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자 가족의 휴식[퇴근길 한 컷]](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1/10/25/109901578.1.jpg)
이민자 가족의 휴식[퇴근길 한 컷]
24일(현지시간) 일요일 멕시코 치아파스 주의 한 마을에 이민자 가족이 휴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고단한 여정에 지친 두 아이들은 여행짐과 아빠의 몸에 기대어 잠에 빠졌습니다. 웃고 뛰어 놀아야 할 어린이들은 어딘지도 모르는 도시의 길바닥에서 무슨 꿈을 꾸고 있을까요? 남미 전체적으로…
- 2021-10-2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이민자 가족의 휴식[퇴근길 한 컷]](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1/10/25/109901578.1.jpg)
24일(현지시간) 일요일 멕시코 치아파스 주의 한 마을에 이민자 가족이 휴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고단한 여정에 지친 두 아이들은 여행짐과 아빠의 몸에 기대어 잠에 빠졌습니다. 웃고 뛰어 놀아야 할 어린이들은 어딘지도 모르는 도시의 길바닥에서 무슨 꿈을 꾸고 있을까요? 남미 전체적으로…

60억 원에 가까운 현상금이 걸렸던 콜롬비아의 ‘마약왕’이 체포됐다. 24일 BBC 등에 따르면 콜롬비아 정부는 군경 500명과 헬기 22대를 투입한 합동 작전으로 최대 마약조직 ‘걸프 클랜’의 두목 다이로 안토니오 우수가(50)를 붙잡았다. 2003~2014년 미국에 코카인 최소 7…

20일 브라질 수도 브라질리아의 대통령궁 앞에서 반정부 시위대가 자이르 보우소나루 대통령의 가면을 쓰고 그의 퇴진을 요구하고 있다. 이날 상원은 보우소나루 정권의 코로나19 부실 대응으로 수십만 명의 사망자가 발생한 것은 ‘대량 살인’이라며 그를 살인죄로 기소할 것을 연방검찰에 권고하…
납치 같은 범죄가 횡행하고 있는 카리브해의 빈국 아이티가 점점 무법천지로 변해 가면서 수도 포르토프랭스의 40%가 갱단에 장악돼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국민의 60%가 빈곤층인 아이티는 정국 혼란과 대규모 지진 등 자연재해까지 겹치며 치안 상황이 악화 일로다. 7월 조브넬 모이즈 대통…
기예르모 라소(65) 에콰도르 대통령이 18일(현지시간) 마약 관련 폭력 소탕을 위해 전국에 국가비상사태를 선언하고, 거리에 군·경 동원령을 내렸다고 AFP 통신이 보도했다. 라소 대통령은 이날 국영 채널 에콰도르TV로 중계된 방송 연설을 통해 “지금부터 군과 경찰이 거리를 지킬 …

카리브해의 빈국 아이티에서 구호활동을 벌이던 미국인 선교단 16명과 캐나다인 1명이 납치됐다. 17일(현지 시간) 워싱턴포스트(WP)에 따르면 미국 오하이오주에 본부를 둔 국제구호단체인 CAM(Christian Aid Ministries) 소속의 미국인과 캐나다인이 납치됐다. 이중에는…

아이티 수도 포르토프랭스에서 미국인 선교사들과 그들의 가족 17명이 현지 무장 괴한들에게 납치됐다고 미국 뉴욕타임스(NYT) 등이 보도했다. NYT에 따르면 아이티 보안 당국은 16일 무장 괴한들이 미국인 선교단이 타고 있던 버스를 습격해 이들을 납치했다고 밝혔다. 당국은 이들이 …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이 22일 연속 넷플릭스 전세계 1위를 유지하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드라마 속 초대장에 쓰인 ‘○△□’ 도형을 이용한 마케팅이 화제다. 14일(현지시간) 멕시코 언론에 따르면 최근 멕시칼리에 사는 한 주민은 자택 문틈에서 ‘○△□’…
칠레 야당이 세바스티안 피녜라 대통령의 탄핵 절차에 착수했다고 13일 AFP·로이터 통신이 보도했다. 지난 3일 공개된 판도라 문건에서 광산회사 매각 비리 관련 세부사항이 공개되면서다. 국제탐사보도언론인협회(ICIJ)가 이달 초 공개한 판도라 문건에는 세계 각국 전·현직 지도자 …

지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걸렸던 자이르 보우소나루 브라질 대통령이 코로나19 백신을 접종받지 않아 프로축구 경기를 관람하지 못했다. 코로나19 대유행 기간 내내 백신 접종, 마스크 착용 등 방역 정책의 중요성을 경시했던 그는 자신이 이미 항체를 보유했으므로 굳이…

브라질 프로축구 2부 리그 경기 도중 심판의 파울 판정에 불만을 품은 한 축구 선수가 심판의 머리를 발로 차 의식을 잃게 만들었다가 살인미수 혐의로 기소됐다고 영국 BBC가 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상파울루 스포츠클럽의 윌리엄 히베이루 선수는 지난 4일 히우그란지 두 술주의 베나시…

유세진 기자 = 스페인 법원의 한 판사가 화장실을 찾지 못해 어쩔 수 없이 뒷골목에서 급한 일을 처리하는 여성들의 부끄러운 모습이 촬영된 동영상들이 포르노 사이트에 게시된 사건에 대한 재판을 기각했다. 이에 따라 충격에 빠진 스페인 여성 단체들의 거센 항의 시위가 잇따르고 있다고 …
남미 에콰도르의 한 교도소에서 마약 갱단 조직원들이 라이벌을 제거하기 위해 수류탄까지 던져가며 유혈사태를 일으켜 최소 116명이 사망했다고 영국 BBC가 지난달 29일 전했다. 에콰도르 역사상 최악의 교도소 폭력 사태다. 보도에 따르면 지난달 28일 에콰도르 서부 과야스주 과야킬의…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가장 높은 미란치 두 발리 빌딩에 설치된 유리 전망대 ‘삼파 스카이(Sampa Sky)’에 한 소녀가 지난달 29일 기념촬영을 하기 위해 누워 있다. 이 전망대는 지상에서 150m 높이로 건물 42층 외부에 돌출한 형태로 설치됐다. 사진으로는 쉽게 드러나지 않지만 …

남미 에콰도르의 한 교도소에서 마약 갱단 조직원들이 라이벌을 제거하기 위해 수류탄까지 던져가며 유혈사태를 일으켜 최소 116명이 사망했다고 영국 BBC가 지난달 29일 전했다. 에콰도르 역사상 최악의 교도소 폭력 사태다. 보도에 따르면 지난달 28일 에콰도르 서부 과야스주 과야킬…

자이르 보우소나루 브라질 대통령의 아들이자 하원의원이 유엔총회가 열리는 뉴욕을 함께 방문했다가 코로나19에 감염됐다. 24일(현지시간) AFP통신 등에 따르면 에두아르두(37) 의원은 이날 트위터를 통해 코로나19 검사 결과 양성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에두아르두는 “현재 상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맞지 않은 채 유엔 총회 참석차 미국 뉴욕을 찾은 자이르 보우소나루 브라질 대통령(66)이 갖가지 돌출 행동으로 구설에 올랐다. 그는 코로나19 대유행 기간 내내 백신 접종 및 마스크 착용 등의 중요성을 경시했고 과학적 근거 없이 말라리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맞지 않은 채 유엔총회 참석차 미국 뉴욕을 찾은 자이르 보우소나루 브라질 대통령(66)이 갖가지 돌출 행동으로 구설에 올랐다. 그는 코로나19 대유행 기간 내내 백신 접종 및 마스크 착용 등의 중요성을 경시했고 과학적 근거 없이 말라리아 …

쿠바가 세계에서 최초로 2세 아동을 대상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접종을 시작했다. 17일(현지시간) 미 ABC뉴스에 따르면 쿠바 보건당국은 전날부터 자체 개발한 코로나19 백신 ‘소베라나02’를 2세에서 10세 사이 어린이들에 투여하기 시작했다. 종전 최소…

대통령이 탑승한 차량에 손가락 욕을 한 남미 아르헨티나의 할머니의 동영상이 온라인에서 퍼지며 화제다. 13일(현지시간) 현지 매체에 따르면 지난달 18일 한 할머니가 차도에서 행사 참석을 위해 지나가는 대통령의 차량에 손가락 욕을 하며 욕설을 외치는 영상이 온라인에서 화제가 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