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얀마 내륙서 7.3 강진…태국 방콕서도 진동 느껴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대만해협 긴장이 고조되는 가운데 27일 대만 군함과 중국 어선이 대만 인근 해상에서 충돌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대만 중앙통신에 따르면 대만 해군은 이날 오전 0시 38분(현지 시간) 타이중에서 약 45해리(약 83㎞) 해역에서 대만 전차상륙함 중허함이 임무를 수행하던 도중 중국적 어선…
미국 도널드 트럼프 2기 행정부의 외교안보 핵심 인사들이 메신저 앱 ‘시그널’에서 미군의 예멘 후티 반군 공습 계획을 논의했다는 논란이 ‘시그널 게이트’로 확산되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관계자들을 적극 옹호하면서도 “(기밀 유출이 없었다고) 확신은 못 하겠다”라며 한발 물러서는 모습…
우크라이나 전쟁
미국 중재로 러시아와 우크라이나가 흑해에서의 휴전에 원칙적으로 합의한 가운데, 스콧 베선트 미 재무장관이 26일(현지 시간) 우크라이나와 이르면 다음 주 광물 협정을 체결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 베선트 장관은 러시아를 국제 사회로 복귀시키는 방법을 논의하겠다고 전했다.이날 베선트 장…
일본 프로야구(NPB)에서 역사상 두 번째로 많은 350승을 기록했던 대투수가 1만원이 채 되지 않는 술 두 캔을 훔치려다 붙잡혔다.26일 일본 주간 신초는 과거 ‘가솔린 탱크’라고 불리던 대투수 요네다 데쓰야(87)가 주하이 두 캔을 훔친 혐의로 체포됐다고 보도했다.요네다는 25일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수입산 자동차에 25% 관세를 부과한다고 발표한 가운데 미국 내 공장을 보유한 글로벌 10대 완성차 업체의 추가 비용이 연간 510억달러(약 75조원) 증가할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27일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에 따르면 다스 오닌도 노무라증권 리서치 애…
北, 러시아 파병
일본 정부의 올해 외교청서 원안에는 북한과 러시아의 군사 협력이 진전되고 있는 데 대해 “심각하게 우려해야 할 것”이라는 내용이 담긴 것으로 전해졌다. 27일 주니치신문, 교도통신에 따르면 외무성이 정리한 2025년판 외교청서 원안에 이 같은 내용이 담겼다. 원안은 러시아가 북한에서 …
美中 갈등
미국이 빅데이터, 인공지능(AI) 등 분야의 중국 기술 기업과 기관 53곳을 무더기로 제재한 데 대해 중국 상무부가 강력히 반발하면서 보복을 시사했다. 중국 상무부는 26일 저녁 사이트에 게재한 성명에서 “미국이 지속적으로 안보 개념을 확대하고, 수출 통제 조치를 남용해 많은 중국 기…
미국 애리조나주에서 실종된 한국인 일가족이 탄 차량과 동일 차종이 발견되었으며 사고 현장에서 유해가 발견돼 신원 확인 절차가 진행 중이다.26일(현지시각) CNN은 미국 애리조나주에서 그랜드 캐니언을 여행하다 실종된 한국인 일가족과 관련해 당국이 연쇄 추돌사고와의 연관성을 조사 중이라…
수염이 있는 남성과 키스할 경우 피부염, 농가진 등 피부병이 발생할 수 있다는 의사의 경고가 나왔다.24일(현지시각) 영국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미국 로스앤젤레스(LA)의 마취과 전문의 마이로 피구라 박사는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수염이 있는 사람과 키스하면 감염과 피…
미국 텍사스에서 세 자매가 와이파이를 껐다는 이유로 엄마를 흉기로 찌르려고 해 경찰에 붙잡혔다. 26일(현지시간) 미국 ABC뉴스에 따르면 23일 미국 텍사스 휴스턴에서 살고 있는 39세 여성 A 씨가 10대인 세 딸에게 흉기로 공격을 당했다.각각 14세, 15세, 16세인 딸들은 A…