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지지율 하락에 ‘마가’ 집안싸움…“정신 장애” “쓰레기” 막말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이재명 정부
한미가 3500억 달러(약 500조 원)의 대미(對美) 투자펀드를 두고 이견을 좁힐 실마리를 찾으면서 장기 교착 상태에 빠져 있던 한미 관세협상에 돌파구가 마련될 것이라는 기대가 커지고 있다. 7월 30일 한미 관세협상 타결 이후 2개월 이상 한국에 3500억 달러를 현금으로 ‘선불(…

美 트럼프 2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8일(현지 시간) 플로리다주 웨스트팜비치의 ‘트럼프 인터내셔널 골프클럽’에서 한국, 일본, 대만의 대표 기업 총수들과 골프 회동을 가졌다. 한국계인 손정의 일본 소프트뱅크 회장이 다리를 놓은 것으로 알려진 이번 회동에는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최태원 SK…

2025 국정감사
외교 경험이 전무한 법조인 출신이며 이재명 대통령의 사법연수원 동기로 ‘낙하산 인사’ 논란이 불거진 차지훈 주유엔 한국대사(사진)가 17일(현지 시간) 열린 국정감사에서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안보리)의 대북 제재 결의 내용을 제대로 답하지 못해 논란이 되고 있다. 차 대사는 이날 미국 …

美 트럼프 2기
“트럼프의 폭정에 맞서자.”(로건 키스 미국 시민단체 ‘50501’ 대변인)“반(反)자본주의 성격의 ‘미국 증오’ 시위다.”(마이크 존슨 미국 하원의장) 18일 미국 수도 워싱턴, 최대 도시 뉴욕, 로스앤젤레스, 시카고 등 2600여 곳에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권위주의적 통치…

중국공산당의 최고 권력기구인 ‘중앙위원회 제4차 전체회의(4중전회)’가 20일부터 23일까지 열린다. 미중 무역전쟁이 한창인 가운데, 이달 말 시진핑(習近平·사진) 중국 국가주석의 경주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담 참석, 이를 계기로 추진 중인 미중 정상회담을 코앞에 둔 …

우크라이나 전쟁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16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의 전화 통화에서 우크라이나 전쟁의 종전 대가로 전쟁의 최고 격전지인 우크라이나 동부 도네츠크주 전체를 넘기라고 요구했다고 워싱턴포스트(WP)가 18일 보도했다. 이번 통화는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1…

일본의 집권 자민당과 제2야당 일본유신회(유신회)가 연립정권 수립에 사실상 합의했다고 교도통신 등이 19일 보도했다. 이에 따라 이달 4일 자민당 신임 총재로 선출된 다카이치 사나에(高市早苗·사진) 총재가 21일 중의원(하원)에서 치러질 총리 지명 선거를 통해 일본의 첫 여성 총리에 …

18일 지중해 몰타의 발레타항에서 열린 요트 대회에 참가한 선박들이 항해하고 있다. 유명 시계 브랜드 롤렉스가 후원하는 이 대회에는 세계 각국의 선수들이 참가한다.

“나는 늙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그게 내가 멈추지 않는 이유다.” 100세를 눈앞에 둔 ‘살아있는 전설’, 앤드류 보스틴토. 그는 1925년생, 제2차 세계대전 참전용사이자 현역 보디빌더다. 지금 이 순간에도 그는 체육관에서 턱걸이, 런지, 복근 운동을 하며 다가오는 대회를 준비하고…

이스라엘發 중동 전쟁
이스라엘군이 19일(현지시간) 가자지구 남부 라파 지역에 공습을 감행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중재로 가자지구 1단계 휴전이 10일 발효된지 9일 만에 군사적 충돌이 발생한 것이다.AFP통신, 로이터, 이스라엘 공영방송 칸 등에 따르면 이스라엘군은 이날 가자 남부 라파를 공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