는 18일 뉴스1과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대화에서 ‘프랑스 파리에서 언제쯤 회견을 할 것이냐’는 질문에 “토요일(22일)에 하려고 한다”고 답했다.송 전 대…

국민의힘 태영호 최고위원이 1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쓰레기(Junk) 돈(Money) 성(Sex) 민주당. 역시 JMS 민주당”이라는 글을 게시했다가 몇 분 뒤 삭제한 것으로 확인됐다. 태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이 같은 내용을 올렸다 삭제한 후 같은 날 오후 사과문을 게재했다.태 …

오세훈 서울시장은 17일 “야당은 대선불복과 다름없는 행태를 보이며 정쟁 이슈에만 열중하고 있고, 여당은 끝나지 않는 내부 갈등으로 국민께 걱정을 끼치고 있다”며 “이렇게 저차원의 ‘손익계산의 정치’, ‘정치공학적 정치’를 할 때가 아니다”라고 꼬집었다.오 시장은 이날 오후 페이스북 …

홍준표 대구시장은 17일 “일부의 반대와 견제를 넘어 영·호남의 협력을 통해 마침내 대구 미래를 위한 헌정사상 첫 기부 대 양여 특별법이 통과됐다”며 “대구경북신공항 시계의 카운트다운이 시작됐다”고 말했다.홍 시장은 이날 오전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대구경북신공한건설특별법’ 국회 통과…

이상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지난 2021년 전당대회 당시 돈 봉투가 살포됐다는 의혹에 대해 “검찰 수사기관보다도 더 실력 있는 분들로 채워서 아주 가차 없게 성역 없이 엄혹하게, 전반적으로 조사해야 한다”고 17일 강조했다.이 의원은 이날 SBS 라디오 ‘김태현의 정치쇼’ 인터뷰에서 …

해외투자 유치를 위해 미국을 방문 중인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10여일 앞으로 다가온 윤석열 대통령의 미국 국빈방문이 국익을 우선한 방문이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지사는 14일(현지시간) 워싱턴DC 인근에서 특파원들과 가진 간담회에서 오는 26일로 예정된 한미정상회담에 대해 “이번 …

국민의힘 상임고문직에서 해촉된 홍준표 대구시장은 16일 김기현 대표를 겨냥해 “귀에 거슬리는 바른 말은 손절, 면직하고 당을 욕설 목사에게 바친 사람 처리는 어떻게 하는지 지켜보겠다”고 밝혔다.홍 시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손 잡고 가야 할 사람은 손절하고 손절해야 할 사람에게는…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이달 말 윤석열 대통령의 국빈 방미와 오는 26일 개최되는 한미정상회담과 관련, “이번 정상회담은 경제 정상회담이 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투자유치 등을 위해 미국을 방문했던 김 지사는 14일(현지시간) 워싱턴DC 인근에서 특파원들과 가진 간담회에서 “지금 (윤 대…

‘5·18 헌법수록 반대’ 발언으로 논란을 일으켰던 김재원 국민의힘 최고위원이 14일 국립 5·18민주묘지를 찾아 참배했다. 국립 5·18민주묘지관리사무소에 따르면 김재원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11시30분쯤 비공식 일정으로 광주 북구 운정동 5·18민주묘지를 찾았다. 그는 박남선 …

홍준표 대구시장이 14일 국민의힘이 자신의 상임고문직을 해촉한데 대해 “지도력을 회복하기 위한 일환이었다면 감수하겠다. 그런다고 지도력이 회복되겠느냐”며 당 지도부를 비판했다.이날 도심 상권 현황을 직접 확인하기 위해 기자들과 함께 대구 중구 동성로를 찾은 자리에서다.그는 “대구 시정…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는 14일 김기현 대표의 홍준표 대구시장 상임고문직 해촉 결정에 대해 “MBC 100분토론에 홍 시장이 나와서 ‘대통령이 정치초보’ 했지 않나. 대통령이 전용기도 안 태울 만큼 봐주기도 싫은 방송사 나가서, ‘왜 좌파 방송에 나가서 좌파들이랑 어울려 그러느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