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세계百, 10~13세 ‘프리틴’ 고객 모시기 나선다
신세계백화점은 10~13세 ‘프리틴(Pre-Teen)’ 세대를 겨냥한 브랜드 라인업을 강화한 결과 아동 의류 부문에서 매출이 상승했다고 15일 밝혔다. 신세계에 따르면 올해 3~6월 아동 장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3% 증가했다.프리틴은 초등학교 고학년부터 중학교 초반에 해당하는 …
- 2025-07-1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신세계백화점은 10~13세 ‘프리틴(Pre-Teen)’ 세대를 겨냥한 브랜드 라인업을 강화한 결과 아동 의류 부문에서 매출이 상승했다고 15일 밝혔다. 신세계에 따르면 올해 3~6월 아동 장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3% 증가했다.프리틴은 초등학교 고학년부터 중학교 초반에 해당하는 …

30대 직장인 김모 씨는 “몸무게가 늘면서 건강을 위해 식단 관리를 결심했는데 한 셀럽의 영상을 보고 키토제닉 다이어트를 알게 됐다”며 “탄수화물을 줄이는 다이어트를 하면서 버터를 사 먹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원재료의 품질을 따지는 소비 트렌드와 ‘저탄고지(저탄수화물 고지방)’ 다이…

14일 오전 서울 이마트 용산점에서 모델들이 일렉트로마트 가전 할인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마트는 자체 행사와 함께 정부의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사업’에 따라 에너지 소비 효율 1등급 제품 구매 시 환급이 가능해지면서 고효율 가전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고 14일 밝혔다.
이른 무더위가 연일 계속되며 메시, 인조섬유, 리넨 등 냉감 소재를 활용한 침구류와 의류 판매량이 늘고 있다. 14일 패션 업계에 따르면 6월 한 달간 냉감 침구류의 취급액은 지난해 동기 대비 481% 늘었다. 짧은 장마에 이어 무더위와 열대야가 일찍 시작되면서 체감 온도를 낮출 수…
![[경제계 인사]BBQ 신임 대표에 김지훈 씨](https://dimg.donga.com/a/296/167/95/4/wps/NEWS/IMAGE/2025/07/14/131998063.4.png)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가 김지훈 전 CJ제일제당 경영리더(53·사진)를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14일 밝혔다. 김 신임 대표는 CJ그룹에서 식품과 외식 관련 업무를 해 온 유통전문가다.

농협중앙회(회장 강호동)는 기록적인 폭염과 여름철 자연재해에 대응하기 위해 ‘안전한 여름나기’를 이달의 실천 테마로 정하고 전국 농협 임직원이 참여하는 취약계층 지원 및 재난 예방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의 첫 번째 중점활동은 ‘무더위 극복을 위한 취약계층 나…

그릭요거트 브랜드 ‘요즘(YOZM)’은 11일 글로벌 인기 캐릭터 산리오캐릭터즈와 협업해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콜라보는 모바일 머지 퍼즐 게임 헬로키티 마이 드림 스토어와 연계한 형태로, 게임 속 아이템은 물론 다양한 혜택을 준다고 한다.협업을 통해 출시되는 콜…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CLS) 소속 택배기사의 주 5일 이하 근무 비율이 62%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물류과학기술학회는 최근 ‘택배 운송 서비스 종사자 근무환경 실태조사’에서 이 같은 결과가 나왔다고 밝혔다. 주 5일 이하 배송을 한다는 택배기사 응답 비율은 쿠팡의 배송 자회사…

CJ올리브영은 올해 상반기(1~6월) 해외 고객 대상 역직구 플랫폼 ‘글로벌몰’ 매출이 작년 동기보다 70% 증가했다고 14일 밝혔다. 상반기 글로벌몰의 주문 건수는 작년보다 60% 늘었다. 회원 수는 지난 달 말 기준 335만 명을 넘어섰다. 이중 미국에서 발생한 성과가 상반기 매출…

정부가 여름철을 맞아 수급 불안이 우려되는 배추·감자의 비축 물량을 확보하고 한우 공급을 확대하는 등 물가 대응에 나섰다. 또 과일·닭고기 ·고등어 등 농축수산물과 라면·빵·아이스크림 등 가공식품에 대한 할인도 확대한다.이형일 기획재정부 장관 직무대행 1차관은 14일 정부서울청사에서 …

지난해 전 세계적 화제를 모은 넷플릭스 ‘흑백요리사’에 이어 ‘미친맛집·미식가 친구의 맛집’ 등 미식 관련 콘텐츠가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 맛집 예약 플랫폼 캐치테이블의 예약 오픈과 동시에 마감되는 사례가 많아지면서 미식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은 다양한 영역에서 확인되고 있다.최근에…

신용 등급 하락을 예상하고도 대규모 단기 채권을 발행했다는 이른바 ‘홈플러스 사태’를 수사 중인 검찰이 롯데카드 본사를 압수수색하고 있다.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3부(부장검사 이승학)는 14일 오전부터 홈플러스 자금난을 감추는 과정에 개입했다는 의혹이 불거진 롯데카드 본사를 압수수색하고…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뷰티브랜드 아워글래스(HOURGLASS)가 배우 혜리를 국내 공식 브랜드 파트너로 선정했다고 14일 밝혔다. 아워글래스는 신세계인터내셔날이 국내 유통하는 비건 뷰티 브랜드다.혜리는 드라마, 영화, 예능 등 다방면에서 활동 중이며 최근에는 글로벌 OTT 작품 ‘선의의 …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올해 상반기 K뷰티 역직구 플랫폼 ‘올리브영 글로벌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70% 증가했다고 14일 밝혔다. 같은 기간 주문량도 약 60% 늘어났다고 한다.올리브영에 따르면 특히 지난 5월 31일부터 일주일간 진행된 ‘서머 세일’ 기간 중 글로벌몰 매…

1인당 15만∼40만 원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이 21일부터 시작되는 가운데 최대 수혜 업종으로 꼽히는 편의점이 잰걸음에 나서고 있다. 편의점들은 소비쿠폰을 겨냥해 한우, 갈비, 장어 등 기획 상품들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13일 업계에 따르면 편의점들은 그동안 편의점에서 볼 수 없…

올해 상반기(1∼6월) 대형마트 매출에서 한우가 1위를 차지했다. 외식 물가가 크게 오르며 일반 식당보다 저렴하게 마트에서 한우를 구입해 집에서 직접 요리해 먹는 수요가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 롯데마트는 올해 상반기 품목별 매출을 조사한 결과 한우가 매출 1위에 올랐다고 13일 밝혔…
경북 영덕군 강구면의 식품제조사 ‘더 동쪽 바다가는 길’. 붉은 대게 추출액을 넣은 지역 먹거리를 생산하는 이 업체는 2022년 1억8000만 원이던 매출이 지난해 12억5800만 원으로 6배 넘게 늘었다. 2022년 쿠팡에 입점한 뒤 전국 각지에서 주문을 받으며 매출이 훌쩍 뛴 것.…

1인당 15만~ 40만 원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이 21일부터 시작되는 가운데 최대 수혜 업종으로 꼽히는 편의점이 잰걸음에 나서고 있다. 편의점들은 소비쿠폰을 겨냥해 한우, 갈비, 장어 등 기획 상품들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13일 업계에 따르면 편의점들은 그 동안 편의점에서 볼 …

올해 상반기(1~6월) 대형마트 매출에서 한우가 1위를 차지했다. 외식 물가가 크게 오르며 일반 식당보다 저렴하게 마트에서 한우를 구입해 집에서 직접 요리해 먹는 수요가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 롯데마트는 올해 상반기 품목별 매출을 조사한 결과 한우가 매출 1위에 올랐다고 13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