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日 “北, 탄도미사일 가능성 발사체 발사…EEZ 밖 낙하한듯”
일본 방위성은 26일 오전 북한이 탄도미사일 가능성이 있는 것을 발사했다고 발표했다. 현지 공영 NHK,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 등에 따르면 일본 해상보안청이 방위성 정보를 인용해 이 같이 밝혔다. 해상보안청은 이 탄도미사일 가능성이 있는 발사체가 이미 낙하한 것으로 보인다고 공표했…
- 2024-06-2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일본 방위성은 26일 오전 북한이 탄도미사일 가능성이 있는 것을 발사했다고 발표했다. 현지 공영 NHK,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 등에 따르면 일본 해상보안청이 방위성 정보를 인용해 이 같이 밝혔다. 해상보안청은 이 탄도미사일 가능성이 있는 발사체가 이미 낙하한 것으로 보인다고 공표했…

미국 등 주요 국가들은 리튬이온 배터리의 위험성을 간파하고 대규모 에너지저장장치(ESS) 설치 지침부터 화재 발생 시 진압 방식까지 상세한 표준을 마련하고 있다. 리튬이온 배터리의 화학적 특성상 언제라도 폭발이 발생해 대형 화재로 번지는 게 이상하지 않기 때문이다. 반면 한국은 리튬…
한국과 일본 경제 수장이 두 달 만에 또 자국 통화 가치 하락에 우려를 표하며 환율 방어에 나섰다. 최근 강달러 기조가 심화되면서 원-달러 환율은 1400원, 엔-달러 환율은 160엔 선에 육박하고 있다. 최상목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과 스즈키 슌이치 일본 재무상은 25일 정부서울…

다음 달 7일 치러지는 도쿄도지사 선거에 입후보한 고이케 유리코 후보와 렌호 후보의 관계자에게 살해나 폭파를 예고하는 팩스가 도착해 일본 경찰이 수사에 착수했다. 25일 요미우리신문, NHK 등에 따르면 고이케 후보가 특별 고문을 맡고 있는 지역정당 ‘도민퍼스트회’ 소속 도시마구 구…

일본 방문객의 소비가 연 7조엔으로 확대되고 일본 경제에서 차지하는 방일객 소비의 존재감이 높아지면서 자동차에 이은 두 번째로 규모가 큰 ‘수출산업’이 됐다고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이 25일 보도했다. 닛케이에 따르면 2024년 1~3월 방일객(인바운드) 소비는 연 환산으로 7조…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일본 총리가 내달 9~11일 미국 워싱턴에서 열리는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정상회의 출석에 맞춰 한·미·일 정상회담 개최에 의욕을 보였다. 지지통신에 따르면 기시다 총리는 25일, 관저에서 공명당 야마구치 나쓰오 대표와 회담 후 언론에 이같이 밝혔다.…

일본 교토의 한 호텔이 이스라엘이 가자지구에서 전쟁 범죄를 저질렀다며 이스라엘인 관광객의 예약을 거부해 논란이 되고 있다고 CNN이 25일(현지시간) 보도했다.주일본 이스라엘 대사관에 따르면 해당 고객은 호텔로부터 가자지구 전쟁으로 인해 예약이 취소됐다는 메시지를 받았다.테레비아사히에…
일본을 찾은 방문객들이 소비한 금액이 지난 5년간 5배가 뛰어 연 7.2조 엔(약 62조 6000억 원)에 달한다는 계산이 나왔다. 주요 수출 품목과 비교하면 1위인 자동차에 이은 2위다.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은 이 같은 현상에 대해 “일본이 해외에 파는 품목이 물건에서 서비스로 전…

일본에서 발암성 화학물질인 과물화화합물(PFAS)이 정수장과 하천 등에서 잇따라 검출되자 일본 정부가 전국 단위 수돗물 현황 조사에 착수했다. 전국 단위 현황 조사에 나선건 이번이 처음이다. 25일 일본 공영 NHK, 도쿄신문 등에 따르면 일본 정부는 지난달 말 전국 47개 도도부…

도쿄 하네다공항에서 발생한 일본항공·해상보안청의 항공기 충돌사고와 관련해 일본 정부가 혼잡한 주요 공항 8곳의 안전 확보를 위해 올 여름에 관제사를 긴급 증원한다고 요미우리신문이 25일 보도했다. 국토교통성이 사고 이후 설치한 사고대책검토위원회는 전날 이 같은 내용의 재발방지책을 발…

일본 수도인 도쿄(東京)도의 지사 선거가 고시된 후 첫 주말 후보들은 본격적인 선거전에 나섰다. 고이케 유리코(小池百合子·71) 현 도쿄도지사가 선두에 달리며 렌호(蓮舫·56) 전 제1 야당 입헌민주당 대행 대표가 뒤를 쫓는 형세다. 24일 아사히신문은 인터넷조사기업 4개사에 위탁…
일본 총무성이 내달 1일까지 라인야후에 사이버 보안 강화와 관련한 구체적 대응책을 제출하라고 요구한 가운데, 미 뉴욕타임스가 한국 네이버와 일본 라인야후 간 경영권을 둘러싼 갈등이 한일 양국 관계에 균열을 일으킬 수 있다고 2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뉴욕타임스는 이날 ‘일본과 한국…

한국어를 배우는 즐거움을 일본 전통시 ‘단가(短歌)’로 표현하고 이를 다시 한국어로 번역한 시집이 일본에서 출간돼 화제다. 일본 아키타현에서 초등학교 교사를 지낸 단가 시인 가토 다카에(加藤隆枝·61) 씨의 작품이다. “이웃 나라인데도 부끄러울 정도로 한국에 대해 몰랐어요. 2003년…

일본의 한 관변단체가 사도광산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등재 캠페인을 위해 응원곡과 동영상을 공개했다. 일제강점기 조선인 강제노역 역사는 철저히 외면하면서 세계유산 등재를 실현하자는 내용을 담고 있어 논란이다. 24일 외교가에 따르면 일본 니가타현의 ‘사도(佐渡)를 세계유산으로 만드는 니…

달러 당 엔화 가치가 2개월 만에 다시 최저치 수준으로 하락하자 일본 재무성은 개입 의향을 시사하며 시장 견제에 나섰다. 24일 일본 공영 NHK,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 등에 따르면 간다 마사토(神田?人) 재무관은 이날 오전 재무성에서 기자들에게 현재 달러 대비 엔화 가치가 159…
일본의 최고 외환 당국자가 필요하면 24시간 내내 환율 시장에 개입할 준비가 됐다고 경고했다. 달러당 엔화가 다시 160엔을 넘길 가능성이 커졌기 때문이다. 24일 우리시간으로 오전 9시 16분 기준 달러당 엔화는 159.89엔을 기록했다. 달러당 엔화가 160엔에 최근접하면서 일본…

박철희 국립외교원장(사진)이 차기 주일 한국 대사에 내정된 것으로 23일 알려졌다. 박 내정자는 주재국 정부의 아그레망(임명 동의) 절차가 끝나는 대로 부임하게 된다. 박 내정자는 서울대 정치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컬럼비아대에서 정치학 박사 학위를 받은 일본 정치 전문가다. 외교안보연…

2011년 3월 후쿠시마(福島) 제1 원전 사고가 일어났던 일본 후쿠시마현에 23일 오후 12시12분께 규모 4.9의 지진이 발생했다고 NHK가 보도했다. 그러나 지진으로 인한 쓰나미 걱정은 없다고 NHK는 덧붙였다. 진원지는 후쿠시마현 앞바다이며, 진원의 깊이는 50㎞로 추정된다…

한국인 관광객이 많이 찾는 일본 나가사키현 쓰시마(對馬)섬에 있는 와타즈미 신사 앞에 ‘한국인은 출입금지’라는 팻말이 설치됐다. 일본 현지에서 팻말 설치에 대한 의견이 갈리자 해당 신사 관계자는 “일본인들이 신사를 찾아줘야 한다”고 주장했다. 1000년이 넘는 역사를 지닌 와타쓰미 …

재일조선인의 자녀들이 교육받는 조선학교 앞에 “독도는 일본 고유의 영토”라고 주장하는 포스터가 일본 도쿄 도지사 선거 공식 후보자 게시판에 설치됐다. ‘NHK로부터 국민을 지키는 당(NHK당)’ 당원이라고 밝힌 한 남성 A씨는 20일 자신의 개인 SNS 계정에 “다케시마(일본의 일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