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 최대 바이오도시 송도, 글로벌 전문인력 양성에 집중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영향으로 국내 제약·바이오 시장이 큰 폭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전문 인력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신약 후보 물질 개발과 연구뿐만 아니라 제조와 대량 생산 등 산업화를 위한 전문 인력이 중요한 상황이다. 세계 최대 바이오의약품 생산 능…
- 2022-05-1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영향으로 국내 제약·바이오 시장이 큰 폭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전문 인력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신약 후보 물질 개발과 연구뿐만 아니라 제조와 대량 생산 등 산업화를 위한 전문 인력이 중요한 상황이다. 세계 최대 바이오의약품 생산 능…

12일 오전 대전 서구 목원대(총장 권혁대) 인문대 2층 어학전용강의실. 스톡스대학(교양대학) 원은석 교수가 내국인 학생 30명과 베트남 유학생 2명을 대상으로 교양영어를 강의했다. “지난주에 설명했던 과제를 제출해 주세요.” 원 교수가 마우스에 대고 우리말로 이렇게 말하자 강의실 …

제1회 청주시 도시농업박람회가 청주시농업기술센터 유기농복합단지에서 12일 개막했다. ‘생명문화도시 청주, 농업을 만나다!’라는 슬로건으로 15일까지 열리는 이번 행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지친 도시민들을 위한 농업 프로그램들로 채워졌다. 전시 행사로는 △도시농…

대전을 방문한 외지인들이 대전 여행과 관련해 가장 많이 검색한 키워드는 음식과 관련한 ‘미식’인 것으로 나타났다. 또 맛집 검색 순위 1위는 성심당인 것으로 조사됐다. 이는 한국관광공사가 제공하는 ‘한국관광 데이터랩’(datalab.visitkorea.or.kr)에서 지난해 4월부터 …

파주시는 LCD 일산반업단지 등 산업기반시설 및 광역교통망의 지속적 확충 등 도시개발에 따른 인구 유입이 더해지면서 인구 증가가 이어졌다. 특히 광역교통망인 GTX-A는 2024년 6월 운정∼서울역 구간이 개통될 예정으로 현재 공사가 한창이고 수도권 경의중앙선 운정역의 대곡∼소사…

서울 동작구 초역세권에 명문학군을 갖춘 지역주택조합 ‘남성역 센트럴파크’가 조합원을 모집한다. 전용면적 59m²의 아파트를 7억 원이 안 되는 가격에 살 수 있는 ‘남성역 센트럴파크’는 합리적인 가격만큼 서울 바로 옆 동작구 사당동이라는 입지도 매력적이다. 원래 동작구는 강남과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대면 산업 전반이 어려움을 겪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눈부신 성장을 이루고 있는 K뷰티 및 외식 브랜드 마케팅 그룹 엠제이부티끄㈜가 내년 상반기 코스닥 상장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엠제이부티끄㈜는 2016년 K뷰티를 기반으로 설립해 뷰티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종식 기대감에 움츠렸던 상권도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엔데믹(풍토병) 시대가 시작될 것으로 예측되면서, 그동안 주택시장에 쏠렸던 뭉칫돈이 상가 등 수익형 부동산으로 흐를 것이란 의견도 나오고 있다. 쇼핑과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모두 갖춘 …

새 브랜드로 글로벌 체인 리조트에 나선 소노호텔앤리조트(옛 대명리조트)가 VIP 고객을 대상으로 ‘이그제큐티브 클럽’ 멤버십을 출시했다. 이그제큐티브 클럽 멤버십은 소노호텔앤리조트 VIP ‘노블리안급’ 멤버십에 호텔에 특화된 고품격 서비스 및 식음, 골프, 승마 등 특화된 혜택을 결합…

바다 조망이 가능한 부산신항 로얄팰리스 1차 오피스텔이 준공 후 특별 분양을 시작한다.지하 4층∼지상 21층, 총 752실로 총 2가지 타입으로 구성되며 A타입(전용 면적 47.79m²) 288실, B타입(전용 47.97m²) 464실로 전 가구 투룸 복층형 오피스텔이다. 단지 근…

프리미엄 봉안당 ‘아너스톤(HONORSTONE)’은 고품격 시설과 함께 문화와 예술이 공존하는 밝고 따뜻한 분위기의 추모 공간을 조성해 눈길을 끈다. 47년의 장례문화 전통을 가진 재단법인 용인공원이 10년에 걸쳐 만든 아너스톤은 2만5000기 이상의 봉안함을 안치할 수 있는 규모…

집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점점 늘어나면서 여유로운 공간을 누릴 수 있는 테라스 하우스가 인기를 끌고 있다. 테라스 하우스는 아파트 대비 서비스 면적이 넓어 활용할 수 있는 공간이 더 많기 때문이다. 서비스 면적이란 테라스, 발코니, 다락방 등 전용면적이나 공용면적 외에 덧붙여 주는 면적…

최근 제주도 주택시장이 활기를 띠는 가운데 2023년에 입주를 앞둔 ‘제주 더힐 테라스’ 200채가 성공적으로 분양되면서 2차 ‘제주 더힐 클래식’이 10년 임대 후 최초 입주가로 분양하는 분양가 확정형 민간임대주택으로 들어설 예정이다. 민간임대주택 ‘제주 더힐 클래식’은 한국토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면역력이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다. 이런 가운데 ㈜잎새삼에서 선보이고 있는 잎새산삼이 탁월한 면역력 강화 효과로 화제다. 잎새산삼은 삼뿌리보다 유효성분이 10배나 많이 들어 있으며, 이파리까지 모두 먹을 수 있는 우수한 종자다. 일반적…

지난해 12월 기준 서울에서 가장 많은 인구가 거주하고 있는 자치구는 송파구였다. 총 면적 33.88km², 행정동 27개에 67만3926명이 거주 중이다. 서울 동남부를 대표하는 지역으로 강남 4구에 속하면서도 올림픽공원과 오금공원 같은 풍부한 녹지와 석촌호수, 탄천 등 수변경관이 …

두려움에 숨어 사는 쌍둥이의 사연이 밝혀진다. 13일 오후 8시에 방송되는 채널A ‘요즘 육아 ? 금쪽같은 내새끼’에서는 6세 쌍둥이 자매를 키우고 있는 부부가 등장한다. 엄마는 금쪽이가 “낯을 심하게 가린다”고 말하며 고민을 털어놓는다. 선 공개된 영상에서는 금쪽이를 등원 시키는…

방송인 오정연이 바이크 마니아다운 사진을 공개했다. 오정연은 1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기변병, 아니 기추병(아이템을 추가하고 싶은) 앓고 있는 3년차 라이더”라면서 바이크를 타고 있는 자신의 사진을 공개했다. 그러면서 “저는 바이크 탈 때 마치 피해의식에 사로잡힌 마냥…

트로트 가수 박군(36·본명 박준우)이 부친상을 당했다. 12일 박군 측 관계자는 뉴스1에 “박군이 오늘 부친상을 당했다”라고 밝혔다. 박군의 부친은 암 투병 중 세상을 떠났다. 고인의 빈소는 울산에 위치한 서울산국화원 장례식장에 마련됐다. 박군을 비롯한 유가족들은 슬픔 속에 빈소…

유엔인권이사회가 우크라이나 일부 지역에서 러시아군이 저지른 전쟁범죄 의혹을 조사하기 위한 결의안을 통과시켰다고 12일(현지시간) 가디언이 보도했다. 앞서 우크라이나는 “러시아의 침공으로 인한 우크라이나의 인권 상황 악화”를 조사하기 위한 특별 위원회를 요청했다. 이 결의안은 압…

지난해 매출 1조원 이상 기업에 해당하는 ‘1조 클럽’은 229개사로 역대 가장 많았다. 삼성전자는 20년 연속 매출 1위를 차지했다. 12일 기업분석전문 한국CXO연구소는 국내 1000대 상장사 매출 현황을 분석한 결과, 작년 1조 클럽은 전년 204개 대비 25곳 늘었다. 역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