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 ‘대부’ 배우 제임스 칸 별세
영화 ‘대부’(1972년)와 ‘미저리’(1990년) 등에서 활약한 미국 할리우드 배우 제임스 칸(사진)이 6일(현지 시간) 별세했다. 향년 82세. AFP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유족은 7일 트위터를 통해 “칸이 전날 저녁 별세했다”고 밝혔다. 1940년 미 뉴욕에서 태어난 고인은…
- 2022-07-0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영화 ‘대부’(1972년)와 ‘미저리’(1990년) 등에서 활약한 미국 할리우드 배우 제임스 칸(사진)이 6일(현지 시간) 별세했다. 향년 82세. AFP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유족은 7일 트위터를 통해 “칸이 전날 저녁 별세했다”고 밝혔다. 1940년 미 뉴욕에서 태어난 고인은…
마이클 잭슨의 곡 세개가 스트리밍 사이트에서 삭제됐다. 다른 사람이 부른 곡이라는 오랜 주장이 받아들여진 결과다. AFP통신에 따르면 마이클 잭슨의 노래 세 곡이 다른 사람의 곡이라는 오랜 주장에 따라 스트리밍 사이트에서 삭제됐다고 소니와 고인이 된 가수의 재산 재단은 6일(현지시간…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백악관을 예방해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환담을 나눈 것과 관련 영미권 주요 매체들이 대서특필했다. 3일 방탄소년단 소속사 빅히트 뮤직에 따르면 CNN과 BBC, 타임(TIME), LA 타임스(Los Angeles Times), 워싱턴 포스트, 포브스…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반(反)아시아 혐오 범죄 논의를 위해 백악관을 방문했다. BTS는 미국 ‘아시아·하와이 원주민·태평양 제도 주민(AANHPI) 유산의 달’ 마지막 날인 31일(현지시간) 백악관의 초청을 받고 바이든 대통령과 면담했다. 바이든 대통령과…

23일(현지 시간) 프랑스 칸에서 제75회 칸영화제와 함께 열리고 있는 ‘칸 필름마켓’ 현장. 세계 최대 규모의 필름마켓인 만큼 각국에서 몰린 영화 관계자들로 북적였다. 프랑스 파리에서 온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업체 직원 크리스토프 미넬 씨는 한국영화 배급사 NEW의 자회사인 콘…

‘검은 피카소’라 불리는 장 미쉘 바스키아의 1982년 작품 ‘무제(Untitled)’가 1100억가량에 팔렸다. 추정 낙찰가인 900억을 훨씬 웃도는 금액에 낙찰된 것이다. 19일(현지시간) AFP·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필립스는 전날 미국 뉴욕에서 경매를 열었다. 이날 출품된 바…

우크라이나의 6인조 밴드 ‘칼루시 오케스트라’가 스웨덴 그룹 아바(1974년 우승자), 캐나다 여가수 셀린 디옹(1988년 우승자) 등 세계적 팝스타를 배출한 ‘2022 유로비전 송 콘테스트’에서 14일 우승했다. 이들은 심사위원단 및 시청자 투표가 각각 절반의 비중을 차지하는 이날 …

워런 버핏 버크셔해서웨이 최고경영자(CEO)와 점심을 먹을 수 있는 마지막 기회가 경매에 부쳐짐에 따라 과거 낙찰가 최고 기록인 약 57억원을 경신할지 여부에 이목이 쏠렸다. 25일(현지시간) 미국 월스트리트저널(WSJ) 등 외신에 따르면 미국 샌프란시스코 소재 노숙자를 위한 자선단…

다음 달 열리는 제75회 칸국제영화제 개막작인 ‘Z’의 프랑스판 제목이 ‘Coupez!’(Cut!)로 바뀌었다. 이 작품을 연출한 미셸 아자나비시위스(Michel Hazanavicius·55) 감독은 알파벳 ‘Z’가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을 지지하는 의미로 쓰이고 있다는 점에서 ‘Z…

22일 브라질 최대 도시 상파울루에서 열린 삼바 축제 퍼레이드에서 형형색색 복장의 무용수들이 화려하게 꾸민 무대차 위에서 삼바를 추고 있다. 삼바 축제는 지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취소됐고 올해도 오미크론 변이 확산으로 한 차례 미뤄졌다가 이번에 열렸다. …

세계 3대 콩쿠르로 꼽히는 차이콥스키 콩쿠르가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여파로 국제음악콩쿠르 세계연맹(World Federation of International Music Competitions·WFIMC)에서 회원 자격이 박탈됐다. 국제음악콩쿠르 세계연맹은 지난 13일 스위스 제…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이후 러시아 발레계 주요 인사들이 속속 고국을 떠나고 있다. 미국 뉴욕타임스(NYT)는 15일(현지 시간) 러시아 문화의 상징이었던 발레가 러시아 고립의 상징으로 바뀌고 있다고 보도했다. 러시아 최고의 발레리나로 꼽혔던 올가 스미르노바 전 볼쇼이 발레…

2017년 한국계 작가 이민진의 소설 ‘파친코’를 읽었을 때 테레사 강 로우는 이렇게 생각했다. “이 소설을 TV쇼로 만드는 건 정말 어려운 일이겠다.” 그녀는 2003년부터 미국 굴지의 에이전시 WME에서 일한 베테랑 에이전트였다. 아카데미상을 받은 영화감독 알폰소 쿠아론,…

“어머니는 ‘뿌린 대로 거둔다’는 말을 자주 하셨는데, 엄마 말을 들었어야 했나 봐요.” 27일(현지 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제94회 아카데미 시상식 현장. 남우조연상 시상자로 나선 배우 윤여정(75)이 겸연쩍게 웃으며 영어로 말했다. 그는 “지난해 내 이름을 틀리게 발음하…

그림책 작가 이수지(48·사진)가 2022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상 일러스트레이터 부문을 수상했다. 아동문학상 중 세계 최고 권위를 지녀 ‘어린이책의 노벨문학상’으로 불리는 안데르센상을 한국 작가가 받은 건 처음이다. 국제아동청소년도서협의회(IBBY)는 21일(현지 시간) 이탈리아 …

그림책 작가 이수지(48·사진)가 2022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상 일러스트레이터 부문을 수상했다. 아동문학상 중 세계 최고 권위를 지녀 ‘어린이책의 노벨문학상’으로 불리는 안데르센상을 한국 작가가 받은 건 처음이다. 국제아동청소년도서협의회(IBBY)는 21일(현지시간) 이탈리…

영화 ‘더 배트맨’(감독 맷 리브스)이 3주 연속 미국 박스오피스 정상을 달렸다. 21일 미국 박스오피스 집계 사이트 박스오피스 모조(Box Office Mojo)에 따르면, ‘더 배트맨’은 18~20일 전미 4302개관에서 매출 3680만 달러를 기록해 박스오피스 1위를 유지했다.…
![바이든의 진한 아일랜드 사랑…우크라 사태에도 ‘성 패트릭의 날’ 행사 예정대로[정미경 기자의 글로벌 스포트라이트]](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2/03/15/112316699.3.jpg)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주최하는 ‘성(聖) 패트릭의 날(St. Patrick’s Day)’ 행사가 17일 백악관에서 열립니다. 이런 비판이 나옵니다. “지금 시국에 파티를 연다고?”바이든 행정부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사태에 대응하기 위해 외교 총력전을 펴고 있습니다. 확전일로…

영화 ‘미나리’의 배우 윤여정,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게임’ 배우 정호연과 김주령 그리고 제작자인 김지연 싸이런픽쳐스 대표, 하이브 산하의 독립레이블인 ‘어도어’(ADOR)의 민희진 대표가 세계 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 영향력을 인정 받는 여성으로 꼽혔다. 이들은 2일(현지시간) 미국…

스포츠브랜드 아디다스가 새로운 스포츠 브라 제품 출시를 알리면서 여성 25명의 맨가슴 사진을 올려 논란이다. 영국 아디다스는 지난 9일 공식 트위터에 ‘#SupportisEverything’이라는 해시태그와 함께 새로운 스포츠 브라 제품군을 소개하는 홈페이지 링크를 올렸다. 아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