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軍 청해부대 접종 “유엔 요청 왜 안 했나”…軍 접종 불가 ‘책임 회피’
해군 청해부대원 82%가 코로나19에 걸리는 사태가 발생한 가운데 일각에서는 군이 백신 접종을 게을리 해 감염 규모가 커졌다는 비판이 제기된다. 국방부는 코로나19 예방 접종이 불가능했다는 입장을 내놨다. 국방부는 지난 16일 “청해부대 34진은 2월에 출항해 파병 전 예방접종은 …
- 2021-07-1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해군 청해부대원 82%가 코로나19에 걸리는 사태가 발생한 가운데 일각에서는 군이 백신 접종을 게을리 해 감염 규모가 커졌다는 비판이 제기된다. 국방부는 코로나19 예방 접종이 불가능했다는 입장을 내놨다. 국방부는 지난 16일 “청해부대 34진은 2월에 출항해 파병 전 예방접종은 …

배우 한예슬 측이 코로나19 검사를 피하기 위해 미국에 갔다는 주장에 대해 “개인 일정차 방문한 것”이라고 일축했다. 한예슬의 소속사 높은엔터테인먼트 측은 19일 뉴시스에 “한예슬 배우가 미국에 간 것은 예전부터 예정돼 있던 개인 일정을 위한 것”이라며 “미국은 코로나19 검사를 하…

그룹 엑소(EXO)의 전 멤버 크리스(중국 활동명 우이판)가 중국 현지에서 불거진 미성년자 성폭행 의혹에 대해 강하게 부인했다. 크리스는 19일 자신의 웨이보(중국판 트위터)에 “유언비어를 퍼트리는 사람 때문에 참을 수 없는 지경에 이르렀다”고 올렸다. 그는 “지난해 12월 가진 친…

BGF그룹이 업무 프로세스의 효율화와 인적자원의 부가가치를 높이기 위해 로봇 업무 자동화 솔루션인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의 도입을 확대한다고 19일 밝혔다. BGF그룹은 이미 지난 2019년부터 RPA를 시범 도입해 총 14개 부서, 36개 업무에 …

주택가 원룸 안에서 마약을 제조하고 판매까지 시도한 30대가 검거됐다. 부산경찰청 강력범죄수사대 마약범죄수사계는 필로폰을 제조해 유통을 시도한 A씨를 구속했다고 19일 밝혔다. A씨는 올해 4월부터 경북 구미 주택가 원룸 최고층 2세대를 임차한 뒤 필로폰 1kg을 제조한 혐의를 받…

대입 수시모집과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을 앞둔 고3 수험생이 19일부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시작한 가운데 일부 지역에서 백신 접종이 이뤄지지 않고 있어 수험생과 교직원들이 큰 불편을 겪었다. 시스템 정상화는 당초 접종 시작시간 보다 1시간 30분 뒤인…

배우 송혜교가 드라마 촬영 현장 모습을 공개했다. 송혜교는 지난 1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 “지헤중(지금, 헤어지는 중입니다), 하영은 덥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에는 촬영 중인 송혜교의 뒷모습이 담겼다. 무더위가 지속되는 가운데, 촬영을 위…

이번주 낮 최고 기온이 36도까지 치솟는 강력한 폭염이 예고되면서 ‘전력대란’이 우려되고 있다. 정부는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기 위해 전력수급 상황에 대한 특별점검에 나선다. 19일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문승욱 장관과 박진규 차관은 이번주 폭염이 예고됨에 따라 전력당국을 방문…

현대자동차그룹은 뉴욕 페스티벌 광고 어워드에서 은상과 동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현대차그룹이 은상을 받은 ‘리틀빅 이모션’은 헬스&웰니스 이노베이션 부문으로, 자율주행시대에 필수적인 자동차와 탑승자의 교감을 가능하게 하는 감정 인식 차량 컨트롤 기술이 적용된 키…

청와대는 19일 문재인 대통령과 스가 요시히데 일본 총리가 도쿄 올림픽 개막일인 오는 23일 도쿄에서 첫 대면 정상회담을 열기로 했다는 일본 요미우리신문의 보도에 대해 “성사될 수 있을지 미지수”라고 선을 그었다. 청와대 고위 관계자는 이날 “현재 양국이 협의하고 있으나 여전히 성…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라 뷔게르(LA VIGUEUR)는 배스킨라빈스 고객을 위한 굿즈를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라 뷔게르의 벨벳파우치를 배스킨라빈스를 상징하는 강렬한 핫핑크 색상으로 제작하고, 여기에 라 뷔게르 고체 세정제 4종을 담아서 배스킨라빈스 체리초코쥬빌레 쿼터…

고산지구에 들어서는 의정부 최초의 라이브오피스 ‘센텀 리브워크’가 분양 예정 소식을 전했다. ‘센텀 리브워크’는 아파트, 오피스텔처럼 다양한 타입의 공간 인테리어를 업종 컨셉트에 맞게 적용한 신개념 오피스 하우스다. 센텀 리브워크는 개별 화장실, 샤워부스를 기본 생활형 옵션으…
열흘째 멈추지 않는 딸꾹질로 병원에 입원해 장폐색을 진단받은 자이르 보우소나루 브라질 대통령이 퇴원해 현지시간으로 19일 업무에 복귀할 예정이라고 로이터통신이 18일(현지시간) 전했다. 보우소나루 대통령은 이날 상파울루 빌라노바스타병원을 벗어나면서 기자들에게 “내일 대통령직에 복귀…

올 하반기 전국에서 1000가구 이상 대단지가 쏟아질 전망이다. 통계 집계 이래 가장 많은 물량이 예정돼 있다. 부동산114 자료를 보면 11일 기준 올해 하반기(7월~12월) 전국 1000가구 이상 대단지는 총 77개 단지, 14만2571가구(임대 제외)로 2000년 이후 반기별로…

스가 요시히데 일본 총리 내각 지지율이 또 다시 출범 이후 최저치로 추락했다. 아울러 그가 줄기차게 주장해온 ‘안전하고 안심할 수 있는 올림픽’이 불가능하다는 여론이 지배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아사히신문이 지난 17~18일 일본 전역의 유권자 1444명을 상대로 여론조사를 실시한 결…

충북 단양의 소백산국립공원 북부사무소에 근무하는 직원 60명 가운데 18명이 집단 감염돼 방역 당국이 역학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19일 소백산국립공원에 따르면 북부사무소에 근무하는 직원의 이상 증상으로 17일 오후 11시 6명의 직원이 제천 서울병원에서 검사를 받은 결과 18일 양…

코리아세븐이 운영하는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유엔(UN) 경제사회이사회 특별협의지위기구 ‘UN SDGs협회’가 발표한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우수기업 추천리스트의 ESG-UN SDGs(유엔지속가능개발목표) 연계 분야에서 최우수 AAA등급을 부여 받았다고 19일 밝혔다. UN S…


월요일인 19일 정체전선(장마전선)의 영향으로 전라권 등 일부 지역에서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이날 장맛비를 마지막으로 확장하는 북태평양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에서 고온다습한 ‘찜통 더위’가 찾아오겠다. 이날 기상청은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전라권·경상권(경북북부동해안 제외)에서…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문재인 대통령이 일본을 방문하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송 대표는 18일 국회에서 가진 뉴시스와의 인터뷰에서 “문 대통령께서 이번에 도쿄 올림픽을 통해 (한일관계를) 개선해보려고 방일 문제를 검토하고 있다”며 “저는 방문할 필요가 있을까 싶다. (문 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