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윌 스미스, 남우주연상 수상…크리스 록 폭행 사과까지
배우 윌 스미스가 남우주연상의 영예를 안았다. 윌 스미스는 28일 오전(한국시간, 미국시간 27일 오후) 미국 LA 돌비 극장에서 열린 제94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오스카상)에서 남우주연상을 수상했다. 시상자로 나선 우마 서먼, 사무엘 L.잭슨, 존 트라볼타는 ‘킹 리차드’의 윌…
- 2022-03-2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배우 윌 스미스가 남우주연상의 영예를 안았다. 윌 스미스는 28일 오전(한국시간, 미국시간 27일 오후) 미국 LA 돌비 극장에서 열린 제94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오스카상)에서 남우주연상을 수상했다. 시상자로 나선 우마 서먼, 사무엘 L.잭슨, 존 트라볼타는 ‘킹 리차드’의 윌…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와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간담회 일정이 오는 30일로 잡혔다. 간담회 참석자 및 구체적인 안건은 협의 중이다. 28일 법조계에 따르면 인수위는 오는 30일 오전 10시에 서울 종로구 통의동 회의실에서 공수처 간담회를 개최하기로 했다며 …
27일 오후 5시 20분쯤 일본 도쿄의 고층 빌딩에서 남성이 시부야 스크램블 스퀘어로 뛰어내려 숨진 것으로 나타났다. 요미우리신문에 따르면 시부야경찰서는 20~30대로 보이는 남성이 시부야역 역 인근 46층 고층빌딩에서 떨어져 숨졌다며 자살 가능성을 열어두고 원인을 조사 중이라고 밝…

우리 군이 북한의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도발에 ‘맞대응’하는 차원에서 미군 측에 연합훈련을 제안했으나 거절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우리 군 당국은 “한미 간 긴밀한 협의에 따른 정책 결정”이라고 설명헀으나, 일각에선 한미 간 대북공조에 대한 ‘엇박자’ 우려가 나오고 있다…

국민의힘 정미경 최고위원은 28일 청와대가 문재인 대통령 부인 김정숙 여사의 의전 비용을 공개하라는 법원 판결에 불복한 데 대해 “(김 여사의) 옷값이 국가기밀이라면 (문 대통령의) 임기 종료 이후에 장신구, 옷, 핸드백 등 모든 것을 반환해야 하는 것 아닌가”라고 주장했다. 정 …

‘중국의 경제 수도’라고 불리는 상하이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27일 밤 전격 봉쇄에 돌입했다. 하지만 상하이시 방역 당국은 전날까지 기자회견을 통해 봉쇄 불가 입장을 밝힌바 있어 사실상 시민들을 속인 것이라는 비판이 나오고 있다. 27일 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집무실과 관저를 서울 용산구로 이전하기로 하자 대통령 경호에 대한 우려가 이어지는 가운데 경찰은 안전 확보에 문제가 없을 것이란 입장을 밝혔다. 최관호 서울경찰청장은 28일 출입기자단 정례간담회에서 청와대 이전과 관련해 “경호와 관련해 국민들의 우려가 있다”…

래퍼 딘딘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28일 오전 딘딘은 자신의 SNS를 통해 “그래도 꽤나 오래 버틴 것 같다. 코로나가 심해진 이후로 하루하루가 불안의 연속이었어서 그런지, 차라리 다행이라는 생각마저 든다”는 글과 함께 자가 진단 키트, PCR 검사 결과를 공개했다. …

28일 오후 6시로 예정된 문재인 대통령과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회동을 통해 정면 충돌 양상을 빚었던 신·구 권력 간 갈등이 본격적인 수습 국면으로 접어들 수 있을지 주목된다. 양측 배석자가 있는 상태로 저녁을 먹게 되는데, 두 사람이 배석을 물리고 독대를 할지도 관심이다. …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을 강력하게 비판하면서 “푸틴 대통령이 나보다 재산이 더 많다”고 주장했다고 27일(현지시간) 미국 경제 매체 비즈니스 인사이더가 보도했다. 비즈니스 인사이더 모회사인 악셀 스프링거의 마티아스 …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차기 정부 초대 국무총리 인선 작업에 본격 착수했다. 최우선 국정과제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위기 극복’과 ‘국민통합’에 방점을 두고 막바지 인사 검증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대통령직인수위원회는 4월 초에 총리 후보군을 5명 수준으로 압축해 …

“포격 소리 때문에 잠 자는 것이 불가능하고, 너무 피곤하면 자동으로 뇌가 꺼진다.”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주요 도시인 북부 체르니히우를 포위하면서 체르니히우 시민 수만 명이 갇혀있다는 증언이 나왔다. 이들은 전기·가스·수도가 끊긴 채 러시아군의 포격에 방치된 것으로 파악됐다. 2…

지난 27일 낮 12시38분께 충북 보은군 회남면 인근 대청호에 추락한 SUV차량에서 숨진채 발견된 50대 남성의 시신이 사고 발생 하루만에 인양됐다. 충북도소방본부는 28일 오전 10시5분께 잠수부를 동원, A(53)씨의 시신을 인양했다. A씨 차량은 크레인으로 인양작업을 진행…

정부가 ‘2·4대책’을 위해 택지지구로 개발을 추진 중인 ‘인천 구월2지구’와 ‘남양주 진건지구’의 사업대상지 대부분이 개발제한구역(그린벨트)인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진건지구는 대상지 전체가 그린벨트여서 추진 과정에 논란이 예상된다. 국토교통부는 28일(오늘) 구월2지구와 …


‘왕서개 이야기’ ‘무순 6년’ ‘수정의 밤’…. 역사 속 피해자들을 무대에 등장시켜 용서와 회복이란 묵직한 질문을 던져왔던 연출가 이준우(37)는 지난해 처음 추리극에 도전했다. 토머스 H. 쿡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 연극 ‘붉은 낙엽’이다. 한 남성이 이웃집 아이 실종 사건의 용의자…

우크라이나 의용군이 되겠다며 탈영한 해병대 병사가 부대에서 투명인간 취급을 당하며 고통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 병사는 28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인터뷰에서 “러시아군이 우크라이나 어린이집을 포격했다거나 민간인들을 무차별하게 학살하고 있다고 그런 뉴스를 계속 찾아봐서 이거는 …

허구연(71) 한국야구위원회(KBO) 신임 총재가 선수들에게 적극적인 팬 서비스를 주문하며 일탈행위 금지를 당부했다. 허 총재는 28일 “글로써 제 마음을 선수 여러분께 전하고자 한다”며 서면 취임사를 전했다. 먼저 허 총재는 지난 2년간 어려운 시간을 보낸 야구계의 현실을 짚…

댄스 듀오 ‘클론’ 출신 DJ 구준엽(53)과 배우 쉬시위안(徐熙媛·서희원·46)이 대만 현지에서 혼인신고를 할 예정이다. 28일 중시신문망(中時新聞網) 등 대만 매체들은 구준엽과 쉬시위안이 이날 대만에서 혼인신고 후 완전한 부부가 될 것이라고 보도했다. 현지 매체들은 두 사람이 혼…

배우 윤여정이 지난해 아카데미 수상에 이어 올해는 시상자로 무대를 빛냈다. 남다른 의미의 리본을 의상에 달고 등장한 그는 재치있는 언변으로 객석의 웃음을 이끌어냈다. 또 청각장애가 있는 배우를 위해 능숙하지 않지만 수어로 호명하는 배려까지 보인 것이다. 윤여정은 27일(현지시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