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자금 스캔들’ 윤리위 출석한 日기시다 “정치불신 초래해 사과”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일본 총리는 29일 집권 자민당 파벌 ‘비자금 스캔들’ 설명 요구로 열리는 ‘정치윤리심사회(이하 정윤심)’에 출석해 해당 스캔들에 대해 사과했다. 개혁을 단행하겠다고 강조했다. 29일 현지 공영 NHK, TV아사히 등에 따르면 자민당 총재인 기시다 총리는 …
- 2024-02-2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일본 총리는 29일 집권 자민당 파벌 ‘비자금 스캔들’ 설명 요구로 열리는 ‘정치윤리심사회(이하 정윤심)’에 출석해 해당 스캔들에 대해 사과했다. 개혁을 단행하겠다고 강조했다. 29일 현지 공영 NHK, TV아사히 등에 따르면 자민당 총재인 기시다 총리는 …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일본 총리가 29일 국회 중의원 정치윤리심사회(윤리위)에 출석해 집권 자민당의 불법 비자금 조성 사건에 대해 사과했다.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연단에 선 기시다 총리는 “국민 여러분께 큰 의심을 사고 정치 불신을 유발해 자민당 총재로…

구인난에 시달리고 있는 일본 기업들이 신입사원의 채용 절차에서 부모에게 먼저 허락을 구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지난 26일 NHK 현지 언론에 따르면 최근 일본 기업들이 대졸 신입사원 채용 과정에서 입사 예정자의 부모에게 허락을 구하는 절차가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지원자에게 입…

한국의 지난해 출생율이 역대·세계 최저를 기록하자 29일 일본의 주요 언론들이 주목해 집중 보도했다. 일본도 같은 문제를 떠안고 있기 때문에 양국 협력을 기대하기도 했다. 29일 아사히신문은 조간 1면과 3면에 한국 출생율 기사를 실어 집중적으로 다뤘다. 신문은 한국의 저출산 …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일본 총리는 29일 집권 자민당 파벌 ‘비자금 스캔들’ 설명 요구로 열리는 ‘정치윤리심사회(이하 정윤심)’에 출석할 예정이다. 일본 총리 최초 사례다.29일 현지 공영 NHK,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 등에 따르면 기시다 총리는 이날 오후 열리는 중의원(하원)…

북한 여자축구 대표팀이 28일 일본 도쿄 국립경기장에서 열린 2024 파리올림픽 여자축구 아시아 최종예선 2차전에서 일본에 1-2로 패하며 파리행 티켓을 놓쳤다. 북한은 0-2로 끌려가던 후반 36분 김혜영이 만회 골을 넣었지만 이후 일본 수비에 막히며 추가 득점에 실패하며 일본에 졌…

한국을 찾는 10~30대 일본 여성들이 한국에서 가장 하고 싶어 하는 것은 무엇일까.28일 일본 매체인 핀주바가 10~30대 여성 100명을 대상으로 ‘한국에서 하고싶은 것’을 조사한 결과 현지 식당에서 한국 음식을 먹는 것이 1위(26%)로 나타났다.핀주바는 “비빔밥이나 김치찌개, …
한국의 지난해 합계출산율(여성 한명이 평생 낳을 것으로 예상되는 출생아 수 평균)이 0.72명으로 역대 최저를 경신한 것에 대해 저출산 국가인 일본의 언론들이 “우리의 초저출산을 넘어섰다”고 평가했다. 일본은 합계출산율이 2022년 기준 1.26명이었다. 28일 한국 통계청은 지난해 …

일본 정부는 28일 한국이 북한의 군사정찰위성 3월 발사 가능성을 제기한 데 대해 “앞으로 위성 발사를 목적으로 한 발사를 강행할 가능성이 있다”는 입장을 밝혔다. 현지 공영 NHK, 산케이신문 등에 따르면 하야시 요시마사(林芳正) 관방장관은 이날 오전 정례 기자회견에서 전날 신원…

일본 도쿄전력은 28일부터 후쿠시마(福島) 제1 원자력발전소 오염수(일본 정부 명칭 처리수) 4차 방류를 시작할 예정이다. 도쿄신문 등에 따르면 후쿠시마 제1 원전 운영사인 도쿄전력은 지난 26일 4차 방류를 28일부터 시작하겠다고 발표했다. 도쿄전력은 28일부터 17일 간 780…
지난해 일본에서 태어난 아기의 숫자가 75만8631명으로 전년대비 5.1% 감소해 8년 연속 역대 최저치를 기록하자 일본 정부는 향후 6년이 반전 기회라며 대책을 서두르겠다고 밝혔다. TBS뉴스에 따르면 일본 정부를 대변하는 하야시 요시마사 관방장관은 27일 기자회견에서 “젊은 인구…

“국호를 정확히 부르지 않으면 질문을 받지 않겠습니다.”27일 일본 도쿄 국립경기장 기자회견장. 2024 파리올림픽 여자축구 아시아 최종예선 북한과 일본과의 경기를 앞두고 27일 오후 열린 북한 대표팀 기자회견에서 리유일 감독의 얼굴이 순간 굳어졌다. “북한 여자축구의 힘이 어디서 나…

후쿠시마 제1원자력발전소에서 오염수 정화 장치에서 방사성 물질을 포함한 오염수가 실외로 누출된 문제와 관련해 도쿄전력이 27일 후쿠시마현내 어협 회의에 참석해 사죄했다고 NHK가 보도했다. 지난 7일 후쿠시마 제1원전의 오염수 정화장치에서 방사성 물질을 포함한 물 약 1.5t이 누출…

일본의 지난해 출생아 수가 75만8631명으로 역대 최소치를 기록했다. 27일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 마이니치신문 등에 따르면 일본 후생노동성은 이날 2023년 출생아 수(속보치)를 발표했다. 전년 대비 5.1%포인트 줄어든 75만8631명이었다. 출생아 수는 작년까지 8년…

2025년 일본 오사카 엑스포에서 선보일 한국관 기공식이 28일 열린다. 오사카 엑스포장 3500㎡ 부지에 세워지는 한국관은 ‘위드 하트(With Hearts), 마음을 모아’라는 주제로 세워진다. 인공지능(AI)과 신재생에너지를 활용해 미래 비전을 제시한다는 계획이다.오사카 엑스포 …

가미카와 요코(上川陽子) 일본 외무상은 라파엘 그로시 국제원자력기구(IAEA) 사무총장이 3월 12~14일 일본을 방일한다고 27일 발표했다. 지지통신, 마이니치신문 등에 따르면 가미카와 외무상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이같이 밝혔다. 가미카와 외무상은 “우리나라는 핵비확산과 원자력…

이스라엘과 하마스 간 휴전 협상이 진행중인 가운데 일본 정부가 하마스가 통치하고 있는 팔레스타인 가자지구에 400억원 이상 긴급 지원하기로 했다. 27일 니혼게이자이신문에 따르면 가미카와 요코 외무상은 이날 각의(국무회의) 후 기자회견에서 팔레스타인 자치지구 가자를 위해 3200만…

일본 후쿠시마 제1원자력발전소의 부지 내 설비에서 원인 불명의 수증기가 발생했다고 아사히신문이 27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지난 22일 후쿠시마 제1원전 부지 안에서 벌채한 목재 등 폐기물을 소각하고 있는 건물의 소각설비에서 화재경보기가 작동했다. 처음에는 감시 카메라로 불길이…

마크 저커버그 메타 최고경영자(CEO)가 27일 저녁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총리와 면담할 예정이라고 후지뉴스네트워크(FNN)가 보도했다. FNN은 일본 정부 관계자를 인용해 이 같이 전했다. 기시다 총리가 이날 오후 총리 관저에서 저커버그 CEO를 만나는 방향으로 조율하고 있다…
미국 플랫폼 기업 메타의 마크 저커버그 최고경영자(CEO)가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와 27일 면담한다고 일본 후지뉴스네트워크(FNN)가 보도했다. FNN은 일본 정부 관계자를 인용해 두 사람이 이날 오후 도쿄의 총리 관저에서 만난다고 전했다. 인공지능(AI) 기술과 관련해 사생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