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윤석열, 집토끼 다지기…‘보수의 심장’ TK행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는 18일 1박 2일 일정으로 ‘보수의 심장’ 대구·경북(TK) 지역을 찾는다. 대선 공식 선거운동 첫날이었던 지난 15일 대구와 부산을 찾은 데 이어 3일만이다. 보수 텃밭을 찾아 집토끼를 공고히 하겠다는 의도로 풀이된다. 당내에선 윤 후보가 정치 입문 …
- 2022-02-1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는 18일 1박 2일 일정으로 ‘보수의 심장’ 대구·경북(TK) 지역을 찾는다. 대선 공식 선거운동 첫날이었던 지난 15일 대구와 부산을 찾은 데 이어 3일만이다. 보수 텃밭을 찾아 집토끼를 공고히 하겠다는 의도로 풀이된다. 당내에선 윤 후보가 정치 입문 …

토니 블링컨 미국 국무장관이 러시아 병력의 우크라이나 공격 개시 가능성을 경고했다. 블링컨 장관은 17일(현지시간)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에 참석해 “우리 정보는 그들(러시아) 병력이 수일 내에 우크라이나를 상대로 공격을 개시할 준비를 하고 있다는 점을 명백히 시사한다”라고 말했다. …
![[베이징 겨울올림픽]이 경기 놓치지 마세요](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2/02/18/111877545.8.jpg)
![[단독]내일부터 밤10시까지 영업 허용…6명 모임은 유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2/02/18/111885026.1.jpg)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하루 확진자가 18일 10만 명을 넘길 것으로 보인다. 사회적 거리 두기 완화를 검토해온 정부는 확진자 폭증세에 따라 3주간 사적 모임 인원은 6인으로 유지하고 식당 카페 등의 영업시간만 오후 10시로 한 시간 늦추는 ‘제한적 방역 완화안’을 적…

대출 규제와 금리 인상 등으로 서울 아파트 거래 가뭄이 극심한 가운데 고가 아파트가 몰린 강남구 아파트값이 1년 3개월 만에 하락했다. 17일 한국부동산원 주간 아파트 가격동향에 따르면 14일 조사 기준 강남구 아파트 매매가격이 전주보다 0.01% 내리며 2020년 11월 이후 첫 …
우크라이나 동부 돈바스 지역 내 친러시아 분리주의 반군이 수립한 루간스크인민공화국(LPR)과 도네츠크인민공화국(DPR)이 17일(현지 시간) 루간스크와 도네츠크 일대 9곳에서 우크라이나군이 먼저 포격을 했다고 주장했다. 러시아 언론에 따르면 드미트리 페스코프 크렘린궁 대변인은 “우크라…

러시아 지원을 받는 분리주의 반군 세력과 우크라이나 정부군이 2014년부터 분쟁 중인 우크라이나 동부 돈바스 지역에서 17일(현지 시간) 새벽 벌어진 ‘공격’에 대한 진실 공방이 일촉즉발의 우크라이나 위기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주목된다. 특히 돈바스 지역은 미국 등 서방에서는 러시아가…
러시아의 철군 주장을 둘러싼 미국과 러시아 간 진위 논란이 고조되고 있다. 조 바이든 미국 행정부 관계자는 16일(현지 시간) “러시아의 주장이 거짓임을 알고 있다. 우크라이나 국경에 배치된 러시아군이 기존 15만 명에서 오히려 7000명 늘었다”며 러시아의 철군 주장을 믿지 않는다고…
우크라이나에서 날아든 포격 소식에 코스피가 크게 요동치는 등 한국을 비롯한 글로벌 금융시장 변동성이 커지고 있다. 전쟁 위기가 고조되자 국제유가와 금 가격이 치솟았고 인플레이션 우려도 높아지고 있다. 17일 코스피는 전 거래일보다 0.53%(14.41포인트) 오른 2,744.09에…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망자 수가 일주일 만에 2배 가까이로 늘었다. 장례시설이 부족할 정도로 많은 사람이 코로나19로 숨진 지난해 말 ‘델타 변이’ 유행 때보다 증가세가 급격하다. 의료체계 점검을 서둘러야 한다는 목소리가 더욱 커지고 있다.○ 주간 코로나19 …
일본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 확산으로 치솟던 하루 확진자 수가 이달 5일 10만5618명을 기록한 후 줄어들고 있다. 하지만 고령자 확진은 계속 늘고 있고 사망자도 급증하고 있다. 일본 후생노동성 정책을 조언하는 코로나19 전문가 그룹 회장 와키타…
미국 백신 제조사 모더나의 스테판 방셀 최고경영자(CEO)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대유행)이 막바지에 이르렀다고 말했다. 방셀 CEO는 16일(현지 시간) CNBC방송에 출연해 “팬데믹이 이제 최종 단계 아니냐”는 질문에 “타당한 시나리오라고 생각한다”고 답했…

집 꾸미기 열풍이 이어지고 있다. MZ세대에선 더 뜨겁다. 취향을 중시하는 데다 코로나 19로 인한 ‘집콕’ 문화 확산 때문이다. ‘오늘의 집’ 같은 온라인 인테리어 플랫폼도 많이 활용한다. 14일 출간된 ‘가구, 집을 갖추다’(싱긋)의 저자인 김지수 매스티지데코 대표이사(53·사진…

“이 촛불광장에서 시민들의 촛불로 쫓겨난 정치세력들이 단 5년 만에 복귀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17일 서울 청계광장 유세에서 2016년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당시의 ‘광화문 촛불’을 재소환했다. 그는 “우리는 비선 실세가 국정을 농단하는 비정상을 극복하기 위해…

10년 전만 해도 케이팝이 빌보드 차트 정상을 밟으리라 예측한 이는 거의 없었다. 몽상가들의 입지전은 기적이 완성된 후에야 기록될 뿐이다. 필리핀에 다섯 청년이 있다. 그들의 도전은 처음부터 비웃음만 샀다. 케이팝이 부상할 때조차, 동남아시아는 영원한 팝의 변방이라고, 소비국일 뿐이라…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의 ‘광주 복합쇼핑몰 유치’ 공약을 놓고 정치권은 종일 시끌시끌했다. 호남지역 젊은층에게 관심이 큰 이슈를 선점하려는 국민의힘이 복합쇼핑몰을 예를 들며 ‘더불어민주당의 호남 홀대론’을 부각시키자 민주당이 “어처구니없다”고 비판하면서 공방이 벌어진 것. 윤…

《최근 범죄를 소재로 한 드라마와 예능 프로그램은 과거와 달리 범죄 사실을 소개하거나 해결 과정을 따라가는 데 집중하지 않는다.그 대신 사건을 저지른 범죄자의 심리를 추적하는 데 초점을 둔다.23일 오후 10시 50분 첫 방송을 하는 채널A 스릴러 다큐 ‘블랙: 악마를 보았다’는 범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이 장기화하면서 감염된 뒤 회복해도 오랜 기간 후유증을 겪는 장기 후유증 환자가 늘어나고 있다. 성인뿐 아니라 어린이도 장기 후유증을 겪는다는 사실이 데이터로 드러난다. 테런스 스티븐슨 영국 유니버시티칼리지런던(UCL) 아동보건연구소 교수 …

기후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탄소배출량을 ‘0’으로 만드는 탄소중립은 각국의 핵심 정책 목표다. 탄소를 직접 배출하는 화석연료를 활용한 에너지 비중을 줄이고 태양광과 풍력 등 신재생에너지 비중을 늘리는 게 골자다. 한국도 지난해 10월 2030년 온실가스 감축 목표와 2050년 탄소중립…

“큰절한다고 사람들이 잘 봐줍니까. 한결같은 모습으로 가서 신뢰를 회복해야 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이 대선 공식 선거운동 시작 이틀 만에 당을 향해 회초리를 들었다. 이 위원장은 16일 비공개로 열린 중앙선대위 회의에서 “현실의 냉엄함에 대해 이야기하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