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럼프·푸틴 3시간 담판 종료…휴전 발표는 없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15일(현지 시간) 미국 알래스카주 앵커리지 북부 엘먼도프-리처드슨 합동기지에서 3시간 가까이 정상회담을 가졌다. 회담 종료 후 푸틴 대통령은 “(우크라이나 안전에 대해) 노력할 준비가 돼 있다”고 했고, 트럼프 대통령은 “…
- 2025-08-1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15일(현지 시간) 미국 알래스카주 앵커리지 북부 엘먼도프-리처드슨 합동기지에서 3시간 가까이 정상회담을 가졌다. 회담 종료 후 푸틴 대통령은 “(우크라이나 안전에 대해) 노력할 준비가 돼 있다”고 했고, 트럼프 대통령은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5일(현지 시간)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우크라이나 종전 방안을 논의한 뒤 “우리는 매우 생산적인 회담을 했고, 많은 지점들에서 합의했다”고 밝혔다.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알래스카주 앵커리지의 앨먼도프-리처드슨 합동군사기지에서 푸틴 대통령과 회담 …

15일(현지 시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간 회담이 약 두시간 반 만에 종료됐다고 AP통신이 보도했다.트럼프 대통령과 푸틴 대통령은 우크라이나 전쟁 종식 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해 이날 미 알래스카주 앵커리지의 앨먼도프-리처드슨 합동군사기지에서 대면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의 15일(현지 시간) 알래스카 정상회담에 대해 “후속 회담을 위해 상을 차리는 것(set the table)”이라고 밝혔다. 또 “이번 회담이 성공하지 못할 확률이 25% 정도”라며 정상회담에 대한 기대치를 낮추려는 모습을 …

러시아-우크라이나 휴전의 분수령이 될 미국과 러시아 정상회담이 하루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이번 회담에서 전쟁 종식을 위한 휴전안이 도출될지 전 세계 관심이 쏠리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15일(현지시간) 미국 알래스카주 최대 도시인 앵커리…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우크라이나 전쟁의 휴전에 미온적인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을 향해 “전쟁을 멈추지 않으면 아주 심각한 후과(後果·very severe consequences)에 직면할 것”이라고 13일 경고했다. 영국 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두 정상은 알래스카주 현지 시…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측근인 바체슬라프 볼로딘 러시아 국가두마(하원) 의장이 14일 평양을 공식 방문해 김정은 북한 노동당 총비서를 만났다.타스통신에 따르면 볼로딘 의장은 이날 김 총비서에게 푸틴 대통령의 안부를 전하고, 북한의 군사적 지원에 감사하다는 뜻을 전달했다.이번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우크라이나 전쟁의 휴전에 미온적인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을 향해 “전쟁을 멈추지 않으면 아주 심각한 후과(後果·very severe consequences)에 직면할 것”이라고 13일 경고했다. 15일 미국 알래스카주 앵커리지의 엘먼도프-리처드슨 …

뱌체슬라프 볼로딘 러시아 국가두마(하원) 의장이 광복 80주년 기념식에 참석하기 위해 북한에 도착했다고 타스통신이 13일(현지 시간) 보도했다.러시아 하원은 “볼로딘 의장과 그가 이끄는 하원 대표단이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의 초청으로 공식 방문을 하기 위해 북한에 도착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종식의 분수령이 될 15일 미·러 회담을 앞두고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에 ‘경고장’을 날렸다.트럼프 대통령은 13일(현지시간) 워싱턴DC 케네디센터에서 열린 행사에서 ‘푸틴 대통령이 회담 이후에도 전쟁을 중단하지 않으면 러시아…

미국 알래스카주에서 15일 열릴 예정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정상회담이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의 참여 없이 ‘양자 회담’으로 진행된다고 백악관이 12일 밝혔다. 미국은 러시아와의 정상회담이 전쟁 당사자인 우크라이나를 배제한 채 진행…

스콧 베선트 미국 재무부 장관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회담을 이틀 앞둔 13일(현지시간) 회담이 성과 없이 끝날 경우에 대비해 러시아에 대한 추가 제재와 관세가 준비돼 있다고 밝혔다.베선트 장관은 이날 블룸버그TV 인터뷰에서 “트럼프 대통령은 이번 회…

미국 알래스카주에서 15일 열릴 예정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정상회담이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의 참여 없이 ‘양자 회담’으로 진행된다고 백악관이 12일 밝혔다. 미국은 러시아와의 정상회담이 전쟁 당사자인 우크라이나를 배제한 채 진행…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의 정상회담을 앞두고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전화 통화했다고 크렘린궁이 12일(현지시간) 밝혔다. 크렘린궁은 푸틴 대통령이 김 위원장에게 “우크라이나에 침략받은 접경지 쿠르스크 영토를 해방하는 동안 북한이 제공한 지원과 북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5일 알래스카주에서 열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의 정상 회담을 4일 앞둔 11일 이번 회담을 ‘탐색전(feel-out meeting)’으로 규정했다. 우크라이나 전쟁의 휴전 결정을 “내가 내리는 것이 아니다(It’s not up to me to …

[서울=뉴시스] 김승민 기자 = 러시아가 북한 노동자들을 입국시켜 우크라이나 전쟁 장기화로 인한 노동력 부족을 메우고 있다고 영국 BBC가 보도했다.BBC는 11일(현지 시간) “한국 정보당국은 ‘모스크바가 북한 노동자에 대한 의존도를 높이고 있다’고 전했다”며 전쟁 발발 이후 러시아…

이달 15일 미국 알래스카에서 러시아-우크라이나 휴전을 위한 3자 회담을 추진 중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푸틴과) 건설적인 대화를 할 것”이라고 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11일(현지시간) 백악관에서 개최한 워싱턴DC 범죄근절 관련 기자회견 중 “난 푸틴에게 ‘당신은 이 전쟁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러시아-우크라이나 종전을 위해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대통령과의 3자 회담을 추진하고 있다고 J.D 밴스 미국 부통령이 밝혔다. 밴스 부통령은 10일(현지시간) 미국 매체 폭스 뉴스와의 인터뷰에서 러-우 전쟁이 장기화된 건 푸틴 대통령…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15일(현지 시간) 미국 알래스카주에서 정상회담을 갖는다. 트럼프 대통령 재집권 뒤는 물론이고, 2022년 2월 우크라이나 전쟁 발발 후 양국 정상의 첫 대면 회담이다. 교착 상태에 빠진 우크라이나 전쟁의 ‘출구’가 마련될지…

각각 옛 소련에 속했지만 소련 붕괴와 함께 독립한 뒤 내내 영토 분쟁을 벌였던 카스피해 일대의 아제르바이잔과 아르메니아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중재로 8일 평화 선언에 서명했다. 두 나라는 러시아, 튀르키예, 이란 등과 접해 있고, 일대의 원유·천연가스 송유관이 지나는 통로 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