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노숙인 재기 돕는 ‘슬립버스’… 홀몸노인 新숙박공유 ‘프리버드’
노숙인들을 위한 안전한 잠자리 ‘슬립버스(Sleepbus)’를 창안한 호주인 사이먼 로 씨(43)의 청년 시절은 불우하기 그지없었다. 19세 때 집세를 내지 못해 쫓겨나 공원에 차를 대 놓고 그 안에서 넉 달 동안 지낸 적이 있다. 아침이면 캠핑촌에 있는 공동화장실에서 몸을 씻고 일을…
- 2016-06-2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노숙인들을 위한 안전한 잠자리 ‘슬립버스(Sleepbus)’를 창안한 호주인 사이먼 로 씨(43)의 청년 시절은 불우하기 그지없었다. 19세 때 집세를 내지 못해 쫓겨나 공원에 차를 대 놓고 그 안에서 넉 달 동안 지낸 적이 있다. 아침이면 캠핑촌에 있는 공동화장실에서 몸을 씻고 일을…

호주인 사이먼 로 씨(43)는 지난해 봄 멜버른 거리에서 우연히 한 노숙인과 맞닥뜨렸다. 그는 콘크리트 바닥에서 잠을 자려는 노숙인에게 다가가 조심스럽게 말을 건넸다. “괜찮다면 돈을 좀 드려도 될까요?” 이 우연한 만남은 로 씨의 미래를 바꿔놓았다. 그는 노숙인의 모습에서 자…

제2차 세계대전의 가해자와 피해자인 독일과 폴란드가 함께 역사 교과서를 만들었다. 양국은 종전 후에도 영토 문제를 놓고 갈등을 빚어 왔다. 일본의 역사 교과서 문제로 갈등을 되풀이하는 한국과 일본에 본보기 사례가 될 것으로 보인다. 독일 외교부는 22일 프랑크발터 슈타인마이어 독일…
중국에서 대학 입시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베이징(北京)에선 고액의 수강료를 받고 대학 입학 지원서 작성 요령을 알려주는 학원까지 성행하고 있다고 베이징청년보가 20일 보도했다. 신문에 따르면 한 ‘입시지원서 작성 학원’은 한 과정 등록에 10만 위안(약 1800만 원)을 받는 …

엘리자베스 2세 영국 여왕이 90세 생일 축하연에서 윌리엄 왕세손을 혼내는 장면이 찍힌 동영상이 화제다. 19일 영국 데일리메일 등에 따르면 여왕은 11일 열린 생일맞이 행사에 참석해 가족들과 버킹엄 궁 발코니에서 축하연을 즐기고 있었다. 찰스 왕세자, 케이트 미들턴 왕세손비 …
중국이 처음으로 미국을 제치고 세계 최대 비만국가에 오른 것으로 조사됐다. 중국 관영 환추(環球)시보, 생명시보 등의 최근 보도에 따르면 영국 의학전문지 ‘랜싯’이 전 세계 성인 체중 보고서를 토대로 실시한 비만지수(BMI) 조사해보니 2014년 중국의 비만 인구는 남성 4320…

송중기를 닮은 중국 남방항공 승무원이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고 중화권 매체들이 보도했다. 차이나타임스 등 중국 언론들은 “최근 웨이보를 통해 ‘비행기에서 송중기를 봤다’는 주장과 함께 한 남성 승무원 사진이 퍼지고 있다”고 전했다. 매체에 따르면 이 남성의 정체는 중국 남…
유럽 각국은 직장도 구하지 않고 부모에게 의존하려는 무직 청년들이 골칫거리다. 영국은 ‘니트족’(NEET·학교에 다니지 않고 취업 의지도 없는 청년 무직자), 이탈리아는 ‘밤보치오니’(bamboccioni·큰 말썽꾸러기 아기), 스페인 ‘니니세대’(ni estudia ni trabaj…

이혼신청과 함께 남편 조니뎁(53)을 폭력으로 고소한 엠버허드(30)에 높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엠버 허드는 지난해 2월, 23세의 나이 차를 극복하고 조니뎁과 결혼했다. 1986년생인 엠버허드는 2004년 영화 '프라이데이 나잇 라이트'로 데뷔하며 빼어난 미모와 탄탄한 몸매를…

'캡틴 아메리카'를 연기 하고 있는 크리스 에반스가 25일(현지시간) 자신의 트위터에 "하이드라?(Hydra?)"라는 글과 함께 '그렇지 않다고 말해줘' 라는 의미의 해시태그(#sayitaintso)를 붙였다. 이는 최근 공개된 '캡틴 아메리카 75주년' 기념 이벤트 코믹스(만화책)…

스플래쉬닷컴 TOPIC/SplashNews 할리우드 배우 조니뎁(52)과 엠버허드(29) 부부가 결혼생활 15개월 만에 파탄을 맞았다고 미국 연예매체 TMZ가 25일(현지시각)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조니 뎁과 엠버 허드는 지난 22일 이혼 서류를 접수했다. 작년 2월 결혼한 …

LG전자가 영국 런던에서 열리는 ‘첼시 플라워 쇼’에 출품한 ‘LG 시그니처 스마트 가든’. LG전자는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인 ‘시그니처’ 제품을 곳곳에 배치해 꾸민 이 정원을 24일부터 28일까지(현지 시간) 선보일 예정이다. LG전자 제공

LG전자가 21일 헝가리 국립미술관에서 열리고 있는 피카소전(展)에 77인치형 울트라 올레드 TV 1대와 55인치형 올레드 TV 2대 등 총 3대의 올레드 TV를 설치해 피카소 작품을 소개하고 있다. LG전자 제공

‘피트니스 버스’가 도심을 누빌 전망이다. ‘피트니스 버스’는 출퇴근 시간에, 버스 안에서 각종 운동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 차창 밖의 풍경과 차창을 스치는 바람을 느끼며 운동을 할 수 있다는 특징도 있다. 버스를 타고 달리면서 운동을 할 수 있는 ‘피트니스 버스’는 영국…

이란 경찰이 히잡(무슬림 여성들이 머리와 귀를 가리려고 쓰는 스카프)을 벗고 촬영한 사진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올린 여성 모델 8명을 비(非)이슬람적 행동을 했다는 이유로 체포했다. 다른 여성 모델과 분장사, 사진사 등 170여 명도 수사선상에 올라 있다. 이란 현지방송은…

총 7000여 명으로 이뤄진 대규모 중국 인센티브 관광단이 5일 입국했다. 5일과 9일 두 차례에 나눠 입국하는 중국난징중마이커지유한공사(이하 중마이그룹)의 1차 방문단 3500여 명은 이날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한국 땅을 밟았다. 중마이그룹은 1993년 중국 난징에서 설립된 건강·보건…

팝스타 비욘세(35)가 '올해의 가장 강인한 엄마 50인'에 선정됐다. 타임즈의 4일(한국시간)보도에 따르면, 비욘세는 '워킹 마더'잡지에서 선정한 '올해의 가장 강인한 엄마 50인'에 이름을 올렸다. 워킹 마더는 전 세계의 여성들을 대상으로 정치,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팝가수 케이티 페리와 할리우드 배우 올랜도 블룸이 공개적으로 데이트를 즐기며 연애를 선언했다고 영국 연예매체 피플이 3일(이하 현지시각) 보도했다. 피플은 올랜도 블룸과 케이티 페리가 2일 열린 멜 갈라 패션쇼 애프터 파티에 함께 모습을 드러내며 공개적으로 데이트를 즐겼다고 전했다.…

일부에서는 ‘천재적인 발명품’이라고 부른다. 페디큐어 스타킹이다. 예쁘게 칠해진 가짜 발톱 그림이 스타킹 끝에 붙어 있다. 여성들은 발톱을 꾸미고 싶어 한다. 그런데 여간 귀찮지 않다. 또 칠한 후에는 관리도 쉽지 않다. ‘발톱 그림 스타킹’은 일본의 업체가 개발했는데, 여성들…

유럽연합(EU)이 최근 미국 정보기술(IT) 대기업인 구글을 상대로 반(反)독점 위반 조사를 확대하면서 ‘안티 아메리카’(반미·反美)를 내건 ‘보호무역주의’라는 비판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유럽 각국이 느려터진 인터넷 환경이나 위험을 회피하는 기업 문화는 혁신하지 않고 오로지 미국 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