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권성동 “여가부는 시한부 부처…정부조직법 개정안 제출”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6일 “새 정부에서 여성가족부는 시한부 부처”라며 여가부 폐지 입법 추진을 재차 확인했다. 권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대선 때 국민에게 약속한 것들은 반드시 지켜져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권 원내대표는 “인…
- 2022-05-0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6일 “새 정부에서 여성가족부는 시한부 부처”라며 여가부 폐지 입법 추진을 재차 확인했다. 권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대선 때 국민에게 약속한 것들은 반드시 지켜져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권 원내대표는 “인…

프로야구 기아타이거즈 등에서 치어리더로 활동 중인 이다혜가 극성팬들에게 불편한 기색을 드러냈다. 지난 5일 이다혜는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주차된 차량 앞에 몰려든 일부 극성팬들의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하며 “제발 그만하라”고 경고했다. 공개된 영상에는 주차된 차량 앞에 몇몇 남…

부부싸움으로 아내가 가출하자 생후 2개월 아들을 폭행해 뇌출혈 중태에 빠뜨린 20대 아버지가 1심 판결에 불복해 항소했다.6일 인천지법에 따르면 최근 제15형사부(재판장 이규훈) 심리로 열린 1심 선고공판에서 아동학대 중상해, 아동복지법상 아동 유기 및 방임, 상해 혐의로 기소돼 징역…

박지현 더불어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은 6일 “다가올 6·1 전국 지방선거와 보궐선거에서 윤석열 정부의 독주와 파행을 막기 위해 우리는 반드시 이겨야 한다”며 이재명 당 상임고문의 국회의원 보궐선거 출마를 촉구했다. 박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 회의에서 “이 고문을 …

문재인 정부 5년 국정운영을 기록한 국정백서가 6일 공개됐다. 청와대에 따르면 해당 백서(위대한 국민과 함께 위기를 넘어 선진국으로)는 총 22권, 1만1944쪽으로 역대 최대 분량으로 작성됐다. 이날 낮 12시부터 청와대 홈페이지 및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사이트에서 e북 형식으로 누…

결혼정보회사 가연이 ‘연애 중일 때, 내 메신저 프로필 사진은?’이라는 주제로 설문조사한 결과 1위는 ‘내 사진’을 건다고 답했다. 가연은 오픈서베이를 통해 최근 미혼남녀 212명(남성 102명·여성 11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연애 중이더라도 ‘내 사진’(36.8%)을 건다는…

5월 수입차 중고 시세가 소폭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6일 엔카닷컴에 따르면 최소가 및 최대가 시세가 모두 상승한 BMW 3시리즈(F30)를 제외하고 대부분 모델들의 시세가 떨어졌다. 큰 폭으로 시세가 하락한 모델은 아우디 A4(B9)로 최소가 기준 5%, 최대가 기준 3.6…
여성의 낙태권을 인정한 ‘로 대(對) 웨이드’ 판결을 뒤집는 취지의 미국 연방대법원 판결 초안이 유출된 가운데 미국의 여러 시민단체가 오는 14일 전국적인 시위에 나선다. 반세기 가까이 미국 여성들의 낙태권을 보장해온 법적 근거가 흔들릴 위기에 처하자 미국 사회가 들끓고 있는 것이다.…

프랑크푸르트(독일)가 차범근 전 축구대표팀 감독이 우승했던 1979~1980시즌 이후 42년 만에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결승에 진출했다. 프랑크푸르트는 6일(한국시간) 독일 프랑크푸르트의 도이체 방크 파르크에서 치러진 대회 4강 2차전에서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잉글랜드)에…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4일(현지시간) 기준금리를 한 번에 0.5%포인트 올리며 한국은행 기준금리와의 차이가 0.5%포인트로 좁혀졌다. Fed가 추가 금리 인상을 예고한 만큼 7월께는 금리 역전이 점쳐진다. 이 경우 외국인 투자자금 유출 등의 파장이 예고된다. 미국 연방…

대통령선거 직후에도 자신의 임기를 지키겠다던 김오수 검찰총장이 결국 물러났다. ‘검수완박’(검찰 수사권 완전히 박탈)으로 혼란에 휩싸인 검찰 조직은 당분간 박성진 대검찰청 차장검사가 이끌게 된다. 이로써 검찰 조직 전체의 수장은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과 한동훈 법무부 장관 후보자에 의…
쾌조의 타격감을 뽐내다 부상으로 이탈한 최지만(탬파베이 레이스)의 복귀가 임박했다. 미국 탬파베이 지역 매체 탬파베이 타임스는 6일(한국시각) 최지만의 재활 소식을 전했다. 이에 따르면 최지만의 팔꿈치 상태는 많이 호전됐으며, 이날 열린 연습경기에도 지명타자로 출전한 것으로 알려…

시즌 초반 홈런왕 레이스가 흥미진진하다. 왕년의 홈런왕에 새 얼굴들이 가세하면서 지난 시즌과 다른 판이 짜여졌다. 올 시즌(6일 기준) 홈런 1위부터 공동 4위에 자리한 8명의 선수 중 지난 시즌 홈런 5위안에 든 선수는 한유섬(SSG 랜더스·5개) 뿐이다. 지난해 35개의 대포를 …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6일 여성가족부 폐지 입법 추진 방침을 분명히 했다. 권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대선 때 국민에게 약속한 것들은 반드시 지켜져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권 원내대표는 “인수위에서 발표한 국정과제에 ‘여가부 폐지’가 빠졌…

국민의힘은 오는 21일 열리는 한미정상회담에서 한미 통화스와프 체결을 의제로 올려 논의하자고 제안했다. 성일종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은 6일 원내대책회의에서 “10일 출범하는 윤석열 정부가 민생 안정이라는 최우선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외환시장과 금융시장 불안정성부터 해결해야 한다”…

최강욱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당내 온라인 회의 중 한 의원에게 성희롱 발언을 했다는 의혹에 대해 사과한 가운데, 표창원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오해라고 넘어갈 맥락은 아니었다고 본다”며 비판 대열에 합류했다. 표 전 의원은 5일 자신이 진행하는 MBC라디오 ‘표창원의 뉴스하이킥’에서…

오미크론 변이 하위계통이 빠르게 확산 중인 남아프리카공화국(남아공)에서 일일 신규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50% 이상 급증했다. AFP통신은 남아프리카 국립전염병연구소(NICD) 의 발표를 인용해 남아공에서 일일 확진자 수가 5일(현지시간) 9757명으로 전날(6170명)보다 58…
필리핀의 보본 동남동쪽 77km 지점에서 6일( 0시 02분 27초) 리히터 지진계로 규모 5.3의 지진이 발생했다고 미국 지질연구소 (USGS)가 발표했다. 진앙의 깊이는 68.2km이며 위치는 북위 6.5349도 동경 126. 9431도로 잠정 측정되었다. [서울=뉴시스]

노혜경 시인이 친분에 눈이 멀어 하지 말아야 할 선택을 했다며 반성문을 썼다. 노무현 정부 청와대 국정홍보 비서관과 노사모(노무현을 사랑하는 모임) 대표를 지내는 등 대표적인 친노 인사인 노 시인은 6일 SNS를 통해 “부끄러웠던 순간이 가장 오래 기억에 남는다”며 “그 순간은, 2…

유엔은 러시아군이 우크라이나에서 민간인 등을 강제 납치한 증거 180여 건을 확인했다고 5일(현지시간) 밝혔다. AP통신에 따르면 미첼 바첼레트 유엔인권최고대표는 이날 미국 뉴욕 유엔본부에서 열린 안전보장이사회(안보리) 회의에서 “러시아군은 지난 2월 말부터 5주 동안 키이우 인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