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文정부, MB·朴정부 장·차관에 훈장 수여 안한다
문재인 정부가 박근혜 정부에 이어 전임 정부 장·차관들에게 정부 포상하는 방안을 추진하지 않기로 했다. 청와대 관계자는 20일 뉴스1에 “이번 정부에서는 전임 정부 장·차관급에 훈장을 수여하지 않기로 했다”고 전했다. 이에 따라 훈장 수여 주무부처인 행정안전부도 관련 실무 절차를 …
- 2022-03-2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문재인 정부가 박근혜 정부에 이어 전임 정부 장·차관들에게 정부 포상하는 방안을 추진하지 않기로 했다. 청와대 관계자는 20일 뉴스1에 “이번 정부에서는 전임 정부 장·차관급에 훈장을 수여하지 않기로 했다”고 전했다. 이에 따라 훈장 수여 주무부처인 행정안전부도 관련 실무 절차를 …

연정훈이 아내 한가인과 깻잎 논쟁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고 전했다. 20일 방송된 KBS 2TV ‘1박 2일’에서는 전북 남원으로 여행을 떠났다. 연정훈과 라비는 서로의 정답을 쉽게 기억하기 위해서 취미에 ‘1박 2일’을 적고, 좋아하는 가수와 배우에는 서로를 적었다. 연정훈은 ‘…

배우 데뷔를 앞둔 최준희가 근황을 공개했다. 20일 최준희는 “일반카메라”라는 글과 함께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한 카페에 앉아 케이크를 먹고 있다. 편안한 캐주얼 차림의 그는 오뚝한 콧날과 아름다운 비주얼을 자랑했다. 최준희는 최근…

볼로미디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마리우폴을 포위하고 폭격을 지속중인 러시아에의 행위를 두고 “수 세기 동안 기억될 테러행위”라고 비판했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20일 페이스북에 올린 연설에서 “평화로운 도시에 이 점령자들이 한 짓은 명백한 테러이고 수 세기 동안 기억될 것”이라고…

주차장 바닥에 앉아있던 한 살배기를 차로 치어 숨지게 한 운전자가 무죄를 선고받았다. 수원지법 형사12단독 노한동 판사는 교통사고처리특례법위반(치사) 혐의로 기소된 20대 운전자 A 씨에게 무죄를 선고했다고 20일 밝혔다. A 씨는 지난해 4월 7일 오후 6시 반경 차를 …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대통령 집무실 용산 이전 발표에 더불어민주당은 “일방통행식, 졸속 추진”이라며 맹비난하며 ‘철회’를 요구했다. 민주당 윤호중 비상대책위원장은 20일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국가안보에 위해를 가하고 시민의 재산권을 침해하는 졸속과 날림의 집무실 이전 …

미국의 최고령 현역의원인 돈 영 하원의원(공화·알래스카)이 18일(현지 시간) 사망했다고 뉴욕타임스(NYT) 등이 보도했다. 향년 89세. 1973년 하원에 입성해 49년간 의원을 지낸 그는 공화당 역사상 최장수 의원이며 상하원을 통틀어 최고령 현역 의원이었다. 알래스카주의 유일…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취임 후 관저로 서울 한남동 공관을 사용하겠다고 밝혔다. 윤 당선인은 20일 서울 종로구 삼청동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사무실에서 5월 10일 취임과 동시에 서울 용산구 국방부 청사로 입주할 계획을 발표한 뒤 “한남동 공관을 쓰기로 했는데 공관을 리모델링하고 …

삼성전자 최신 프리미엄 스마트폰 ‘갤럭시 S22 울트라’의 공시지원금이 출시 3주 만에 3배 이상 올랐다. 이는 ‘갤럭시 S22’ 시리즈가 최근 GOS 논란으로 흥행에 제동이 걸렸고, 애플이 ‘아이폰 12’의 새로운 색상을 선보이는 등 국내 시장 공략을 강화한 것에 대한 삼성의 대응…
우크라이나 시간 20일 오전 10시께 아침이 밝은 가운데, 러시아 국방부는 밤사이 우크라 군사 목표물 타격에 ‘킨잘(Kinzhal)’ 극초음속 미사일을 재차 사용했다고 발표했다. 전날 우크라 서부 루마니아 접경지인 이바노 프랑키비츠 지역에 극초음속 미사일을 발사한 데 이어 두 번째다.…

래퍼 스윙스가 전 여자친구 임보라와 함께 차린 카페를 폐업한다. 스윙스는 19일 인스타그램에 “굿바이 랠리포인트(goodbye rally point)”라며 “3월 31일을 마지막으로 사랑하는 랠리포인트를 폐업한다”고 글을 올렸다. 이어 “그동안 사랑해 주신 모두 너무 고맙다. …

18일 국제우주정거장(ISS)에 도착한 3명의 러시아 우주비행사들이 우크라이나 국기를 연상시키는 ‘노란색’ 우주복을 입고 등장해 화제다. 이들이 조국의 우크라이나 침공을 반대한 것이 아니냐는 추측이 나오지만 러시아 당국은 부인했다. 이날 러시아 우주연방국(로스코스모스)이 공개…

‘테니스 황제’ 로저 페더러(41·스위스·세계랭킹 27위)가 러시아 침공으로 고통 받고 있는 우크라이나 어린이들을 위해 써달라며 50만 달러(약 6억 원)를 내놓기로 했다. 20일 ‘로저 페더러 자선 재단’에 따르면 페더러는 네덜란드에 본거지를 둔 전쟁 피해 아동 구호 단체 ‘워…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20일 ‘용산 집무실 시대’를 열겠다고 공식 선언했다. ‘대한민국 최고 권력’을 상징하는 공간인 청와대는 70여 년 만에 역사 속으로 사라지는 대신, 새 대통령의 취임과 동시에 국민에 완전 개방된 ‘시민공원’으로 재탄생할 전망이다. 윤 당선인은 20일 대…

“대통령 집무실이 있는 (국방부 청사를 가리키며) 이 청사의 최소한의 범위 내에만 백악관같이 낮은 담을 설치하고, (녹지 중간을 가리키며) 여기까지 시민들이 들어올 수 있게 할 생각이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20일 길쭉한 지휘봉을 손에 든 채 ‘용산 대통령 집무실’ 예상 조…
![[날씨]내일 ‘춘분’ 꽃샘추위 낮에 풀려…중서부 대기질 ‘나쁨’](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2/03/20/112438957.2.jpg)
낮과 밤의 길이가 같아지는 춘분(春分)이자 월요일인 21일은 아침 기온이 0도 안팎으로 주말 꽃샘추위가 이어질 전망이다. 다만 낮 기온은 최고 16도까지 올라가면서 일교차가 커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기상청은 이날 서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그 가장자리에 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가족돌봄휴가를 쓴 근로자에게 정부가 최대 50만 원을 지원한다. 고용노동부는 21일부터 ‘코로나19 가족돌봄비용 긴급지원 사업’ 접수를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코로나19에 감염된 가족을 돌보기 위해 올해 가족돌봄휴…

‘세기의 미남’으로 불리는 프랑스 유명 배우 알랭 들롱(87)이 “스위스에서 안락사로 생을 마감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19일(현지 시간) 프랑스 르포앵 등에 따르면 들롱의 아들 안토니(58)은 최근 프랑스 RTL방송 인터뷰에서 “아버지로부터 안락사에 대한 요청을 받았다”며 자신…

지난주 휘발유 가격이 1997년 국제통화기금(IMF) 외환위기 이후 가장 큰 폭으로 올랐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급등했던 국제유가가 국내 기름값에 반영된 것으로 해석된다. 20일 한국석유공사 유가정보사이트 오피넷에 따르면 이달 셋째 주 전국 주유소 휘발유 판매가격은 전주…

춘분을 앞두고 강원 산간에 눈이 쏟아지면서 평창용평리조트 스키장이 운영기간을 연장하기로 해 이목을 끌고 있다. 20일 기상청에 따르면 지난 17일부터 전날 오후 5시까지 강원 산간에 쌓인 눈은 향로봉 82.5㎝를 비롯해 미시령 73.5㎝, 설악산 57.8㎝, 구룡령 47.4㎝, 삽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