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도권, 새 거리두기 3단계 진입…“이번주 상황 보며 협의”
수도권 지역은 코로나19 유행이 확산하면서 새로운 사회적 거리두기 체계상 3단계 격상 기준을 충족했다.청·장년층 활동 증가와 지역사회 감염 잠복, 방역적 긴장감 완화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결과라는 분석이다. 정부는 이번 주까지 수도권 유행 상황을 지켜본 후 서울·경기·인천과 거리…
- 2021-07-0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수도권 지역은 코로나19 유행이 확산하면서 새로운 사회적 거리두기 체계상 3단계 격상 기준을 충족했다.청·장년층 활동 증가와 지역사회 감염 잠복, 방역적 긴장감 완화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결과라는 분석이다. 정부는 이번 주까지 수도권 유행 상황을 지켜본 후 서울·경기·인천과 거리…

법원이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장모 최모씨(74)에 대해 검찰의 구형과 같은 ‘징역 3년’을 선고하고 법정구속해 눈길을 끈다. 의정부지법 형사13부(재판장 정선균 부장판사)는 2일 오전 11시10분께 열린 최씨에 대한 1심 재판에서 징역 3년을 선고했다.이는 검찰이 요청한 구형과 같은 …

최근 옷이 벗겨진 상태의 여성 시신들이 연이어 발견되자 해당 사건들에 대한 재수사를 요구하는 청와대 국민청원이 등장했다.2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옷 벗겨진 채 발견, 자살로 위장한 연쇄살인 사건을 재수사해주세요’라는 제목의 청원 글이 게재됐다.글쓴이는 지난해부터 발생한 5건의…

야권 유력 대권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2일 장모인 최모씨가 징역 3년을 선고받고 법정구속된 것에 “그간 누누이 강조해 왔듯이 법 적용에는 누누가 예외가 없다는 게 소신”이라고 밝혔다. 윤 전 총장 측은 이날 기자단에 ‘윤석열 전 총장 가족 1심 선고에 대한 입장’이라는 메시지를…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장모인 최모 씨의 변호인은 1일 최 씨가 요양병원을 개설하고 요양급여를 편취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져 1심에서 징역 3년을 선고 받고 법정 구속된 것과 관련해 “검찰은 시작부터 끝까지 정치적”이라며 항소하겠다고 밝혔다. 최 씨의 법률대리인인 손경식 변호사는 이날 …

더불어민주당 유력 대권주자인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대선 출마 후 첫 기자간담회에서 기본소득, 부동산 등 당면 과제부터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사태, 유력한 상대 후보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 사생활 논란의 장본인 영화배우 김부선씨까지 갖가지 현안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전날(1일) 대선 출마…

방탄소년단(BTS) 지민을 닮으려고 18번이나 성형수술을 한 영국인이 자신을 한국인이라고 규정한 뒤 살해 협박에 시달리고 있다고 고백했다.영국인 올리 런던은 최근 유튜브에 “자신은 한국인”이라며 “인종전환 수술을 받았다”는 동영상을 올렸다. 이후 수천 건의 살해 협박을 받은 것.그는 …

미국이 북한을 19년 연속으로 ‘최악의 인신매매 국가’로 지정했다. 매년 발표되는 보고서지만 대화 재개 여부가 불투명한 북미 관계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미 국무부는 1일(현지 시간) 발표한 ‘2021년 인신매매 보고서’에서 북한을 중국 러시아 이란 등 16개…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2024년 대선 재출마 여부에 대해 “마음을 정했다”고 밝혔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그동안 여러 차례에 걸쳐 대권 재도전 가능성을 시사해 왔다. 1일(현지 시간) 미 폭스뉴스에 따르면 트럼프 전 대통령은 전날 텍사스주 에딘버그에서 열린 타운홀 미팅…

서울 송파구 도로에서 무면허로 운전을 하던 10대가 도망 중 경찰에 붙잡혔다. 2일 서울 송파경찰서는 A(18)군을 도로교통법 위반(무면허) 등 혐의로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A군은 지난달 밤 11시30분께 아버지 차량을 운전하며 스스로 112에 신고해 자신이 운전 중이라고 말한…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홍준표 의원에게 “제발 링밖에서 주먹을 휘두르지 말아 달라”며 간청하면서 “TPO에 맞춰 달라”며 패션 용어까지 동원했다. 이 대표는 최근 홍 의원이 의원 단톡방에서 초선 윤희숙 의원의 대선도전에 대해 ‘숭어가 뛰니 망둥이도 뛰는 격’이라고 지적했다며 “이는 …

손병석 한국철도공사(코레일) 사장이 사직 의사를 밝힌 것으로 확인됐다. 2일 국회와 코레일 등에 따르면 손 사장은 최근 정부에 사의를 표명했다. 코레일 관계자는 “이번 공공기관 경영평가에서 경영관리부분이 저조하게 나와 이에 책임지고 사의를 표명한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코레일은 …

배우 조니 뎁(58)의 전 부인이자 할리우드 스타인 앰버 허드(35)가 대리모 출산을 통해 엄마가 됐다고 직접 소식을 전했다. 앰버 허드는 1일(현지시간) 인스타그램에 아이를 안고 누워있는 사진을 올리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이 소식을 전하게 돼 정말 기쁘다”며 “4년 전, 나는…

조선 시대 왕의 정원을 둘러볼 수 있는 심화답사 프로그램 참가자들 모집한다. 2일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창덕궁관리소는 창덕궁의 역사와 문화적 가치를 조명할 수 있는 분야별 전문가를 초청해 심화답사 프로그램 ‘창덕궁 깊이 보기’ 행사를 오는 8일부터 10일까지 1일 1회씩 총 3회 운…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은 2일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일가 관련 수사에 대해 “과잉수사였고, 현재 (윤 전 총장의)처와 장모가 고발당한 건 자업자득”이라고 비판했다. 조 전 법무부 장관은 이러한 홍 의원의 인터뷰를 자신의 SNS에 올렸다. 홍 의원은 이날 한 언론…
![“벤츠 타면서 돈 몇 푼 아낀다고” 아파트서 도둑 충전한 차주 ‘뭇매’ [e글e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1/07/02/107757451.2.jpg)
아파트 지하주차장에 있는 콘센트로 자신의 차량을 무단으로 충전한 차주가 뭇매를 맞았다. 자동차 전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지난달 30일 ‘도둑질하는 벤츠’라는 제목으로 글이 올라왔다. 작성자는 “통신사 단말기 기계에 꽂힌 멀티탭에 도전(도둑 전기)하고 있더라”면서 아파트 지하 주차장에…
전염력이 높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델타 변이가 기승을 부리자 일부 동남아 국가들에서 구충제가 인기를 끌고 있다. 2일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최근 인도네시아에선 코로나19 환자들이 넘쳐나 의료기관이 마비되고 있는 상황에서 고위 간부들이 이버멕틴(…
오는 23일 개막하는 도쿄올림픽 일부 경기가 무관중으로 치러질 전망이다. 2일 요미우리신문은 복수의 관계자를 인용해 일본 정부와 도쿄올림픽·패럴림픽 조직위원회가 대규모 경기장이나 야간에 실시되는 일부 경기를 무관중으로 진행하기로 했다고 보도했다. 도쿄도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가수 하리수가 쌍둥이 가수 량현량하로 활동한 량하의 근황을 전했다. 하리수는 2일 인스타그램에 “십 년도 훨씬 전에 방송이며 행사장에서 자주 봤는데 그때는 정말 귀여운 소년이었는데 어느새 성인이 되어 고깃집도 오픈하고 멋진 모습으로 다시 보게 되어 반가운 량하!”라며 량하와 함께 …

지난달 9일 발생한 광주 철거 건축물 붕괴사고 이후 전국의 민관 건축물 해체공사가 대부분 중단된 상태인 것으로 나타났다. 사고 재발 방지를 위안 꼼꼼한 안전 점검 요구에다 ‘소나기는 피하는 게 좋다’는 분위기 탓이다. 이처럼 공사가 한 달 가까이 중단된 상태에서 39년만의 뒤늦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