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웅산 수지, 정글 속 창문 없는 콘크리트 막사에 갇혀 있어
아웅산 수지(77) 미얀마 국가 고문이 창문 하나도 없이 정글 속 콘크리트 막사에 갇혀 있다고 27일 파이낸셜타임스(FT)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미얀마 군사정권은 수지 고문이 외부와 소통을 하지 못하도록 막사 인근에 십여 개의 통신 차단 탑도 설치하는 등 외부 소통을 막는데 …
- 2022-11-2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아웅산 수지(77) 미얀마 국가 고문이 창문 하나도 없이 정글 속 콘크리트 막사에 갇혀 있다고 27일 파이낸셜타임스(FT)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미얀마 군사정권은 수지 고문이 외부와 소통을 하지 못하도록 막사 인근에 십여 개의 통신 차단 탑도 설치하는 등 외부 소통을 막는데 …

‘러시아축구협회(RFU)’가 유럽축구연맹(UEFA)에서 아시아축구연맹(AFC) 소속으로 옮기는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27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RFU는 현재 UEFA 소속이지만 AFC 소속으로 전환하는 방안을 고려하고 있다고 알렉산더 듀코프 RFU 위원장의 말을 …
![장제스 증손, 타이베이 시장 당선… 차기 총통 후보로[인물 포커스]](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2/11/27/116716317.1.jpg)
26일 끝난 대만 지방선거의 하이라이트는 타이베이시 최연소 시장에 당선된 국민당 장완안(蔣萬安·44) 후보다. 장제스(蔣介石) 대만 초대 총통의 증손자이자 장징궈(蔣經國) 전 총통의 손자인 그가 8년 만에 타이베이를 국민당으로 가져오면서 차기 총통 후보로 급부상한 것이다. 1978년 …

‘대(對)중국 강경파’ 차이잉원(蔡英文) 총통이 이끄는 대만 집권여당 민주진보당(민진당)이 26일 지방선거에서 친중(親中) 성향의 제1 야당 중국국민당(국민당)에 참패했다. 차이 총통이 주력해 온 양안(兩岸·중국과 대만) 관계, 안보 이슈보다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

26일 대만 지방선거에서 집권여당인 민주진보당(민진당)이 참패하자, 차이잉원 총통이 민진당 주석직에서 전격 사퇴했다. AP통신, 대만 중앙통신사 등에 따르면 차이 총통은 이날 지방선거에서 패배한 후 타이베이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집권 민진당 주석직을 사임했다. 차이 총통은 이날 저…

차이잉원 대만 총통에 대한 중간평가로 불리는 지방선거가 실시된 가운데 대만의 집권 민주진보당(민진당)이 패배를 인정, 야당 국민당에 축전을 보냈다. 대만 중앙통신사에 따르면 민진당에서 타이베이 시장 선거 후보로 나온 천시중 보건부 전 장관은 26일(이하 현지시간) 패배를 선언하며 …
72명에 달한 가운데 이틀간 이어진 구조대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7세 소녀가 숨진 채 발견돼 안타까움을 자아내고 있다. 25일(현지시간) AFP통신에 따르면 구급대원들은 진원지인 치안주르 마을에서 7세 소녀 치카의 시신을 발견했다. 구조원 젝센 콜리부는 “시신은 즉시 가족에게 인계됐…
대만 지방선거가 이틀 앞으로 다가온 24일 차이잉원 대만총통은 선거 전 마지막 동영상 메시지를 통해 집권 민진당 후보 지지를 호소했다. 차이 총통은 자신의 유튜브 계정에 올린 영상에서 “나는 당신이 대만 미래에 대해 매우 관심이 있을 것이라 믿는다”며 “현(縣) 시장의 후임자는 총…

말레이시아 야당 지도자 안와르 이브라힘(75) 전 부총리가 24일 신임 총리에 지명됐다. 안와르는 이날 오후 5시 왕궁에서 취임 선서를 하고 공식 업무를 시작한다. CNN 등에 따르면 지난 19일 치러진 말레이시아 총선 결과 과반 득표당이 없는 ‘헝(hung)의회’ 결과로 끝나…
지난 21일 인도네시아 서자바 치안주르 마을에서 발생한 지진으로 목숨을 잃은 이들 중 어린이들의 비중이 상당한 것으로 나타났다. 집 근처에서 놀다가, 수업받다가 참변을 당한 어린이 중 극적으로 6세 소년이 구조됐지만 7세 소녀 등이 여전히 잔해에 갇혀있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24일 …

전일 미국증시가 랠리함에 따라 아시아 증시가 일제히 상승 마감했다. 23일 아시아증시는 일본의 닛케이가 0.61%, 한국의 코스피가 0.53%, 호주의 ASX지수가 0.70% 각각 상승 마감했다. 아직 마감 전인 중화권 증시도 일제히 상승하고 있다. 중국의 상하이종합지수는 0.24…

호주의 한 초등학교에서 과학 실험 도중 학생 10여 명이 화상을 입었다. 21일(현지시간) 영국 BBC 방송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1시경 호주 시드니의 한 초등학교에서 이른바 ‘설탕으로 뱀 만들기’ 실험을 진행하던 중 폭발이 발생했다. 이 사고로 최소 11명이 다치고, 이 가…

일본 정부가 자위대와 중국군의 무력 충돌을 막기 위해 중국 정부와 핫라인을 개설하기로 했다고 NHK가 23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해양 문제를 둘러싼 일본과 중국 양국 정부의 실무자 협의가 전날 온라인 형식으로 진행됐다. 양국은 일본자위대와 중국군의 우발적 충돌을 막기 위해 …
21일 인도네시아 자와바랏주(州) 치안주르에서 발생한 규모 5.6 지진에 따른 사망자가 268명까지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22일에도 매몰자 수색 및 구조 작업이 이어졌지만 여전히 무너진 건물에 수십 명이 갇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영국 BBC방송을 비롯한 외신과 인도네시아 언론에…

인도네시아 서자바 지역에서 발생한 규모 5.6 지진으로 인한 사망자가 268명까지 늘었다. 약 1000명 이상이 다쳤고, 151명은 실종 상태다.22일(현지시간) 로이터·AFP통신 등에 따르면 당국은 서자바 치안주르 지역을 강타한 지진으로 인한 사망자가 268명으로 늘었으며, 1000…

카멀라 해리스 미국 부통령이 22일(현지시간) 중국과 필리핀 간 분쟁지역인 남중국해에 위치한 팔라완 섬을 방문해 필리핀에 대한 지지 의사를 재확인했다. AFP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해리스 부통령은 이날 남중국해 상공을 비행해 분쟁의 최전선인 필리핀 서부 팔라완섬을 찾았다. 이 섬은…
![“조금만 참고 기다려 주세요” [퇴근길 한 컷]](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2/11/22/116624809.1.jpg)
인도네시아 서자바주 치안주르에서 21일 규모 5.6의 강진이 발생했습니다. 구조대원들이 지진으로 인한 산사태로 차량에 갇혀 있던 사람들을 구조하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습니다. 현지 당국은 이번 지진으로 지금까지 최소 162명이 숨지고 수 백명의 사람들이 다쳤다고 밝혔습니다. …

홍콩 대표적인 반중매체로 작년 6월 폐간한 일간지 빈과일보 편집간부 6명이 국가보안법 위반 혐의를 인정하고 선처를 구했다고 동망(東網)과 중앙통신 등이 22일 보도했다. 매체에 따르면 빈과일보의 청킴훙(張劍虹) 최고경영자(CEO), 라이언 로(羅偉光) 편집장, 찬푸이만(陳沛敏) 부사…

인도네시아 서자바주 치안주르 리젠시에서 21일(현지시간) 강진으로 수백 명의 사상자가 발생한 가운데, 정부가 50만 달러 규모의 인도적 지원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임수석 외교부 대변인은 “수많은 희생자가 발생한 데 대해 유가족과 인도네시아 국민들에게 깊은 애도와 위로를 표한다”며 이…
11·26 대만 지방선거가 불과 나흘 앞으로 다가온 22일 대만 수도 타이베이 시장 선거에서 장완안(蔣萬安) 국민당 후보가 선두를 달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장 후보는 장제스 전 대만 총통의 증손자다. 대만 자유시보가 지난 14일 실시한 타이베이 시장 선호도 여론조사에서 장 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